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27인치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을 듀얼모니터로 사용해보기

라이크팡
조회: 753
2023-09-07 02:39:05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S27B610 IPS 멀티스탠드 모니터는 특이하게도 IPS 패널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IPS 패널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모니터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IPS 패널은 178도가 넘는 광시야각과 뛰어난 색 재현율로 인하여 사진, 동영상에 최적화되어 있는 패널이죠.


최근에는 응답속도 또한 크게 개선되어 게임용 패널로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IPS 패널을 탑재한 게이밍 모니터들이 꾸준하고 나오고 있습니다. 







27인치 평면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IPS 멀티스탠드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국민 사이즈로 현재 모니터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변화는 FHD 해상도를 넘어 QHD, 4K UHD 등 고해상도 환경이 자리 잡아가면서 27인치 이상은 되어야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나타난 변화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실제 다나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 사이즈별 시장 점유율에서 27인치 모니터가 압도적으로 많이 선택받고 있다는 것을 통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27인치 평면 IPS 패널에 60Hz 주사율을 넘어 75Hz 고주사율을 구현한 가성비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구성에 좋으며, 특히 한 대는 정상적인 가로 화면으로 다른 한 대를 세로 화면의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기 좋아요.




면이 27인치로 크다 보니 화면 분할로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넷플릭스, 유튜브, 콘솔게임 등 영상물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완벽하게 만들어 줍니다. 




깔끔한 3면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으며, 하단부가 유일하게 두꺼운 곳으로 다른 모니터와 비교해 보면 그래도 얇은 편입니다. 이런 초슬림 베젤의 마감은 게임, 영화를 감상할 때 몰입감을 높여주며, 자연스럽게 집중할 수 있게 해줘요. 













다양한 움직임을 지원하는 메탈 멀티 스탠드는 일자형 구조로 27인치 IPS 패널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피벗, 엘리베이션, 틸트, 스위블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메탈 소재를 사용하여 일단 견고하면서도 단단해서 27인치 디스플레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후면 지원단자는 DP 1.2, HDMI 1.4, 헤드폰 단자, 전원 단자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티 스탠드 아래쪽에는 연결한 케이블을 깔끔하게 묶어 정리할 수 있는 고무 고리를 마련하여 번잡함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일반 모니터도 그렇지만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요건 중에 하나가 시야각이 넓어야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품질의 화면 구현할 수 있죠.




시야각이 178도에 달하는 IPS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색상 왜곡이 없는 균일한 화질과 색감을 제공합니다. 수평, 수직 178도 시야각을 지원하여 서서, 앉아서, 누워서 봐도 동일한 화면 상태를 보여주니 최상의 환경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모니터에요.











눈이 편안한 부드러운 화면 구성을 위해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으며, 밝기 300cd/㎡로 이미지를 화사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sRGB 99% 수준의 색상 재현률은 고해상도 사진, 영상 편집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풍부한 색감과 고해상도의 화질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모니터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삼성전자 S27B610 IPS 멀티스탠드는 게이밍 모니터라기 보다는 사무, 업무에 최적화된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유해한 전자파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시력보호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 오랜시간 시각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눈 보호 모드를 선택하면 눈의 피로도를 줄이면서도 화면의 선명도나 가독성이 지나치게 떨어지지 않아 작업하기 좋은 기능이에요. 눈 보호 모드와 함께 플리커프리를 지원하여 모니터 화면을 오랫동안 보고 있어도 눈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멀티 스탠드를 탑재하여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조정 등 다양한 기능을 모니터암이 없어도 구현할 수 있어 모니터암을 구입해야 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0도에서 90도까지 세팅할 수 있는 피벗 기능 지원으로 듀얼 모니터, 피벗 모니터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피벗 기능 지원으로 문서나 웹 페이지를 세로로 볼 때 유용하며, 최근 유행하는 틱톡, 유튜브 세로 영상을 볼 때도 무척 편리합니다.














웹사이트, 웹툰, 문서, 이북과 같은 세로 길이가 긴 문서들을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가로 화면으로는 적은 분량 밖에 출력할 수 없는 단점을 세로 화면으로 출력하여 스크롤을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문서, 세로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세로 모니터, 피벗 모니터로 사용하기 좋은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요.











27인치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IPS 멀티스탠드는 IPS 패널을 탑재했음에도 게임용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27인치 사이즈에 딱 맞는 QHD 해상도를 지원하면서도 75Hz 주사율로 게임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의지(?)를 볼 수 있는 모니터에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게임 모드로 이 게임 모드를 작동시키면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통해 적을 먼저 찾아내어 격파할 수 있어요.











60Hz 보다 더 부드러운 75Hz 주사율을 지원하여 2560 x 1440 해상도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에서 자주 보는 AMD FreeSync를 지원합니다.




엔비디아는 자사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AMD FreeSync 프리미엄(Adaptive-Sync)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G-Sync 항목을 위와 같이 설정해야 됩니다. 화면의 찢김 현상(티어링)을 잡아주는 AMD 프리싱크는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에도 끊김 없는 화면을 보며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모든 설정을 마치면 게임 플레이 시 우측 상단에 G-SYNC라는 문구가 녹색으로 표시되며, 이 문구가 나타나면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통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것은 보다 큰 화면으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넷플릭스, 유튜브 영상을 큰 화면으로 감상하거나 PS5 / XBOX 게임을 큰 화면으로 박진감 넘치게 플레이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여기서 75Hz 주사율로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즐길 때 ~ 보다 매끄러운 화면으로 영상이나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풍부한 색감의 IPS 광시야각 패널은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 편집, 최근 유튜버들이 많아지면서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 삼성전자 S27B610 IPS 멀티스탠드모니터는 사진 및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도 기본 이상의 성능, 화질을 제공합니다.









27인치 화면은 작업공간이 큰 편이라 화면 분할 프로그램을 시용하면 2분할, 3분할, 4분할 등 화면을 쪼개서 비율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까지 화면을 분할해도 좁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동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하나의 모니터로도 멀티태스킹을 쉽게 구현할 수 있어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27인치 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IPS 멀티스탠드는 멀티 스탠드를 채용하여 별도의 모니터암이 없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면 모니터이면서 멀티 스탠드를 적용하여 듀얼 모니터 환경에 안성맞춤인 27인치 모니터이며, 삼성에서 드물게 IPS 패널을 탑재하였습니다. IPS 패널 장착으로 광시야각, 색 재현율이 뛰어난 점은 IPS 패널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27인치 사이즈에 딱 맞는 Q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눈 보호 모드, 플리커프리 지원으로 장시간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감을 어느 정도 덜 수 있어요. 그리고 대기업인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에요. 


사무용, 가정용 모니터 등 다양한 용도로 추천할 수 있는 모니터로 평면 모니터를 선호하면서 듀얼 모니터를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