이제 슬슬 실바나스 패치입니다. 오오 여왕님만세
이전의 영웅리그 추천 영웅을 제시한 글들 이후로 패치가 제법 있어서
영웅리그에서 있으면 좋은 영웅들에 대해 간단히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주안점은 두가지입니다.
1- 이 영웅은 어떤 식으로 썼을때 좋은데 그런 상황이 나온다.
2- 다른 영웅의 카운터를 위해서 이 영웅이 필요하다.
가나다 순으로 갑니다.
1.

가즈로
하늘사원과 용의둥지에서

잘나가! 포탑 (Q) 을 이용해 수비적인 포지션에서 쉽게 이득을 취할수 있고, 한타때도 스킬 활용에 따라 꿇리지 않고 공성자체도 무난히 좋은 영웅입니다.
가격도 성능에 비해 크게 비싸지 않고, 대사도 유쾌하며 특히 하늘사원에서는 누가 가즈로를 먼저 챙겨오냐에 따라 그에대한 대처픽을 해야 할 만큼 운영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영웅입니다.
상대방에 은신암살자만 없으면 맵을 거의 휘젓고 다니며, 탈출도 전력질주로 쉬운 등 "갓즈로" 라 불리는 친구죠.
영웅리그 필수캐 중 한명입니다.
2.

누더기
곧 너프가 있을 예정이나 지금이 지나치게 쎈것이고....
나쁘지 않은 딜탱의 성능과 함꼐

갈고리 (Q) 를 통한 한타이득은 매우 크며, 특히 OP라 불리는 해머상사가 그렇게 많이 쓰이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이 갈고리 스킬 떄문이기도 합니다
. 광역 스턴기술인

분쇄 (W) 를 통해 채널링 스킬 조합들을 상대로 교전 이득을 쉽게 챙길수 있으며

썩은 쓸개즙 (R) 을 통해 한타때 추노와 도주 모두 가능한 만능 영웅이죠.
패치가 된다 하더라도 완소 영웅, 상대 해머상사를 카운터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웅입니다.
3.

레가르
최근 1티어로 부상하는 레가르입니다.

속박의 토템 (E)

선조의 치유 (R) 등을 이용한 한타존재감이 매우 크기때문인데요,
다루기에는 다소 어려울수 있어도 성능 자체가 굉장히 좋고

늑대 정령 (고유 능력) 을 이용한 추노 및 탈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특히나 팀원에 요새 핫한 일리단이 있다면 그에 호응이 좋은 레가르를 골라 슈퍼일리단을 만들어 줄수도 있구요.
언젠가 선조의 치유 패치가 이루어지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다방면으로 좋은 지원가입니다.
조금 연습하신다면 어느 조합에서든 무난하게 픽할수 있고 밥값도 하는 영웅입니다.
4.

레이너
네, 의외라고 생각하실 지도 모르겠으나..... 레이너는 "최소한 있어줘야 하는" 영웅입니다. 가격도 싸요.
레이너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때때로 팀에 원거리 암살자가 필요한 상황에서'

발라

타이커스 의 픽이 모두 완료되었으면 굉장히 피곤해집니다.
암살자 픽의 추세가 일단 발라를 뽑고, 그 다음에 일리단이나 타이커스 등을 가져가는 것인데...
만약 여러분꼐서 뭐 일리단/타커/발라가 모두 있다, 그러면 괜찮아요!
그런데 영웅 10명 맞추는게 굉장히 빡빡한데, 저 영웅들 다 있으란 법도 없고,
또 저런 1티어급 애들은 상대편도 다 가지고 있어서 기회가 되면 이미 앞에서 다 픽이 될 겁니다.
자기가 암살자를 해줘야 하는데 원거리 암살자가 하나도 없다... 답답하죠.
절대적으로 성능이 좋지는 않으나, 세컨드 옵션이라 생각하고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5.

리 리
리리는

1,000잔 돌리기 (R) 라는 희대의 사기스킬로 2:5교전에서도 탈출할 여지를 만들어주며, 궁극기가 끝까지 돌아갈경우 무시무시한 힐량을 통해 혼자 한타를 폭파시킵니다. 게다가

허브차 (Q) 는 스마트 시전이라 그냥 눌르기만 해도 스킬이 들어가기 때문에 컨트롤이 편하죠.

쿵푸허슬 을 통한 궁강화까지 이루어지면 20렙 이후 최우선 점사순위는 리리가 될 정도로 강력한 영웅입니다.
초보분들이 무난히 사용하기 좋으면서도, 성능이 좋은 지원가입니다. 추천
6.

