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횡설수설하며 쓴거라 양해바람.
필자는 현재 1티어이며 핫츠로그 MMR은 3590정도 됩니다
1. 전문가-나지보
나지보의 장점이라면, 패시브로 인한 라인유지력 + 거미스킬의 지속딜, 좀비벽+두꺼비의 라인클리어
그리고 딜방식이 어려울게 없다. 걍 QWER 쓰고 혼령끝나면 평평평평평평 이게 딜 다한거다.
단점은 혼령은 멀리서써야하는데 주 기술들은 살짝 근접해서 써야한다는 단점정도.
혼령이 끊어지면 딜량이 반정도 없어지는정도.
그렇다하게 어려울게 없어서, 설명할것도 없다. 거리조절만 잘하면 됨.
2. 전문가-자가라
자가라의 장점이라면, 점막으로인한 이속+시야+체젠 증가. 덕분에 체력은 빵빵하고, 남은건 마나관리만 적당히 하면된다. 하지만 그 마나관리도 7렙 급속배양찍으면 거의 안해도 되는수준..
그리고 개 쎈 W히드라. 지속시간도길고 은근히 피통도커서 때려잡다가 개처맞는다.
라인밀기 특화된 E바퀴 두마리떨구기. 라인전에 E떨구고 적영웅에 W만걸어도 라인전은 질래야 질수가없음..
Q맹독충은 라인 팍팍밀거나, 근접영웅들 맞다이 걸때 빼고는 봉인시켜두는게 좋다.
궁은 인성툴 공허감옥처럼 애들 묶어두는건데, 즉발이아니라 시전시간이있는거라, 잘 맞춰야한다.
걍 아무나 2명 이상 묶으면 제역할 다한거임. 꼭 누굴 노려야 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자가라의 단점이라면, 완전 노생존기. 점막위에서 이속20% 증가빼고는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자가라는 점막쿨을 계속 돌려야한다.
시도때도없이 똥뿌직뿌직 싸대며 돌아다녀야한다. D키에서 손을 떼지 말것.
이 두 전문가의 카운터는 제라툴이다. 둘다 생존기가 없다는점에서 치고빠지는 제라툴을 잡을 방법이 없다.
그리고 제라툴의 카운터는 확정CC인데 둘다 없기때문에, 제라툴만나면 CC달린 지원가옆에 꼭 붙어다니자.
아니면 제라툴을 팀으로 가져오는게 좋기도 함.
3. 전문가 - 해머상사
공성전문가 망치여사다. 히오스 처음 접할때 주캐릭으로 30전 28승정도 했었다. (과거 법뻔뻔시절)
잡담이고, 망치여사는 평타한방한방이 오지게 아픈 영웅이고, 공성모드하면 시야밖에서도 아픈평타 쾅쾅 박아대는
미친년인데, 공성모드박으면 이동불가+푸는게 시간걸린다는 점에서, 위 두 전문가를 상대할때는 공성모드를 안하는게
상책이다. 공성모드 박으면 그즉시 발아래 거미가 스멀스멀.. 바드라가 스멀스멀..
하지만 두 전문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기는 망치여사다. 두 전문가와는 다르게, 생존기가 2개씩이나 있다.
이속60퍼 증가하는 추진기와 밀쳐내는 충격포덕분에, 왠만해서 생존은 보장되어있다.
생존기를 얻음으로써, 딜량에서 좀 떼간 케이스 라고 볼 수 있겠다.
딜방식은 평타평타평타평타네이팜평타평타평타평타평타네이팜 이다.
걍 사거리 되는대로 다 처맞추자. 네이팜은 사거리도 길고, 마나도 얼마 안드니까 쿨 될때마다 이곳저곳 던져주자.
그리고 공성모드일때 추진기쓰면 공성모드가 바로 풀린다. 공성모드 풀고 추진기쓰지말고, 추진기써서 걍 튀는게 현명.
4. 원거리 암살자 - 제이나
과거의 영광을 추억하는 냉기법뻔뻔. 생각해보면 스킬셋이 그렇게 와장창 깨진게 아닌데, 물정 너프 한번에,
갑자기 급 모습을 감추는 법뻔뻔이다. 궁 대체용으로는 서리고리가있는데, 서리고리 아는사람은 맞아주는 사람이
한번도 없다. 피하기 드럽게쉽다. 결국걍 물정쓰는게 훨씬나은데, 전에는 걍 닥치고 물정몸통박치기를 시전했지만,
내 옆에 소환해서 슬로우 셔틀로 쓰자. 그리고, 제이나 하는 유저들에게 항상 당부하는데, 제이나가 괜히 유리대포가
아니다. 13렙 무적을 빼고는 완전 전무한 생존기이니, 단일 타게팅 CC가 넘쳐나는 히오스에서는 겁나게 사려줬으면 좋겠다.
