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초보 유저분들이 10레벨 이후 즉 중후반 운영 및 플레이에 대해서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운영은 사실 별거 없지만 몇가지 기준을 잡고 하시면 좀더 원할하게 영웅들을 잉여스럽게 굴리지 않고
플레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캠프의 이용방법
캠프는 그냥 아무때나 점령하고 틈나면 먹어버리면 되는거인가?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상적인 타이밍은 있지만 맵종류도 많고 변수도 많은 히오스 특성상 항상 이상적으로 사용할수는 없겠죠.
그래도 알아야될 이상적인 타이밍은 있습니다.
오브젝트 시작 준비전 캠프를 치기 시작해서 잡아 발동 시키고 여유롭게 오브젝트싸움 참가하는게 이상적입니디.
ex) 까마귀맵 , 신단등등....
예외적으로 광산맵일 경우 첫오브젝트 발동후 먹는걸 추천 드립니다.
미니맵기준으로 상대편 골렘이 중간선보다 좀덜 왔을때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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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상적인 타이밍은 이렇고 현실적으로는 캠프를 먹은후에 전략을 짜면 됩니다.
공성캠프일경우 체력도 낮은편이고 푸쉬력도 좋지 않기 때문에 투사캠프를 전략적으로 이용 해보세요.
투사를 먹은 라인쪽은 항상 라인푸쉬력이 강해집니다.
안막으러 가자니 포탑이 다 밀려버릴거 같고 1명 빠지자니
상대편이 뭉쳐서 반대쪽 라인을 밀어버리면
4 vs 5 싸움이 되버리기 때문에 불리한 싸움이 되고...
이런전략을 옆동네에선 스플릿푸쉬 라고하며
전력을 나눠서 라인을 미는 전략입니다.
즉 투사캠프를 따로 떨어져 미는 유저처럼 이용하는거죠.
가장 기본적이고 유용한 전술 입니다.
특히나 옆동네 처럼 직접 안밀어도 되며 히오스 특성상
한명마다의 비중이 크다보니 때문에 옆동네보다
좀더 위협적이고 유용한 방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스플릿푸쉬 전략의 포인트는 2가지 입니다.
1 .상대편이 투사라인을 클리어 하러 가지 않는다면 전투를 하지 말고 대치시간을 길게 끌어 피해를 누적시킨다.
2 .대치중 한명이라도 막으러 갔다면 바로 강하게 라인푸쉬 혹은 이니시 ( 전투시작 ) 를 먼저 건다.
위 방법처럼 마냥 생각없이 점령만 하지말고 발동이후 뭔가 이득을 취할수 있는 전략을 이용해보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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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복을 해보자
자꾸 옆동네 이야기 끄내서 죄송합니다.
히오스는 옆동네 처럼 효율적인 시야확보 아이템 or 스킬이 많지 않습니다.
숨을수 있는 부쉬또한 많기 때문에 효율적인 매복이 가능한데요.
그렇다고 아무곳이나 매복을 하느냐? 아닙니다.
상대편이 갈만한곳에 매복하는게 가장 좋죠.
가장 좋은 미끼는 푸쉬된 라인에 가는경로의 풀숲
시야오브젝트 점령후 근처 풀숲
상대편이 올만한곳에 매복해서 짤라먹는다면 플레이를 해보세요.
매복의 장점은 상대편의 포지션이 제대로 갖춰지지못하게
해서 한타를 유리할수있거나..
무리에서 빠져나온 적을 짤라먹을수 있다는것이죠.
특히나 후반에는 한명을 짜르는게 승패에 영향을 많이
주니 잘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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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을 직접밀자
이게임 하면서 가장 답답한 상황이 이겁니다.
왜 직접 밀려하지 않을까요?
10레벨 이후로는 상황만 충족한다면 탱거나 몸빵하면서 포탑을 부술수 있습니다.
철거속도또한 빠른편 입니다.
하늘사원 블랙하트항만 등등...
장거리 공격 오브젝트 있는 맵은 사람들이 라인푸쉬는 하지만 직접 건물을 철거할려고는 하지 않습니다.
상대편이 탑라인에 3명정도 미드1 봇1 있고 우리편이 봇라인에 3명 있다면?
당연히 라인푸쉬 or 탱커총알받이를 하면서 봇라인 철거를 해야되는 상황 입니다.
물론 맵리딩을 통해 상대편 움직임을 주시해야겠지만 포탑만 밀어놔도
항만은 오브젝트 포탄 대략6발 , 사원일경우 게이지 반정도를 포탑대신 성채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황이 된다면 건물은 직접 철거하세요.
킬딸보다 중요한게 건물철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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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은 되도록이면 정비하자
한타도 물론 중요합니다.
다만 한타를 하는 이유가 뭘까요? 단순레벨업? 이게임에 최종목표는 상대편의 건물철거 입니다.
양학을 당하거나 양학을 할경우에는 당연히 우리편이 많이 살아 남겠지만
비등비등한 전투 일경우 1~2명정도가 살아 남습니다.
2명가지고 몸을대면서 라인을 미는건 후반아니고는 힘들죠.
고로 몸을 대줄 미니언등이 필요 합니다.
옆동네도 그렇지만 전투를 거는 이상적인 타이밍은 라인정비가 된후 입니다.
라인이 정비 ( 즉 일정기준이상의 라인푸쉬 ) 되어 있으면 경험치 손실도 적은뿐더러
한타후 이득을 더 취할수도 덜손해 볼수도 있습니다.
라인이 정비가 잘 된상태에서는 1~2명이 남아도 손쉽게 상대 건물을 철거할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미 라인이 밀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철거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정비가 잘 안된상태에서 소수가 살아남아도 결국 또 라인푸쉬를 해야되고 그동안 상대편은 부활할 시간을 벌게됩니다.
고로 1000원가져갈수 있는걸 500원만 가져간다는 맥락입니다.
( 역으로 생각한다면 상대편의 입장도 똑같습니다 )
그렇다고 중후반 오브젝트 시작한다고 광고하는데 ..상대편 위치파악 안되는데..
혼자 라인푸쉬한다고 뽈뽈뽈 갔다가 짤려먹거나 한타합류 늦게 해서
팀원들 인성을 시험하게 하는 경우는 만들지 맙시다.
라인정비는 항상 안전하게 무리X 가 포인트 입니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