무라딘
무라딘도 싸지요! 싸고! 그리고 현재 원탱커를 설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탱커입니다. 대부분의 특성이 탱킹에 집중되어 있으며,

드워프 도약 (E) 를 통한 탈출도 보장되기떄문에 혼자 탱킹을 해줘야 하는 픽 상황에서 매우 훌륭한 픽이 되며, 그런 상황이 생각보다 (한국인 픽 특성상) 자주 나옵니다.
솔탱커를 서야하는데 무라딘이 없다? 그러면 한타때 탱킹이 심하게 딸립니다.
솔탱을 자주 서야하는 영웅리그 특성상 강추하는 영웅입니다.
7.

발라
말이 필요없습니다. 원거리 암살자 픽 1순위, 승률 1순위. 픽할꺼 없으면 발라부터 집으라는 말이 나올정도.
필수 영웅입니다.
8.

아즈모단
의외로 아즈모단? 이라고 하실 지 모르겠으나...
현재 아즈모단은 거의 유일한 일리단의 솔로카운터(다른 조합이 필요없는) 캐릭터로 표현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 (E) 는 마나가 있는 한 쿨타임 없이 계속 들어가는 스킬로, 일리단의 회피에 대한 극카운터이며
20렙 이후에 찍히는

다섯 번째 원 (R) 은 공속을 감소시켜 일리단 날개를 반쯤 부숩니다.
일리단 메타에서는 꼭 필요하며 팀에 일리단에 대한 저지력이 부족할때 픽하면 최소 밥값은 하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쉽지 않은 캐릭중 하나이나 그 두툼한 궁뎅이와 가슴팍의 찌찌를 보시면서 운영하시다보면 매력에 빠져드실수 있어요.
자체성능도 무난하여 추천드리는 영웅입니다.
9.

우서
우서는 곧 너프되긴 할 예정입니다만(사실 리메이크지만) 꼭 필요한 영웅중 하나인데,
바로 은신캐에 대한 대처 + 스턴기술이 필요할때 집으면 좋은 영웅이기 때문이죠.
우서는 다른 지원가들과 달리 즉시적인

성스러운 빛 (Q) 폭발적 힐을 넣는데 특화되어있고,
이는 은신캐처럼 폭딜러한테 카운터이며

투시 를 통한 시야확보 및 은신견제

천상의 폭풍 (R) 를 통한 광역 스턴등
팀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요소가 많고 또한 그런 경기가 자주 나옵니다.
솔로 힐러가 필요한데 상대방에 은신캐가 있다? 우서가 제일 무난합니다.
춫천
10.

일리단
최근 핫한 친구이죠.
손을 엄청 타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리단 최상의 가치는 "상대의 픽을 꼬아버리는" 것에 있습니다. 내가 일리단을 잘 하건 못하건 상대는 그에 대해 카운터 "조합" 을 짜야 합니다. 단일 카운터 캐릭터가 굉장히 제한적이거든요.
끽해야

제라툴 뿐인데 제라툴도 일리단이 팀원 뒤에 숨어서 있으면 할게 딱히 없는 상황도 자주 나오구요.
또한 영웅리그에서 팀원들이 그때끄때 맞는 조합캐릭을 다 꺼낼수도 없습니다.
자체성능도 좋고 또한 이런 전략적인 픽 자체로도 훌륭한 영웅입니다.
현재 메타에서는 머스트해브 캐릭중 하나입니다.
11.

정예타우렌
또한번 싼 영웅입니다! 하지만 싼것에 비해 가격값은 톡톡히 하죠. 기본스킬에 이속 옵션이 달려있으면서, 광역스턴이 가능하고 자힐스킬까지 있습니다!
궁극기 또한 적중하는 순간 흉악한 성능을 보이는

광란의 도가니 (R)

스테이지 다이브 (R) 를통해 한타를 승리루 이끌기도 좋고 때때로 한타를 터트리는 주역이 되기도 합니다.
논타겟 대쉬기를 통해 생존이 편한 전사 영웅중 하나이면서도 활용도도 높습니다.
머스트해브 영웅!
12.

제라툴
제라툴....사실 좀 망설였는데, 제라툴도 영웅리그에서 빠질수 없는 영웅입니다.
제라툴 최강의 진가는 상대방 팀이 조합을 안맞출 경우 단독으로 게임을 터트릴 수 있다는 것이죠. 예를들어
상대가 꼴픽으로

노바

나지보 박아서, 무난한 원거리 딜러가 필요해

발라 까지 뽑았다고 칩시다.
그러면 나머지 하나는 힐러와 탱커가 되겠죠.
그런데 여기서 떄때로 힐러나 탱커 둘중 하나가 오리무중이 되는 사태라던가!!
할때 제라툴의 밥이 4명 정도로 아주 편하게 로밍을 하며 킬을 딸수 있고
또한 저런 물몸류가 3명 이상 되면, 팀원들이 라인을 찢어졌을 때 2-2-1 또는 3-1-1로 갈테니
물몸중 하나는 제라툴한테 노출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픽으로 카운터가 가능한 전형적인 캐릭이 바로 제라툴이죠.
또한 탈출기도 있고, 공허의 감옥을 이용한 연계도 쏠쏠하며 딜량 자체도 준수합니다.
있으면 한 5판중 한번정도는 암살자를 다 칼라의 품으로 보내시며 캐리하는 기분으로 게임하시고 승리를 쉬이 따실수 있으실겁니다.
13.