5. 원거리 암살자 - 켈타스
과거 시꺼먼 안개속에서 DQ 한방에 딜러들 피 반이 나가는 정신나간 불뻔뻔.. 발목지뢰밟으면 이런기분일까? 할정도의
딜을 자랑했던 켈타스. 하지만 과거엔 16렙 패왕켈타스 였다면, 이제는 13렙 켈타스로 오히려 3렙 더 일찍
폭딜을 뿜어낼 수 있다. DWW이면 돌격병,투사,공성 다죽는다. 아낌없이 난사하자. 상대방 나지보일때 켈타스 꺼내오면,
나지보 좀비벽 잘못까는순간 딜이 우장창창창 들어간다. 16렙에 보호막까지 찍으면 옛날 물몸은 없어지고,
어느덧 튼튼한데, 딜조차 미친놈이 완성된다. 4렙에 E 특성을 찍으면 E맞추기도 쉬워져서 상대적으로 생존기 없는
제이나보다 더 선호되는 켈타스다.
아 그리고 DQ특성 찍을거 아니면 안쓰는걸 추천한다.. DWW보다 훨씬 약함.. 유일하게 DQ가 DWW보다 좋은건,
사거리정도?
그외 원거리 암살자.
레이너 - 평타 딜러. 그게 끝.
실바 - 다른전문가한테 처맞고 가심.
땈커 - 오딘타면 추가체력이라도 줘..
폴스 - 다른 딜러에 비해 허약체..
발라 - 푹찍 = 사망
그리고 이제 1티어 탱커로는 요한나,레오릭,무라딘 이 있겠다.
1. 탱커 - 요한나
요한나 는 생각보다 물몸이다.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하지만 내가 때릴땐 왜 ㅈ같이도 튼튼하느냐 하면,
요한나는 체력으로 버티는게아니라 상대방딜러들이 딜을 제대로 못하게해서 튼튼해 보이는거다.
CC무시+쉴드 키고 달려와서 W로 끌어모으고 Q슬로우걸면 딜러들 도망치기 바쁘다.
그리고 제대로 점사한번 해볼려고하면 방패로 눈뽕시키고, 것도 모자라 던져서 광역기절을 걸어버린다.
사람 미쳐버릴지경.
2. 탱커 - 레오릭
레오릭을 보자면, 얘도 은근히 물몸이다. 근데 싸울때 W맞으면, 레오릭은 체력25퍼 더 생기는거고,
나는 체력 25퍼 까이고 시작하는셈이다. 범위도 은근히 ㅈ나게 길어서, 끄트머리에 걸린게 아니면 10퍼는 빠진다.
덕분에 개때려도 맞은만큼 '퍼센트'로 회복하니 참 노답이다. 게다가 E는 CC 개무시까고 특성찍으면 받는데미지도
감소한다. 게다가 이속도 증가해서 추노도된다. 다가와서 Q슬로우 W걸리면 빈사상태까지 간다.
한타에서는 다굴치면 얼씨구나 궁써서 피가 쭉쭉 차오른다. 보면볼수록 가관.
3. 탱커 - 무라딘.
솔직히 무라딘은 과거에 노딜 극탱으로 유명했는데, 요한나 나오고 난 후부터, 유명세가 떨어짐.
무라딘의 장점이라면 궁으로인한 극한의 피뻥 + 16렙 특성으로 극한의 피뻥에서 체력의 50%를 회복할 수 있다는,
완전 전형적인 체력으로 버티는 탱커다. 게다가 맞추기 어렵지않은 Q스턴에 W슬로우, 궁키고 캐스팅 다끊기고,
움찔움찔 부들부들 상대방 빡치게하기도 쉽다. 단점은 노딜이라는거. 모든장점을 씹어먹을정도의 노딜.. 벼락 3배데미지
찍으면 그나마 1:1일때 데미지가 나온다.
