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이후 특성이 많이바뀌어 특성에관한글은 넘기시고
아래쪽 본론만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머리말>
--------------------------------------------------------------------------------------
안녕하세요 연말 테스터 모집 이벤트에 당첨되어 게임을즐기고있는 Nova 입니다.
작년 G스타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체험부스에서 4시간동안 줄서서 체험해본기억이있는데 그때 노바를 하고서
아...이거 오픈하면 노바만해야겠다...했는데 진짜로 노바만하고있네요 ㅋㅋ
한 30판쯤했을때까지는 승률이 75%정도였는데 정줄놓고하다보니 지금은 68%정도로 내려갔네요 ㅋㅋ
기본기 공략이라기보다는 제가 노바를하면서 알아낸 여러가지 팁들을 적어드릴테니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Nova#3606 이구요 친추많이걸어주세요 혼자돌리면 심심해요>
--------------------------------------------------------------------------------------
--------------------------------------------------------------------------------------
본론은 뒤에있습니다 자잘한거 관심없으신분들은 넘어가주셔도 됩니다.
--------------------------------------------------------------------------------------
<자기소개>
--------------------------------------------------------------------------------------

MMR은 2500대 플래티넘이구요

현재 63판 정도했네요.
하도 생각없이 이름을지어서 중복된이름이많더라구요 ㅋㅋ;;
제 Hots Logs 프로필 링크입니다. https://www.hotslogs.com/Player/Profile?PlayerID=881816