타이커스
최근 오딘너프이후 승률이 하락했으나, 여전히 좋은 영웅입니다. 삽을 푸지 않으시는 이상 밥값은 합니다.
또한 혼자 일리단을 잡을수 있는 거의 유일한 암살자이기도 합니다.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를 통해 일리단을 완전히 골로 보내버릴 수 있거든요.
라인정리도 무난하고 채널링을 끊을 수류탄도 있으며 탈출기 생존기 다 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꼭 사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14.

태사다르
엔타로 태사다르 께서는

계시 (고유 능력) 를 통해 시야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고, 은신캐릭 카운터도 가능하며
라인정리와 실드, 힐토템을 이용한 지원 등 팔방미인입니다.
상대가 특히 은신캐릭을 골랐을때 그걸 대처하지 못하는 팀원들을 위하여, 제라툴 노바가 보일때 여러분들이 태사다르를 픽해 한타때마다 계시를 쓰냐 안쓰냐가 승리를 가를정도로 중요도가 높은 영웅입니다.
꼭 사두시기를 ! 엔타로! 마이라이프! 포! 아이유!
15.

티리엘
티리엘은 자체 성능보다는 카운터를 위한 영웅입니다. 때떄로 궁을 안끊어주면 한타가 터지는 애들이 있어요.

나지보

굶주린 혼령 (R)

리 리

1,000잔 돌리기 (R)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R) 같은 애들은 바로바로 끊어주면, 그 캐릭터의 존재의의가 50%이상 사라질 정도로 궁 의존도가 높은 친구들 입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심판 (R) 을 내려서 채널링을 원거리에서부터 끊고, 때때로

인성한 땅 (Q) 스킬을 통해 추노 및 채널링 추가방해, 우두머리 스틸 등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훌륭한 딜탱입니다.
상대팀에 리리, 나지보 있을때 팀에 티리엘이 없으면 정말 답답해집니다. 이런 상황 해소를 위한 머스트해브영웅입니다!
다소 사견이 많이 들어간 영웅리그 추천 목록이었습니다만. 참고로 봐주시고... 최소한 저정도는 다 있어야 상대 픽에 어느정도 다 대처를 할 만큼 유연한 픽이 가능하시고, " 아 내가 여기서 얘를 집어오면 필승인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 않으실겁니다.
(저는 태사다르/티리엘/제라툴 모두 없을때 진짜 속이 끓어쏘요 ㅂㄱㅂㄱ 노바ㅇㄷㅇ를 사는게 아니었어)
그래서 상기 영웅들 다 있으시면 좋겠고! 난 딱 10명만 맞추겠따! 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목록은
전사 :

정예타우렌+

티리엘+

무라딘 (1티어+안티채널링+솔탱커)
암살자 :

발라+

타이커스+

레이너 또는

제라툴 또는

일리단 (탑티어+세컨드옵션)
지원가 :

태사다르 +

리 리 또는

레가르 또는

우서 (은신카운터+그냥좋은힐러)
전문가 :

가즈로 +

아즈모단 또는

자가라 (맵빨+일리단 카운터)
정도로 맞추시고 들어가면 최소 픽에서 본인때문에 조합이 꺠지거나, 카운터에 답답한 상황은 없으실겁니다.
이상으로 영웅리그 추천을 마칩니다.
p.s 아즈모단은 추천하고 자가라를 안한 이유는, 둘다 탈출기가 없어서 물리면 피곤한데 아즈모단은 체력빨로 버틸수 있기라도 하지 자가라는 그냥 죽어야 되거든요. 자신있다면 자가라도 좋습니다.
p.s 다른 영웅들도 잘 쓰면 좋지만, 가격이 워낙 넘사벽이라... 위에 친구들은 일단 4천골에서,대채캐릭이 조금더 비싼정도인데 저기다 조합을 추가하려면 영웅 하나당 비싼 소비가 시작됩니다. 으으 비싸
p.s 왜 싸고 컨트롤도 좋은 말퓨가 없냐고요....? 노루...야캐요....
사실 노루도 지원가중에 좋은 편이라 저기다 넣으려고했는데, 그랬다가는 뒷일이 두ㄹ
(자연화된 팁입니다)(추천도 눌러진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