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

아이콘 에르메스삼삼
조회: 846
2022-07-27 23:42:16



이번에 제품은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현재 더키 미니 61키 갈축을 보유하고 있지만 손가락 힘을 많이 들이지 않는 적축을 선호하는 편이라 저소음 적축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은 하부는 ABS이지만, 상부 하우징은 알루미늄으로 구성하여 그런지 묵직합니다. 그리고 포장 상태가 좋은 편에 속하고 모델명이 K8P J6Z 입니다.






상부는 깔끔한 알루미늄 라운드 엣지 디자인과 좌우 측면에 육각 나사로 단단하게 조립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OSA 프로파일 키캡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에 OEM 키캡에 익숙하다면 크게 무리없는 타건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좌측 측면에는 운영체제 전환 토글 스위치와 유선/블루투스 전환 토글 스위치 그리고 USB Type C 연결 포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STEP SCULPTURE2와 함께 3단 앵글 받침대를 적용하고 있는데 개인에게 맞는 적당한 단을 선택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단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품을 보면 윈도우용 교체 키캡 세트, USB Type C 케이블,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 스크류 드라이버( 육각렌치 포함 ), 그리고 유저 매뉴얼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TKL 키보드이기 때문에 공간이 남아서 조금 더 깔끔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키캡 특성상 빛이 투과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백라이트 효과는 은은하고 눈부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충전은 5V 2A 어댑터와 USB 3.0 포트 연결하여 충전하는 것을 권장하며 블루투스/ON/OFF 모드에서 모두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 표시등은 빨간색 켜짐은 충전중이고 초록색 켜짐은 완충입니다.





공장 초기화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하면 스페이스바 키캡을 제거후 보면 PCB 기판에서 리셋 버튼이 보이는데 리셋 버튼을 누른채로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키보드가 DFU 모드로 진입하게 되고 QMK 툴박스로 펌웨어를 플래시하세요. 그리고 MCU로 atmega32u4를 선택해야 합니다. 끝으로, fn + J + Z를 4초 동안 눌러 다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핫스왑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게이트론, 체리, 카일 등 취향에 맞는 스위치를 커스텀으로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샘플로 보유중인 오테뮤 적축도 유사해 보였지만 최근에 나온 것이 아니므로 교체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키캡은 이중사출 PBT 재질이지만 일반적인 두께로 생각보다 두껍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볼트타입 스태빌라이저를 사용하여 흔들림을 줄여 안정성을 높였으며 모두 윤활된 게이트론 PRO 스위치를 사용하여 저소음 적축만의 부드러움과 쫀득한 타이핑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계열이지만 3대를 동시에 연결하여 활용해 보았습니다. 인식에 문제는 없더군요. 그리고 매크로, 키 매핑 설정이 가능한 VIA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QMK와 VIA를 통하여 모든 키를 사용자에 맞게 세팅하고 키를 조합해 매크로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엑셀 사용할 때 편리할 것 같습니다.


기본 키 레이아웃은 0번, 1번, 2번, 3번으로 0번은 MAC 운영체제, 1번은 MAC 멀티키, 2번은 윈도우 운영체제, 3번은 윈도우 멀티키로 각각 멀티키는 fn키 조합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RGB 밝기, 패턴, 스피드, 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 절전모드가 가능한데 10분간 키보드 미사용 시 절전 모드에 진입하게 되는데 해제하고 싶다면 fn + S + O키를 4초 동안 눌러주면 되고 다시 자동 절전 모드로 설정해 두고 싶다면 fn + S + O키를 4초 동안 눌러주면 됩니다.






알루미늄 보강판을 사용한 비키 타입의 하우징으로 통울림 걱정이 되었지만 실리콘 패드를 포함한 2중 흡음 구조로 통울림이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키크론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 적축도 괜찮지만 소음이 확실히 적은 편이며 걸림이 없다보니 빠르고 쫀득한 타건감은 장시간 타이핑에서도 손가락 피로도가 높지 않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끝으로, 타이핑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구요. 안정적인 블루투스 무선 성능과 유지, 보수가 용이한 핫스왑 지원에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brand.naver.com/keychron


'본 사용기는 (주) 키크론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인벤러

Lv86 에르메스삼삼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