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LG모니터 24MQ400, 24인치 사무용모니터로 추천하는 이유

라이크팡
조회: 794
2023-10-16 15:08:55




점점 커져가는 모니터는 그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단순 웹 서핑 및 사무용부터 게임용, 사진 & 그래픽 편집용, 엔터테인먼트용까지 다양한 모니터들이 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LG전자에서는 사무용 컴퓨터모니터로 사용하기 좋은 LG전자 24MQ400을 내놓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모니터 구입 시, 중소기업 제품과 대기업 제품 사이에 고민하는 이유는 제품의 완성도에서도 차이가 나지만 무엇보다 A/S에 민감한 제품이라 대기업 제품을 더 선호하게 되죠. LG전자 24MQ400 사무용모니터는 가격이 착한 가성비모니터이기도 한데, 이전 모델인 24MK430H 후속 제품으로 아담한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에서 출시한 모니터라 패키징은 비슷비슷하며, 24인치 모니터 크기라 아담하고 가벼워 이동이 편리합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면 내부에는 조립이 되지 않은 상태로 구성품들이 비닐에 포장되어 곳곳에 배치되어 있네요!!











컴퓨터모니터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24인치(60.4cm) 제품으로 1920 x 1080(FHD) 해상도에 16:9 와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사율은 60Hz 평균치에서 더 늘어난 75Hz로 요즘 사무용 모니터 또한 주사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부응합니다. 




3면 베젤을 모두 올 블랙으로 마감하여 통일성을 갖추고 있으며, 슬림하여 날렵하게 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때가 타는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컬러로 모니터 IPS 패널을 감싸고 있는 프레임을 최소화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스탠드는 멀티형이 아닌 단일 고정형으로 틸트(상하) 각도 조절 기능만 지원합니다. 24인치 평면 IPS 패널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받침대를 제공하며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협소한 책상에 올려 두고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후면 상단에는 LG전자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하단 중앙에는 제공 입출력 포트가 위치해 있는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베사홀은 75mm x 75mm 표준 규격.









비디오 연결단자로는 1 x D-Sub, 1 x HDMI 1.4가 있으며 가성비 모니터라 DP, USB 포트는 별도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니터 분실,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켄싱턴 락 홀이 후면 단자 오른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OSD 메뉴 조작은 중앙 아래에 빌트인 되어 있는 5방향 OSD 네비게이션 조이스틱으로 가능합니다. 조이스틱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물리적인 다수의 버튼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OSD 제어 기능과 단축키를 팝업하는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특정 기능의 버튼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24인치 패널을 감싸고 있는 프레임리스 베젤은 모니터 화면을 볼 때 집중력을 높여주며, 평면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보기 편한 화면으로 출력해주구요. LED 패널과 베젤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얇게 디자인한 최근 모니터의 트렌드를 이질감 없이 구현하고 있으며 모니터 하단의 베젤은 다른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두꺼운 편입니다.




모니터 화면을 틸트 각도는 -5도에서 20도까지로 25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 부분을 확대해 보면 좌우, 상단은 두께를 최소화하여 거의 프레임리스 처리했다고 과언이 아닙니다. 프레임의 거의 없어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가시화면 영역이 더 넓어졌습니다.











1920 x 1080 FHD 해상도, 75Hz 고주사율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그래픽카드 해상도와 재생빈도를 바꿔줘야 합니다. HDMI 포트에 연결한 상태에서 NVIDIA 제어판 - 해상도 변경에서 PC 항목의 1920 x 1080 / 75Hz로 설정해 줍니다.  




75Hz 주사율은 모니터에서 지원해야 설정이 가능하며 지원하지 않은 일반 모니터는 보통 60Hz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LG전자 모니터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OSD 화면은 익숙하실 거예요.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에 다 들어가 있는데, 영상모드, 화면 조정, 게임 조정, 색상 조정, 화면 미세 조정, 해상도까지 대부분의 기능을 영상 부분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게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게임 조정에 있는 기능들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응답시간, AMD 프리싱크, 블랙 이퀄라이저(다크맵 모드), 크로스헤어(조준점) 기능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외에도 인터넷, 문서작성, 사진 및 그래픽 편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은 화면 조정에 들어가 있습니다. SUPER RESOLUTION+, 블랙 레벨, DFC 등 하위 항목이 있으며 선명도가 떨어지는 화면이나 보기 불편한 화면의 선명도를 높이는 SUPER RESOLUTION+는 영화감상, 게임에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블렉 레벨은 어두운 화면(블랙)의 명도를 올려 어두운 곳을 어느 정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며, DFC는 동적명암비로 화면에 출력되는 색상에 따라서 명암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영상모드는 컨텐츠에 맞는 밝기, 명암, 채도를 미리 설정해 놓은 프리셋 기능으로 읽기모드, 사진, 영화, 색약자 색보정 모드,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읽기모드, 색약자 색보정 모드는 시력보호 기능의 일종으로 편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반 설정에는 언어 선택, 절전 모두, 자동 꺼짐 설정, 화면설정잠금, 정보, 초기화 등으로 기타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178도의 넓은 시야각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답게 NTSC 72%라는 넓은 색상 영역을 지원합니다.




