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래픽카드]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OC D6 8GB 대원CTS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756
2022-02-17 11:19:13


최근에 보면 그래픽카드 가격이 조금 내렸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수급과 상이한 가격 문제로 유저분들이 많이 속상해 하실 것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도 적정한 가격에 그래픽카드 하나 정도를 구매해 보려 하지만 만만하지 않네요. 그 와중에 메인스트림급으로 출시가 되었던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OC D6 8GB 대원CTS를 사용해 보는 기회가 있어서 간단히 성능을 체험해 보게 되었습니다.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OC D6 8GB 대원CTS는 기본 패키지 구성에 3년 품질 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NCLUDED SOFTWARE 제공합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AMD RDNA™ 2 아키텍처 적용과 7nm 제조 공정에 스트림 프로세서가 2048개이고 부스트클럭이 2607MHz이며 인터페이스는 PCIe4.0x8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DP 포트 3개, HDMI 포트 1개 구성으로 총 4대 모니터 연결이 가능하고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 디자인에 견고한 베이 GPU 브래킷으로 안정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OC D6 8GB 대원CTS는 듀얼 볼 팬을 채택하여 내구성을 높였으며 0dB 테크놀리지로 50℃ 이하는 팬이 정지가 되어 정숙한 환경에서 게임 또는 기타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Axial-tech 팬을 탑재하여 보다 효율적인 쿨링을 보장해 준다는군요. 참고로, LED 효과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베이직클럭 2382MHz이고 부스트클럭 2607MHz이며 동작클럭은 2593MHz 입니다. 그리고 게임 모드 선택에서도 보면 최대한 동작클럭으로 실행이 되는 것 같구요. 3DMARK 테스트 결과에서 Fire Strike Extreme 점수만 놓고 보면 현재 보유중인 RX 580 8GB 보다 2배 정도 높은 점수로 확인이 되는 만큼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도 크게 부족하지 않아 보입니다.
























현재 즐겨하는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를 포함한 몇가지 게임을 실행해 보면서 GPU와 관련하여 이용률, 동작클럭, 온도와 함께 프레임(FPS)을 확인해 보았는데 이용률이 90%를 넘고, 동작클럭도 높지만 온도가 대략 60℃ 이하로 낮게 나와 확실히 쿨링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레임(FPS)과 관련하여 게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수직동기화를 설정하지 않으면 높은 그래픽 품질 설정에서도 평균 60FPS 이상 정도로 즐길 수 있으며 FHD 해상도 선택에서는 프레임(FPS)이 조금 더 높게 나오더라구요.






끝으로, 모니터링에서 최대 온도가 57℃ 이며 권장 파워 용량이 500W이므로 전력 소모도 낮은 133W로 확인이 되어 크게 문제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Fidelity FX Super Resolution, 이미지 샤프닝과 함께 높은 그래픽 품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아쉽게도 이번에 라라랜드 구성을 못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대원CTS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