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선택은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

쵸이스진상
조회: 429
2024-02-19 12:43:05



게이밍 모니터는 이제 단순히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승패를 가리는 게임에 영향을 줄 정도로 고 주사율이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트 움직임과 스크롤부터 기존 60Hz와 비교하면 차이를 느끼게 되죠. 특히 144Hz 혹은 그 이상은 게임에서 체감이 크다 보니 모니터 선택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한눈에 들어오는 24인, 그리고 고 주사율과 함께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 디자인"




모니터를 제외한 구성품은 단출한데요, 받침대, 스탠드, DP 케이블, 나사, 전원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해당 모델은 정확한 색상 유지 및 컬러 표현을 위해 공장 Calibration이 적용되며 확인서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탠드와 받침대는 나사만 체결해 주시면 간단하게 조립되네요.



사실 30인치 이상 큰 모니터들의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게임을 좋아한다면 작은 화면으로 몰입감이 높고 상황 파악이 쉬운 24인치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면에서 LG 24GN60K은 24인치, IPS 패널, HDR10, 144Hz, 1ms(GtG) 응답 속도를 갖추어 게이머와 게이밍 환경에 최적이라 할 수 있죠. 



게다가 선호도가 높은 IPS 패널은 1920x1080 해상도, 밝기 300cd/㎡, 16:9 화면비에 공장 색교정, sRGB 99%(CIE1931) 색영역 적용으로 우수한 색감,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며, 넌글래어 코팅이 되어 있어 주위 사물이 비치지 않고 빛 반사도 적습니다. 또한 178도의 넓은 시야각 덕에 상, 하, 좌, 우 어디서든 색 틀어짐 없는 화면을 볼 수 있네요.



3면 슬림 베젤 디자인이라 스타일리시 한 외형을 갖추었고 받침대는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지탱합니다. 멀티 기능을 가진 스탠드는 아니지만 -5도~15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는 사용할 수 있어 적절한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전면보다 후면이 좀 더 게이밍 기어 다운 모습이네요. 100mm x 100mm 베사 마운트를 지원하여 모니터 암 장착이 가능하며 후면 포트 구성은 DP 1.4, HDMI 2.0, 헤드폰 아웃, 전원입니다. 



전면 하단에 4방향 조그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정면에서 보이지 않아 눈에 거슬리지도 않고 익숙해지면 아주 편합니다. 참고로 내장 스피커는 지원되지 않네요.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 활용"




게이머를 위한 모니터답게  OS 메뉴도 가격 대비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게임 시 발생할 수 있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줄여주는 AMD FreeSync Preminum, Nvidia Adaptive Sync를 지원하고 그외 으답 시간 설정, 카운터, 다양한 화면 모드, 인풋 신호 지연을 최소화하는 액션 모드, 조준선 모드, 다크 맵 모드 등도 활용 가능합니다. 물론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한 플리커 세이프는 기본이죠. 



DP, HDMI 연결 모두 최대 144Hz 세팅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최신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 지원하는 120Hz 주사율도 설정할 수 있어 콘솔 게임기과 함께 사용하기도 괜찮습니다.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이제 FHD 144Hz는 이제 부담되는 스펙이 아닐 겁니다. 부드러운 화면과 잔상 없는 빠른 응답 속도, 여기에 IPS 디스플레이가 보여주는 색감과 화질, 그리고 게임 관련 다양한 기능은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는데요,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도 확실한 몰입감을 주며 화면 전환과 포인팅이 아주 부드러워 만족감이 높았네요.



데스크톱 환경에서 24인치는 좀 작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초슬림 베젤로 넓어 보이는 화면, 실제 사진보다 더 좋은 화질, 플리커 세이프 덕에 장시간 사진이나 영상 편집을 하거나 미디어 콘덴츠 감상을 할 때도 나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 후기"




LG전자 울트라기어 24GN60K는 타깃이 게이밍 환경입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역시 잘 만들어진 제품임을 체감할 수 있었네요. QHD를 넘어 이제는 4K도 보급되고 있지만 FHD는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해상도 일 겁니다. 또한 고 주사율과 퀄리티 높은 화질, 관련 기능들도 부족하지 않게 지원하여 게임하는 즐거움을 충분히 맛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편리한 A/S까지 추가되는 만큼, 24인치 모니터,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를 찾으신다면 확실한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추천! 




"이 사용기는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