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같은 제목 같은 내용의 텍스트를 썼는데, 소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니 뭐니 헛소리가 많아서 이미지, 영상 첨부해 다시 팁게에 글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미지에서 아이디를 지웠는데, 생각해보니 리플에 다 나옴 ㅡㅡ;
영상이 안올라가는데 그냥 링크로 대체
https://youtu.be/sJzc1QibbRY
1. 소냐는 탱커도 아니고 암살자도 아니라는 마음가짐을 갖는다.
롤로치면 소냐는 잭스, 이렐같은 포지션임. 레오릭, 요한나, 무라딘 처럼 쳐맞으면서 cc기 넣는데 특화된 캐릭이 아니라, 잭스, 이렐처럼 탱커는 탱컨데 내가 맞을 딜을 상대 대가리를 쪼개면서 줄이는 느낌.
그러니까 무라딘, 요한나, 레오릭처럼 맞으면서 버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면 그냥 뒤짐. 그렇다고 제라툴처럼 폭딜로 하나 끊고 시작한다는 느낌으로 각보는 시간이 길면 그 나름대로 소냐가 할 일을 못하는거.
이게 말로는 어려운데 많이 하다보면 딱 감이옴. 이게 환경만 갖춰지면 3:1도 이기는 이유.
2. 궁은 거의 모든 상황에서 광전사의 진노를 찍는다.
히오스 하다보면 꼭 한타충들이 있음.
이 한타충들의 특징은 항상 그림같은 한타만 생각하고 조합이며 전략을 짠다는게 문제임.
한 게임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한 한번의 그림같은 한타를 위해 운영이며 라인전이며 소규모 교전이며 다 개무시함.
보통 이 한타충들은 20등급 위로 잘 못올라옴.
예를들어 제라툴, 자가라가 팀에 있을때 소냐를 픽하게 되면 한타충들은 보통 제라툴 공감 - 아아 - 게걸의 그림같은 궁 - 이후 정리의 아주 그림같은 한타를 뇌내망상을 하며 "소냐님 아아 찍으실 꺼죠?" 라고 묻게됨.
그런데 그렇게 그림같은 상황이 게임중에 얼마나 있을지 생각해보자. 애초에 5:5로 대치하다 궁각보고 한번에 쾅 붙는 한타가 게임중에 2번이상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음. 거의 한두번 나오게 되고, 보통 그 한타 한번에 게임이 터기게 되는거지.
그 한번도 팀원들 손발이 잘 안맞는 경우도 있고, 애초에 제라툴이 암살 실패하고 도주용 공감을 썼을 가능성도 있음. 공감은 쿨타임이 100초로 아마 히오스 궁중에 제일 김. 이런 안좋은 경우의 수는 생각 하나도 안하고 단 한번의 한타를 위해서 아아를 찍는다? 개손해임.
진노가 대충 13배쯤 좋은듯. 진노의 핵심은 딜도 딜이지만, cc기 감소임. cc기 감소와 패시브로 이속까지 빠르기 때문에 소냐가 전장을 휘젓고 다니는거임. 아아 찍으면 택도 없음.
그러니깐 픽창에서 한타충들이 "소냐님 아아 찍으실거죠?" 라고 물어보면 당당하게 "아뇨, 진노 찍을거에요."라고 근거있는 배짱 부리셈.
아아는 팀랭에서만 쓰는걸로.
3. 어줍잖게 딜특성 타지말고 탱특타자.
이 특성은 1렙만 빼고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면 됨.
1렙은 분노채우기, 막기, 흡혈 세가지 중에 개취로 선택하면 됨.
나는 개인적으로 캠프, 라인 유지력땜에 흡혈찍음. 평딜러가 부담되면 막기도 찍고..
분노 충전은 그냥 안찍음. 분노는 평소에 유지하는거임.
이거 안찍고 어줍잖게 4렙 집공, 7렙 후속타, 13렙-16렙 W강화 찍으면 솔직히 트롤임.
20렙에 시공의 칼날까지 찍고 그 게임 졌으면 그냥 리폿 ㄱㄱ
딜특성은 광전사로 족하다. 광전사 변신만 하면 딜러건 탱커건 대가리 다 쪼갤 수 있음.
오래 살아남으면서 한대 더 패는게, 존나 쌔게 한대 패고 뒤지는것 보다 100배쯤 나음.
보통 콤보가 Q-평-W-E1.5초-W-평 딜을 보면
Q-532 평-269 W-588 E-375 대충 2500쯤 됨.
ㅇㅋ? 딜특 한개도 안찍고 딜이 저렇게 오짐. 딜특 찍으면 더 쌔겠지만, 어차피 대가리 깨는데 저 이상의 딜은 필요없음. 사람 하나 잡을라고 핵폭탄 쓰는 미친새끼 없잖아. 그러니까 어줍잖게 딜특가서 대가리 깨지지 말고 탱특가서 대가리 깨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