정신차리고보니 다이아찍었네요 ( 이제 공략쓸 자격되는건가요? 내여신수여니님? )
--------------------------------------------------------------------------------------
<특성>
--------------------------------------------------------------------------------------
특성만 보러오신분들을 위해 빠르게 먼저 적어놓고갑니다.
제가 거의 80% 찍고들어가는 특성입니다.
사이오닉 거리측정기 - 위력축적 - 강화사격 - 삼연발,정밀 - 향상된 은폐 - 피에는 피 - 폭풍의 번개
일단 먼저 특성인데요
저는 정신줄놓거나 너무잘풀려서 흥분한경우말고는 될수있으면 거리를 유지하려고하는 쪽이라
<1레벨>
매복저격을 찍지않고
[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Q) ]
- 저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를 찍는편입니다.
평타치고 뒤로 빠지면서 저격 넣으면서 견제나 마무리를 넣는편이죠
매복저격도 정말 좋은특성이지만 이거찍어서 매복저격찍었으면 안맞았을 거리를 맞췄을때 정말 기분좋습니다.
<4레벨>
저는 앞서 말했다시피 될수있으면 안붙으려고하는 편이라 독살은 잘 안찍어봤네요 (사실 제가 독살을 잘못써요)
[ 위력 축적 ]
- 기술 위력이 8% 증가합니다.영웅 처치 시 기술 위력이 추가로 2% 증가하며 최대 6회까지 중첩됩니다. 죽으면 추가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7레벨>
저는 그냥 강화사격 찍어줍니다~
가끔가다가 일발장전 찍으시는 분들계시던데 저도 한번 기회되면 찍어봐야겠어요.
[ 강화 사격(고유 능력) ]
- 일반 공격의 공격 속도가 세 배 감소하지만, 330%의 피해를 줍니다.
<10레벨>
상황에 따라서 골라찍어줍니다.
저는 까마귀맵처럼 맵이넓거나 블랙하트항만처럼 컨텐츠가 중요한맵 말고는 삼연발찍는편이에요.
[ 삼연발 사격 ] - R
- 대상 영웅을 조준한 후, 3발의 탄환을 발사하며 처음 적중하는 영웅이나 구조물에 대해 각각 113의 피해를 줍니다.
[ 정밀 사격 ] - R
- 3초 뒤에 중간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335의 피해를 줍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13레벨>
그냥저는 빠른게좋아서 이거찍습니다.
은근 1대1로 도망칠때 뚜벅이들 속도차이로 따돌리기도좋구요 쿨감 25% 꿀이라고생각됩니다
[ 향상된 은폐(고유 능력) ]
- 은폐 중,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더 빨리 회복됩니다.
<16레벨>
16렙 특성은 전부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마땅히 위력축적도 잘못쌓고 맨날 적팀암살자들한테짤린다싶으면 한타때 레일건찍어서 저격난사 하는것도 괜찮구요
부상 유발은 저뿐만아니라 우리팀원들이 가하는피해도 올라가서 탱커녹이기 좋아집니다.
이중 속임수는 제라툴의 w스킬처럼 강력한 논타겟스킬을 막는데도좋고
피에는 피 는 암살시에 2%부족한딜을 채워주거나 도망칠때, 탱커잡을때 유용하게쓰입니다.
과출력은 삼연발사격 사용하기전에 켜주거나 암살할때 사용하면 좋구요
저는 피에는 피를 자주 찍는편입니다.
[ 레일건(Q) ]
- 저격이 처음 적중한 적을 꿰뚫어, 그 뒤의 대상들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저격이 적중한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부상 유발(W) ]
- 마비의 탄환에 적중당한 적은 취약 상태가 되며, 감속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이중 속임수(E) ]
- 홀로그램 분신을 사용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에 분신이 하나 더 생깁니다. 분신들이 인공지능으로 움직입니다.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과출력(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 시 5초 동안 기술 위력이 25%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40% 증가합니다.
<20레벨>
우리팀이 나를아주잘지켜주고 게임이 무난하다 싶으면 빠른 재장전찍는것도 나쁘지않죠
[ 빠른 재장전(R) ]
- 삼연발 사격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하지만 거의 고정으로다가 위력축적을찍는 저로서는 생존자체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에
상황이 아무리유리해도 폭풍의 번개를 찍는편입니다.
--------------------------------------------------------------------------------------
<본론>
--------------------------------------------------------------------------------------
솔직히 특성은 다들 취향을 타는 부분도있고, 정답은 없는것이기에
저는 이것을 공유하고자 여러 깨알팁들을 준비하고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1. 은신캐릭터들은 스타크래프트에 다크템프러와같은 은신유닛들처럼 일렁거리는 움직임이보인다.
=> 뭐 이거 모르는사람은 없겠죠 그냥 심심해서 넣어봤습니다.
2. 노바의 분신으로 금화,씨앗,해골이 먹어진다.
=> 이중 속임수찍고 스틸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3. 빠르게 풀딜넣기 ( 부등호가 큰쪽이 효율이좋다는 뜻입니다.)
=> 저격 - 평타 > 평타 - 저격
=> 평타 - 마비의 탄환 - 저격 = 마비의 탄환 - 땅찍고(캔슬) - 평타 - 저격 > 마비의 탄환 - 평타 - 저격
마비의 탄환을 사용한뒤 다른곳을 찍고나서 평타를쏘면 미세하게나마 더 빠르게 나가더라구요
4. 과출력은 지속시간내에서 사용한 스킬에만 적용된다.
=> 예전에 잔머리를굴려서 정밀사격을 쏜다음 맞을거같을때 과출력을 사용하면 어떨까?
라는생각으로 실험을해본적이있는데요. 안됩니다. 과출력을 사용했을때 사용한 스킬에만 적용이됩니다.
5. 노바의 분신은 영웅 취급이다?(그렇다고 디아블로 1번궁 영향을 받는건 아니겟죠?)
=> 노바의 분신으로 삼연발사격을 막는것으로보아 영웅취급인거같습니다.
=> 영웅에게 추가피해를준다던지 영웅이 아닌적에게 추가피해를준다던지 하는특성들에 어떤영향을받는지도 시간이날때 실험해볼 계획입니다.
6 노바의 분신이 사용하는 W스킬 마비의 탄환은 슬로우가 적용이된다.
=> 치명적인 분신 스킬을 찍지않아도 슬로우 적용이 되는거 같더군요.
7+ 노바의 분신이 사용하는 W스킬 마비의 탄환에도 부상 유발 특성이 적용된다.
=> 실험해봤습니다. 됩니다. 노바의 분신이 사용하는 W 마비의 탄환에도 부상 유발 특성이 적용됩니다!
8 이중 속임수의 편리함
=> 이중 속임수를 사용하면 자기 자신에 위치에, 그리고 지정한위치에 분신을 소환하는데요
자기 자신에 위치에 소환하는 이점 덕에 제라툴,노바 와같은 강력한 논타겟스킬들을 손이느리신분들도
보자마자 아무데나 분신을소환해주시면 대부분은 분신으로 막을수 있는거같습니다.
9. 폭발탄환과 레일건을 같이찍으면 어떻게될까요?
=> 폭발탄환효과는 첫발에만 영향을 주게됩니다. 별로 같이찍어서 좋을게없는거같습니다.
=> 만약 맞는자리마다 다터지면 엄청날텐데...
10.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를 찍고 레일건을 찍은 후에 일자로 달려오는 돌격병에게 저격을 모두맞추면어떻게될까?
=> 쿨이바로돌아옵니다. ( 쓸데없음 )
11. 강화 사격 평타 쿨 시간 계산하기
=> 보통 강화 사격을 찍으신후에 평타를 날리게되면
평타를친후 따라가주면서 은신이 됬을때 약1초후에 평타쿨이돌아옵니다.
멍청하게 평타한대치고 가만히서서 조준하고있지말고 끝까지따라가주다가 평타넣어줍시다.
추가 생각남
12. 분신으로 정신집중을 끊을수있다.
- 노바 분신으로 용기사 석상점령, 까마귀군주 공물먹기 등을 끊을수있습니다. (치명적분신 특성 안찍어도됨)
13. 삼연발사격을 피할수있다? ( 암퇘지님 덕분에 알게됨)
- 상대방 노바가 삼연발사격을 쓰는데 제라툴(암퇘지) 님께서 맞을즈음에 점멸을 쓰셨다가 다시 웜홀을 쓰시면서
삼연발 사격을 다피하시는걸 봤네요.. 롤에 케이틀린궁은 끝에서 다른곳으로이동하면 끝까지 탄환이따라가는데
노바의삼연발사격은 그대로 그위치에서 사라지는것같습니다.
--------------------------------------------------------------------------------------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다가 막상적으려니까 몇개 더있었던거같은데... 하고 기억이나질않네요
기억나는대로 수정해보겠습니다.
오타/지적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