4. 탱커 - 소냐
소냐는 탱커.. 라고 하기엔 애매~ 하다. 소냐도 물몸이며, 따지자면 요한나처럼 상대방 딜러가 딜을 못하게 하는 방식인데,
요한나는 상대방 턱을 때려서 뇌진탕 걸리게한다면, 소냐는 걍 머리통을 쪼개버리는 방식이다. 깡딜로 밀어붙이는 방식.
Q맞추고 W내려찍고 E돌리면 딜러들은 ㅌㅌ 하기 바쁘다. 도망가면 아↗아↘.
맞다이 최강자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레오릭도 맞다이를 이긴다는 썰이 있다. (안싸워봐서 잘 모름)
하지만 소냐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CC에 취약하다. 딜로 딜을 무시하는 방법인만큼, 딜을 못하면 처맞고 그대로 죽어버린다.
그외 탱커.
첸,디아블로,누더기,타우렌 - 고인
티리엘 - 메타가 폭딜에서 지속딜로 넘어와서 짤라먹기 조합이 아닌이상 잘 안쓰임.
아눕 - 풍뎅이 너프로, 특성은 이제 죄다 차선책으로 찍어야하는 특성만 남았다.
그리고 이제 1티어 전문가는 우서,말퓨 가 있겠다.
솔직히 우서 말퓨가 1티어 인 이유는, 다른 지원가가 힐량이 매우 부족해서.. 이다.
1. 지원가 - 우서
Q의 타겟힐, W의 광역힐+딜 E의 확정스턴, 궁극기 3초무적 또는 광역기절.
참 스킬이 잘뽑혔다. 정말 힐,탱,CC 완벽한 지원가다.
죽어서도 팀에게 힐을하는 패시브를 갖고있는, 정말 완벽한 지원가라고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특성을 죄다 액티브스킬을 찍어서 손이 좀 바쁘다는 점이다.
하지만 뭐 10개 추가되는것도 아니고, 많아야 4개가 추가되니, 조금만 적응하면 쉽게 할 수 있다.
2. 지원가 - 말퓨리온
노루야캐요!
과거 법뻔뻔시절엔 저 아래 묻혀있었다가, 어느순간 떠오른 말퓨리온. Q의 즉발+지속힐, E의 광역 이동불가,
W의 시야확인, D유일하게 아군의 마나채워주는 스킬 궁 끊기지않는 광역힐.
단점이라면 생존기가 없다는정도 를 제외하고는, 완벽한 지원가 2 다.
평온쓰면 끊을수도없고, 유일한방법은 말퓨 죽이는거밖에 없는 참 짜증나는 궁극기다.
현재 지속딜이 대세여서, 지속힐이 짱짱한 말퓨가 떠오르는 추세로 생각된다.
3. 지원가 - 레가르
멍뭉이.
CC가없는 서러움으로 딜러 지키기능력은 최하위를 찍어누르는정도. 번개보호막은 특성안찍으면 보호막이 없는,
알수없는 스킬명. 유일한건 Q광역힐, Z늑대 유지력 정도의 장점을 가지고있는, 딜러는 버리고
선치로 탱커를 한번더 살리기 위한 지원가.
4. 지원가 - 리리
천잔은 바닥에 침뱉듯 끊기고, 광역힐도 아니고, 살짝 지연시간 후에 단일힐이 쭉쭉쭉 들어가기때문에, 죽기 직전에쓰면
죽고나서 힐들어가고, 너무일찍쓰면 지속시간이 짧아서 금방끊기고, 참으로 오묘한 궁극기다.
Q너프로 아주 묻힌 케이스. 유일한건 평타딜러가 떠오를때 카운터치는 실명 정도다.
그외 지원가
테사다 - 지원가님 힐좀..
티란데 - Q힐량을 늘려주던지.. 쿨타임을 줄여주던지.. 하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카라짐 - 때리면 힐됨. 못때리면? 힐안됨.
그외
요즘 뜨고있는 캐리건.
캐리건은 특성의 변경으로, 라인유지력이 사기적으로 높아졌다.
4렙부터 Q의 피회복+마나100% 반환으로, 아무리 딸피를 만들어도, 돌격병 한웨이브면 최대체력 70%를 회복하는,
괴랄한 회복력에 쉴드채워지면 달려와서 딜교하는 방식인데, WE 맞추는게 상당히 어려운 관계로, 초보자들이 쓰기엔
부적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