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써멀테이크 공랭 쿨러!! 써멀테이크 터프에어 시리즈 TOUGHAIR 510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475
2023-02-15 11:27:03


이번에 제품은 2세대 써멀테이크 터프에어 시리즈 가운데 TOUGHAIR 510 모델이며 1세대와 차이는 하이드로릭 베어링에서 조금 변화가 있으며 그외 스펙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럼, 간단히 써멀테이크 TOUGHAIR 510 공랭 쿨러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상태가 양호하게 잘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CPU까지 지원하며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기간은 2년으로 확인이 됩니다.








써멀테이크 TOUGHAIR 510 공랭 쿨러에 제공이 되는 팬은 하이드로릭 베어링을 사용한 A1225M12S 모델로 1세대 대비하여 조금 더 저소음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리가 가능한 진동방지 패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약간 휘어진 부분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간격이 일정하고 촘촘하게 구성된 52조각 알루미늄 방열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니켈 도금한 Ø6mm 구리 히트파이프에 베이스는 군더더기 없이 정교하고 매끄럽게 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에 브라켓 너트가 일부 플라스틱으로 구성이 되어 조금 약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조립하고 나서 현재까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팬버클도 진동방지 패드가 부착이 되어 있으며 써멀구리스 도포와 관련하여 벌집 모양의 스텐실이 구성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벌집 모양의 스텐실을 제공하여 써멀 구리스를 깔끔하게 도포할 수 있었으며 조립이 간편한 편이고 케이스가 크다보니 생각보다 수월하게 설치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설치가 된 케이스와 높이가 호환이 되지 않는 만큼 먼저 높이가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써멀테이크 TOUGHAIR 510 공랭 쿨러 설치에 따른 간섭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방열판을 포함한 M.2와 메모리 슬롯 간격에도 간섭이 발생하지 않아서 무난한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CPU 온도와 관련하여 노멀 설정에서 최저 온도는 19℃이며 TPU1 설정은 최저 온도가 21℃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PC 활용에서 온도는 50℃ 전/후로 확인이 되었으며 테스트에서 온도는 70℃ 초중반대로 나오더군요. 일반 게이밍에서 온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은 50℃ 전/후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써멀테이크 TOUGHAIR 510 공랭 쿨러에 대한 생각은 가격대비 성능에서 대체로 만족을 하였으며 무엇보다 높지 않은 FAN RPM으로 온도 관리에 문제가 없는 것을 보면서 저소음을 포함한 우수한 쿨링 성능이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끝으로, 직접 설치에서 활용까지 실사용에 대한 내용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 PC 환경에 따라 성능과 소음에 대한 결과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345807


'이 사용기는 (주)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