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32인치 모니터 추천 삼성 오디세이 G3 S32AG320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473
2023-09-19 12:57:33
안녕하세요 IT테크 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게이밍 모니터를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오디세이 시리즈는 가성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G3, G4, G5 시리즈나 G7, G8, G9과 같은 하이엔드 시리즈가 있는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32AG320 멀티 스탠드 모델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깔끔한 올블랙 스타일의 디자인입니다. 모니터 끝까지 최대 사이즈의 화면으로 채워주는 3면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듀얼 모니터 설정 시 베젤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요즘 모니터가 평면과 커브드로 나눠지는데 필자가 평면과 커브드 둘다써본결과 모니터를 선택하는 기준이 개개인마다 다르고 취향차이가 있기 때문에 뭐가 좋다 나쁘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평면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 패턴이나 소재가 깔끔하면서 무난합니다. 모니터 뒷면을 볼일은 없지만 무난하며 스탠드 하단에는 케이블 고정 홀더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칭찬해줄 만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G3 패키지는 어댑터, 케이블, DP 케이블, 스탠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답지 않게 다양한 기본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엘리베이션 기능으로 모니터가 위아래로 움직이는 기능인데 사람과 모니터 간의 눈높이를 맞출 때 많이 이용하는데 해당 기능으로 모니터와 눈높이를 맞추기가 편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모니터 받침대가 필요 없습니다.

다들아시겠지만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2, 발로란트 같이 FPS게임에서는 165Hz의 고주사율 세팅으로 게임을 하면 상대 캐릭터의 움직이 자연스럽고 부드럽운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조준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OSD 버튼을 이요하여 화면주사율이나 응답속도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 같이 FPS를 주로 즐기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높게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는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들은 게임을 할 때보다는 공동의 작업을 할 때 주로 많이 이용하는 기능으로 게임 외에 활용할 때 좋은 기능입니다.

우선 오버워치 2를 플레이했습니다. 역시 FPS 게임을 할 때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가 게임의 몰입도와 반응속도를 올려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움직임이 부드럽게 보이기 때문에 마우스 타겟팅이 빠르고 정확하게 옮겨가는 느낌입니다.



디아블로 4도 부드러운 움직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32인치의 크기가 좀 더 넓게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냥을 할 때도 멀리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테스트를 빼놓을 수 없죠 모니터 닷컴에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FHD 환경과 주사율 165Hz, 간격은 50px 진행했고 간격을 변경해가며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깔끔했습니다.

아무것도 안 보이는 것 같지만 빛샘, 명암비, 한지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딱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해당 테스트는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화면이 밝기가 변화되는데 이를 통해 찾는 테스트입니다.

가독성과 색상비 테스트를 진행했고 깔끔하고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테스트가 있지만 빛샘 정도와 응답속도, 해상도 및 주사율 테스트만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지만 32인치 대형모니터인만큼 다른 부분도 활용하기 좋은데 유튜브, 영화 OTT서비스 같은 다양한 영상을 즐기기에도 충분합니다. 필자도 24인치 27인치 모니터로 영화나 유튜브등을 이용할때보다 확실히 32인치 대형화면에서 보는게 몰입감이 더 있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가볍고 짧게 볼 수 있는 쇼츠 같이 세로 화면을 보실때에도 피벗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세로 모드로 변경하시고 신청하기에도 좋습니다. 큰화면이라 엄청 만족스럽거든요.


하단 OSD 버튼을 이용하면 다양한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AMD 프리 싱크 프리미엄이나 장시간 게임을 위한 플리커 프리 등을 지원하며, 눈보호 모드 등을 지원합니다.
컴퓨터에서 가성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가성비급 그래픽카드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 3060 및 3060TI 제품입니다. 이정도 그래픽카드면 FHD급 기준으로 디아블로4,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등 왠만한 온라인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S32AG320 제품과 가격과 성능면에서 안성맞춤입니다.

물론 현재는 30시리즈가 아닌 4060이나 4060TI와 삼성 오디세이S32AG320과도 잘맞으니 새롭게 가성비 게이밍 컴퓨터 풀셋을 맞추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조합하셔도됩니다.


국내 대기업 삼성이 제공하는 제품인 만큼 완성도와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오디세이 S32AG320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신게임을 무리없이 돌릴 수 있고 32인치 대형화면을 이용한 영화, 릴스, 쇼츠 같은 다양한 영상을 즐기면서 업무도 볼 수 있는 모니터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