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알파스캔 32인치 모니터 AOC Q32V3S QHD IPS 75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613
2023-09-10 23:47:35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사무용 모니터로 괜찮으며, 집에서 컴퓨터로 유튜브, 영화 등과 같은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기기 좋은 모니터 알파스캔 AOC Q32V3S QHD IPS 75 제품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모니터의 장점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되어있기 때문에 화이트 데스크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필자가 간단한 게 화이트 계열의 미니멀리즘으로 데스크테리어를 꾸며봤는데 한번 보시고 괜찮은 분들은 고민을 해보셔도 됩니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설명서 3부,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1개, DP 케이블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온통 화이트로 되어있습니다. 베젤, 모니터받침대, 모니터 커버 모두 올 화이트라서 화이트 감성을 느끼기에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로고 및 단자, 받침대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화이트로 되어있습니다. 안 그래도 지금 화이트 컬러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너무 좋습니다.
모니터 후면에는 hdmi 및 dp 케이블 단자 그리고 전원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가볍게 스펙을 살펴보면 80.1cm로 32인치 16:9 와이드 비율의 모니터이며, 패널은 IPS, 평면 패널, 광시야각, 2560X 1440(QHD), 최대 주사율 75Hz, 응답속도 4ms, 밝기는 250cd를 가지고 있으며 시력보호 기능으로는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온 글레어로 되어있어 시력보호 기능도 탁월합니다.

그 외에도 크로마서브샘플링과, 고정종횡비 지원, SW 화면분할, i-MENU(마우스 OSD 메뉴 설정)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모니터 받침대를 안 쓰고 모니터 마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베사홀이 100X 100mm 점을 참고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32인치 75hz 지만 게이밍 관련 기능도 있습니다. 게임 모드 및, 조준선 표시, 프리 싱크 및 g 싱크, 어댑티브 싱크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실 때도 좀 더 원활한 환경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QHD 모니터는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FHD 보다 좀 더 선명하고 디테일한 그래픽을 가지고 있어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 영상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영화나 OTT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깔끔하고 디테일하게 시청할 수 있어 몰입감을 올려준다고 할 수 있죠 게다가 더 큰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RPG 게임을 할 때 FHD보다 좀 더 많은 화면을 볼 수 있어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QHD 영상을 볼 때 확실히 선명하고 깔끔하며 디테일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파스캔 모니터 AOC Q32V3S QHD IPS 75로 영상 볼 맛 납니다.



사무용 업무를 하실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여 2분할로 사용한 거지만 알파스캔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이용해도 화면분할이 가능합니다. Screen+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최대 8분할까지 가능하며, 활용만 잘하시면 모니터 하나로 두 개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크게 하나의 화면으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넓고 개방감이 있어서 포스팅할 맛도 납니다.


i-Menu 소프트웨어도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모니터에 있는 OSD 버튼을 소프트웨어화 시켜서 마우스로 편하게 옵션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인데요. 정말 편합니다. 버튼을 사용하면 늦어질 수 있는 모니터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마우스로 하면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OSD 메뉴 중에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 프레임을 알려주는 프레임 카운터, 게임 컬러 조정, 인 게임 이미지를 조절해 주는 섀도우 컨트롤 기능, 조준선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정말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파스캔 32인치 모니터 AOC Q32V3S QHD IPS 75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고 사무용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니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적당한 게임과 사무업무를 같이 보시는 분들 중에 큰 모니터가 필요하다면 알파스캔 32인치 모니터 AOC Q32V3S QHD IPS 75를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3355501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