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EDGE ED2420GX, 24인치 165Hz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추천

쵸이스진상
조회: 279
2024-02-01 16:54:51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커지고 고 주사율이 기본이 되다 보니 이제 144Hz 이상은 쉽게 찾아볼 수 있죠. 게다가 모니터는 사이즈가 클수록 좋겠지만 데스크톱 공간 한계도 있고 게임 플레이 시 한눈에 들어오는 몰입감이 좋아 작은 인치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스펙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유디아 EDGE ED2420GX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해당 모델은 24인치로 165Hz 주사율 지원과 IPS 패널을 탑재하여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용자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EDGE ED2420GX 구성품, 디자인"




구성품은 모니터, 스탠드, 나사 및 VESA 인서트, 매뉴얼, 전원 어댑터, DP 케이블이 단출하게 들어있네요.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면 별도로 준비하셔야 하며 스탠드 조립은 되게 단순한 수준입니다. 현재 출시 기념 사은품으로 키보드, 마우스 UV-C 살균 기능이 포함된 유디아 클린박스 UCB-100 모니터 받침대가 증정되니 구매에 참고하세요.



10만 원 대로 나온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절대 저렴해 보이지 않네요. 스타일리시 한 느낌, 그리고 심플, 깔끔해서 어디든 잘 어울릴 것 같은 모습입니다. 두께도 35mm로 굉장히 얇은 수준이며 가로 539mm, 높이 415mm, 받침대 깊이 16mm로 설치 공간 제약이 적습니다.



스탠드는 -5도~+15도까지 각도 조절이 되는 틸트만 사용할 수 있지만 75x75mm 베사 홀이 있어 모니터 암 장착이 가능합니다.



후면에 누르는 방식의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고 입출력 포트는 HDMI 1.4, DP 1.2, 오디오 OUT, USB(펌웨어 전용), DC 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가격이 저렴하고 중소기업 브랜드라면 누구나 AS 걱정을 하기 마련인데요, 유디아케어 서비스는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AS를 지원하며 QD 코드 스캔만 하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사용자 입장에서 되게 메리트 높다 생각되네요.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EDGE ED2420GX 활용"




IPS 패널은 16:9 화면비, 1920x1080 해상도와 밝기 300cd/㎡, 1100:1 명암비, NTSC 75%, DCIsRGB 102% 광역 색 지원으로 진하고 풍부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또한 빛 반사와 주위 비침이 적은 안티글래어 코팅, 초슬림 이너 배젤 덕에 몰입감이 높고 178도 넓은 시약각 때문에 어느 위치에서 봐도 색 틀어짐 없이 선명하고 왜곡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전반적인 화질 퀄리티가 꽤나 좋네요.



보급형 모니터들은 OSD 구성이나 디자인이 동일하거나 되게 비슷한 경우가 많지만 유디아 EDGE ED2420GX는 독자적인 메뉴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되게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설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력 보호를 위한 유케어 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를 지원하며 게임과 관련된 AMD 프리싱크 설정, G싱크 호환으로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3가지 조준선 모드도 지원하네요.



유디아 EDGE ED2420GX는 HDMI로 연결했을 때는 144Hz, DP 연결에서는 165Hz를 설정이 가능하며 내장 스피커 기능은 없습니다. 



165Hz와 G 싱크 호환 설정, 1ms(OD) 응답속도, 한눈에 쏙 들어오는 24인치 FHD 화면은 확실히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느낌입니다. 화질, 색감, 몰입감도 좋고 움직임과 포인팅이 굉장히 부드러워서 딱히 아쉬울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아주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네요.



요즘은 대화면 모니터들이 많이 보급되어 24인치는 상대적으로 많이 작게 보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웹 서핑, 문서 활용, 영상 콘텐츠 감상 등에도 사용해 보니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유디아 EDGE ED2420GX 후기"




고 주사율과 선호도 높은 IPS 패널 조합은 게이밍 환경 잘 어울리지만 그 외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네요. 특히 화질이 좋아 영상 시청에도 만족감이 높았으며 초슬림 베젤리스 디자인이기에 듀얼 또는 트리플로 구성하면 효율적인 작업 공간도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리한 AS도 갖춘 만큼, 가성비 24인치 모니터를 찾으신다면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제이씨현의 유디아 모니터는 처음 사용해 보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인정할 만하네요. :)





"이 사용기는 해당 브랜드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