눈이 편안한 부드러운 화면, 색 재현력이 평균 이상이라 전체적으로 이미지를 화사하게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뛰어난 색상 재현율은 고해상도 사진, 영상 편집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향상된 색상 표현력으로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고해상도 인물 사진에 따뜻한 색온도를 적용한 화면으로 빨간색과 노란색 계열의 색상이 강조되어 따뜻함이 전해지며, 전반적으로 색감이 풍부하여 인물과 주변의 색상이 생동감있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178도 광시야각, 밝기 250nits, 명암비 1,000:1을 지원하는 IPS 패널의 풍부한 색상 표현과 계조력은 평균 이상으로 좋습니다. 광시야각 패널답게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패널 성능은 게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편집에서도 효과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IPS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라 기본적인 색감이나 밝기, 시야각은 다른 패널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좋습니다. 0.2745mm 픽셀피치에 FHD 고해상도로 구성하여 24인치 크기의 화면에서 보기 편하고, 고화질로 다양한 컨텐츠를 감상하고 게임도 할 수 있어 화질이나 색감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FPS 게임 중 배틀그라운드는 LG전자 24MQ400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게임 모드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게임 모드로 설정하면 게임 화면이 전체적으로 밝아지면서 구석구석까지 선명하게 보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화면 전환이나 캐릭터의 움직임이 한 눈에 다 보이며, 화사한 색상 표현으로 넓고 큰 화면, 그리고 풍부한 색감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GTG 기준 5ms의 응답 속도는 무난하게 빠른 움직임에도 잔상을 줄여주어 화면 전환에서도 이질감이 없어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지원하는 조준점을 배틀그라운드에서 적용하여 플레이해 보면 조준해서 사격하는데 확실히 도움을 줍니다. 레드 컬러의 조준점은 적과 조우했을 때 조금이라도 빠르고 정확하게 사격하는데 유리하며, 배경색과 관계없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Black Stabilizer는 검정색 선명도 최적화 기능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블랙 이퀄라이저 혹은 다크맵 모드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기능으로 어두운 화면을 단계별로 밝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어두운 공간을 밝은 공간으로 만들 때 유용한 기능으로 적의 위치나 총, 탄약, 구급약통, 각종 무기들을 찾기 편해서 배틀그라운드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응답 시간 혹은 응답 속도는 보통, 빠르게, 매우 빠르게로 설정이 가능한데 잔상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게임 장르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하면 화면 전환 시 심하게 보이는 잔상을 어느 정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 모드에서 지원하는 몇 가지 모드 중에서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는 게임 화면모드를 사용자 모드와 적용하여 비교해 봤습니다. 게임 모드로 적용하면 화면이 전체적으로 밝아지면서 선명도도 높아져 몰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 작성을 많이 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이 읽기 모드인데요. 리더 모드를 통해 눈의 피로를 줄여 장시간 인터넷, 문서 작성을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 수치를 변경할 수 있는 디테일함은 떨어집니다.











LG전자 24MQ400 컴퓨터 모니터에서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으로 리더모드와 플리커 프리 그리고 


지금 살펴볼 색약자 색보정 모드가 있습니다. 색약자를 위한 화질 보정 기능으로 색에 대한 감각 저하로 특정 색상을 인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에요.











영상 모드에서 영화 모드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하여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영상물을 시청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IPS 디스플레이 자체의 성능도 좋지만 영화 모드나 동적명암비를 지원하여 화사하면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답니다.











국가 고시나 중요한 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은 인강, 동강을 시청할 때 칠판의 강의 내용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풍부한 색감의 IPS 광시야각 패널은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 편집, 최근 유튜버들이 많아지면서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죠. 




LG전자 24MQ400 가성비 모니터는 사진 및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도 기본 이상의 성능, 화질을 제공합니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하는 분들에게는 작업 공간을 2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 멀티 태스킹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2개의 창을 통해 작업을 하니 시간 절약은 물론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글씨가 작아지는 QHD, UHD 모니터에 비해 폰트의 가독성이 좋아 글씨를 읽으면서 또는 확인하면서 작업하기 좋습니다.











24MK430H 후속으로 LG전자에서 내놓은 LG전자 24MQ400는 사양이나 크기, 지원하는 기능들에 비추어 볼 때 아담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4인치 모니터 크기는 27인치 크기의 모니터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편이라 사무용 모니터에 적합하며  IPS 디스플레이 탑재로 웹서핑, 사진, 그래픽, 동영상, 게임 등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N도착보장 상품으로 작고 아담한 24인치 가성비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제품 정보




본 체험/사용기는 (주)혜지시스템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