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가성비 좋다는 와이파이6 지원! 넷기어 RAX20 유무선공유기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1079
2021-10-06 13:40:28




이번에 제품은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넷기어 RAX20 유무선공유기에 대하여 확인해 보았는데요. WiFi6 & OFDMA 기술 지원으로 20대 이상 장치를 지원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RAX20 유무선공유기는 WPA3를 지원하고 있어 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VPN 서버 기능을 지원하는데, 원격지에서 OpenVPN 클라이언트 앱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시겠지만, 넷기어 RAX20 유무선공유기는 4K UHD 스트리밍이 가능한 고성능 쿼드 코어 프로세서 내장에 메모리 256MB 플래시 / 512MB RAM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WiFi 다운로드 / 업로드 속도를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선 간섭을 줄여주는 MU-MIMO 지원을 하여 호환 장치에서 끊김 없는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합니다.








패키지 구성은 4-스트림 AX1800 WiFi6 ( RAX20 ) 공유기, 이더넷 케이블, 전원 어댑터, 빠른 시작 가이드가 포함하고 공유기는 미개봉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모던하며 내부 발열을 생각하여 통풍이 잘되는 구조로 되어 있구요. 양쪽에는 고출력 신호 증폭기를 탑재한 고성능 안테나가 있으며 전원 버튼과 WPS 버튼이 정면에 있습니다. 그리고 USB 3.0 포트 1개를 내장하고 있으며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구성으로 다양한 유선 장치 연결이 가능합니다.














설정과 관리는 Nighthawk App( 나이트호크 앱 )을 사용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진행 과정에서 WiFi 네트워크 생성은 공유기 상단에 스티커를 보시면 암호가 있으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가 되면 Nighthawk App( 나이트호크 앱 )에서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MART CONNECT 기술 지원으로 다중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하여 사용하게 되므로 최적의 무선신호를 제공하는 만큼 신호의 끊김이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NETGEAR Armor는 체험판이므로 사용기간 이후에는 유료 구독을 필요로 합니다.







테스트를 통하여 속도를 확인해 보면 넷기어 제공 스피드 테스트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현재 기가라이트 회선에 대한 속도 만큼 스피드가 나와주고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테스트에서 보면 생각보다 높지 않게 확인이 되지만 여타 다른 공유기에서 보여준 속도 만큼은 나오더라구요. 참고로, 스마트폰을 통한 4K 영상, 영화 감상시 끊김이 거의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현재 넷기어 RAX20 유무선공유기 다나와 최저가를 확인해 보면 10만원대 중후반으로 나오는데요. 다양한 지원과 이정도 성능이라면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한 기기들이 하나, 둘 늘어가는 중이라면 20대 이상 장치 지원이 되는 4-스트림 AX1800 WiFi6 ( RAX20 ) 공유기를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1884432

http://smartstore.naver.com/netgearstore/products/4857071153



external_image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