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해외유저 kaeyoh
기본설명 :
파멸의 탑에서 3개 타워가 나오는건 딱 2회, 첫번째와 5번째.
타워는 11시와 1시에 좌우대칭으로 있고,
나머지는 미드에 봇에 각각 하나씩 총 4개이다.
이중 11시와 1시는 반드시 두개가 동시에 들어오고, 나머지 1개는 미드봇중 임의로 선택된다.
미드봇은 양쪽에서 러쉬거리가 같아 동등한 입장이나, 11시/1시는 수비측에서 월등히 유리하다.
돌리다가 도망가도 부시가 있어 시야가 끊기며, 혹여 추격해도 초토화공간이 바로 앞쪽에 있어 킬하기 어렵고, 상대는 정비후 다시 갈구러 올 것이다.
뿐만아니라, 공격측이 러시를 가려면 반드시 수비측의 시야 안에 들어가야 하는 반면, 수비측이 작정한다면 부시와 요새 너머의 시야를 이용해 자신은 한대도 맞지않고, 공격하러 온 상대편을 두들겨 패는 것이 가능하다.
봇은 톱과의 거리가 굉장히 멀어서, 상대가 타워 두개를 순차적으로 돌려도 막기 힘들다.
Kaeyoh가 전하는 팁.
1번규칙 : 채널링 끊겠다고 들어가서 자폭하지 마라.
어차피 파탑 타워는 계속 나오고, 단한번 더줬다고 터지지 않는다.
너가 당장 죽어서 생기는 손해가 훨씬크다. 안될거같으면 그냥 팀원하고 합류해라.
2번규칙 : 톱에는 1:1 최강자를 두고, 나머지는 다 미드봇으로 가라.
상대가 인원수를 동등하게 나눈다면 아군 1:1 유저가 상대에게 공격을 가서 운이 좋으면 돌릴수도 잇고,
어찌되었든 우리꺼는 최소한 안전하게 먹을것이다.
그리고 1:1이 강한 것을 상대하기 위해 누군가 백업을 하러 빠지게 할 수도 있고,
부시를 이용해 아무생각없이 돌리러 온 적군을 죽일수도 있다.
나머지 4명은 미드봇으로 뛰어라. 통상 적들이 1:4로 쪼개는경우 보지 못했다.
옹기종기 2-3으로 많이 쪼개진다.
4는 너가 확실히 이득을 챙기게 해주는 숫자이다.
다만 여기서 4명 모두가 타워에 모습을 드러낼 경우, 상대가 아군 11시/1시지역으로 모두 달릴 가능성이 생긴다.
따라서 2명정도만 모습을 드러내고, 나머지는 부시를 이용해 숨어있다가 상대가 나타나는 숫자를 보고 적당한 인원만 남겨두고 톱으로 지원갈지, 아니면 미드봇에 힘줄지를 결정하라.
3. 숫자 우위를 점하라
숫자가 적으면 절대 타워를 돌릴 수 없다. 아군숫자가 적으면 시간만 끌던가, 다른쪽으로 지원가라.
-----------
예, 그렇다고 합니다.
마치 용둥 톱1-미드봇4로 쪼개고 탑에 강한 녀석 두는 식으로 하라는 이야기군요.
여기서 제가 개인적을 팁을 드리자면,
팀내에서 라인클리어 좋은 애는 미드로 뛰어야 한다 정도?
이맵은 다른맵하고 다르게 요새를 통해 톱미드 미드봇 뛰는게 느리고,
중앙 대로로 쭉 내려오는게 훨씬 빠릅니다.
따라서 돌격병을 빠르게 밀어두면, 상대는 시야 압박을 느끼며, 반대로 우리는 돌격병 시야로 상대가 오는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시야확보+라인클 둘다되는 태사다르는 이맵에서 미드 패왕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