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MF-13 쿨링팬을 창착한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WHITE) 공랭쿨러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275
2023-06-08 17:59:51



이번에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로이 출시한 공랭쿨러이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MF-13 쿨링팬을 장착한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WHITE) 입니다. 그리고 실사용을 통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포장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최신형 프로세서와도 완벽 호환이 된다고 하구요. 보증기간은 1년 입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130mm MF-13 쿨링팬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옵션 추가로 더블팬 구성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팬 속도가 최대 1500rpm으로 소음이 낮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과 관련하여 AMD 경우는 세이프트 브라켓을 제공하여 쿨러 탈착시에 CPU가 함께 뽑히는 현상을 방지하게 됩니다.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WHITE)는 공랭쿨러는 쿨러 고정 브라켓이 일체형이며 넓고 간격이 일정하고 촘촘하게 구성한 알루미늄 방열판과 함께 Ø6mm 구리 히트파이프 4개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화이트 도장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베이스 설계는 HDT 기술 적용으로 정교하고 매끄럽게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WHITE) 공랭쿨러는 높이가 156.4mm이기 때문에 케이스 설치와 관련하여 어지간한 미들타워는 장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모르니 직접 사용하는 경우는 호환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MN-GL1 써멀 구리스가 기본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쿨러 고정 브라켓이 일체형이라 조금 더 안정적이고 수월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M.2와 메모리 슬롯간 간섭도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테스트는 MF-13 쿨링팬 속도 설정에 따른 1000rpm 이하 동작과 최대 1500rpm 동작으로 구분하여 CPU 온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작업시 1000rpm 이하 동작에서 50℃ 초중반대이며 OCCT와 Intel XTU 테스트에서 1500rpm에 가까운 동작에서는 70℃ 초중반대( 오차범위 포함 ) 결과를 보여 성능이 우수한 편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공랭쿨러로는 무난한 것 같습니다.







간단히 즐겨하는 게임에서 CPU 온도를 확인해 보면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팬 소음은 RPM에 따른 차이가 있겠지만 30dB 내외로 대체로 정숙한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체감 소음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WHITE) 공랭쿨러에 대한 생각은 보통 이정도 가격대에 제품들을 보면 대부분 히트파이프가 4개 정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5개로 구성해 보는 것도 성능을 조금 더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자체적으로 제작한 MF-13 쿨링팬은 저소음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102411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