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가성비 27인치 게이밍모니터 추천 픽셀아트 PA2740W IPS 120 무결점 화이트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522
2023-11-06 20:06:17
안녕하세요 IT테크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정말 가성비 좋은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다나와 기준 15만 원 이하로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에 적합한 12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패키지는 모니터 본체, 스탠드,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픽셀아트 PA2740W IPS 120 무결점 화이트 제품은 전체적으로 얇은 블랙 베젤과 화이트 컬러의 하단부 그리고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랙 앤 화이트 데스크 테리어에 어울리는 모니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림한 베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평면 IPS 패널로 178도의 광시야각과 안티글래어, 플리커 프리, 눈부심 방지, 블루라이트 차단이 되어있어 게임은 물론 다양한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모니터 후면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으며 빨간색 포인트가 마음에 듭니다.

OSD 버튼은 아랫면이 아니라 뒷면에 배치되어 있고 버튼 크기가 커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양쪽 하단부에 3W 각각 스피커가 부착되어 있어 스피커 따로 없이 헤드셋이나 이어셋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OTT 서비스나 유튜브 등을 즐기실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는 슬림한 디자인과 화이트 컬러가 마음에 듭니다. 조금 신기한 점은 보통 모니터를 거치하는 부분이 직각으로 되어있는데 10도~ 15도 정도 기울어져 있어 이 부분이 특이합니다.

영상 입력단자는 HDMI, DP 각각 1개씩 가능합니다.

픽셀아트 PA2740W IPS 120 무결점 화이트 제품은 다양한 부가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프리 싱크, G 싱크를 모두 탑재하고 있어 라데온이나 엔비디아 어떤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있더라도 상관없이 모두 찢기거나 끊기는 현상 없이 유연하고 부드러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준선이나 게임 모드 등을 지원하여 FPS 및 다양한 게임의 몰입성을 올려줍니다.

블랙 레벨 또는 블랙 이퀄라이저라고 불리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암부 영역에 있을 경우 선명하게 화면을 조정하여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는 적 등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레프트 포 데드라든지, 백4블러드, 바이오해저드 7 레지던트 이블 등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어두운 배경의 게임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게임 배경이 어둡다면 활용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 레벨 같은 기능은 공포 게임이나 전체적으로 다크한 배경을 즐기시는 유저분이 활용하기 좋은 모니터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단 주로 하고 있는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2를 플레이했습니다. 부드러운 조준선 움직임과 적의 움직임이 세세하게 보여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드럽고 깔끔한 움직임이 확실히 게임을 하는데 몰입이 되어 좋았습니다.


TV보다는 주로 컴퓨터로 유튜브나 OTT 서비스를 즐기기에도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FHD 제품이기에 QHD나 4K에 비해 부족할 수 있지만 27인치의 크기와 가격을 생각한다면 부족한 수준은 아니고 적당히 즐기기 좋습니다.


아마 게이밍 모니터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응답속도나 주사율을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물론 해상도도 있지만요 요즘 워낙 데스크톱 CPU나 그래픽카드가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 웬만한 컴퓨터에서는 끊김 없이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15만 원 이하 27인치 FHD, 120hz, 5ms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 입문용 혹은 다양한 작업을 하시지만 게임용 서브 모니터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픽셀아트 PIXELART PA2740W IPS 리얼 120 게이밍 화이트 무결점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