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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개인적인 아트록스 상향안.txt (제정신 아님 ㅈㅅ)

아이콘 Norunning
댓글: 24 개
조회: 6353
추천: 1
2015-08-19 00:51:40

※ 본 똥글은 아주 개인적인 생각음 담고 있는 내용으로 태

클 자제좀! 


1. 왜 아트록스는 고인이 되었는가? (읽어봤자 노잼임)


아트록스의 역사를 길게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냥 병챔 또는 고인챔 또는 장인챔(장인이 있나?)으로 알고 있다.

물론 아트록스가 롤챔스에 등장도 했었고 한 때 정글을 호령했던(?) 정글러였다. 필자도 정글 아트로 꿀빤적이 있으니. 본 내용은 전설이나 민담 설화가 있는 그대로의 팩트이다.

선 도란검만 들고 18레벨까지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 수 있었으며 패시브의 무시무시함은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했다. 하지만 쥐도 새도 모르게 자취를 감춘 초스피드 고인챔. (개인적으로 요릭>>>>>아트)

결국 여기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아트 정글은 단지 안정적인 정글링이 고작인 챔프였다. 다이브에 능하며 적절한 cc기를 가지고 있지만 나머지 스킬이 큰 메리트가 없는게 그를 고인 반열에 오르게 만들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트록스의 스킬을 분석해 보며 해부해보자!


2. 내 마음대로 스킬을 상향시켜 보자!


- 패시브

패시브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스킬 사용으로 잃은 체력이 분노로 변하는데 분노가 차면 공격속도 증가와 함께 뒤졌을 때 부활한다. (증가량이나 회복량은 알아서....찾아!)

아트록스의 존재 이유까지는 아니여도 그나마 사람새끼로 만들어주는 패시브 하지만 여기서 제일 큰 문제는 고정체력으로 살아나는게 큰 문제로 생각 된다. 즉, 딜로 가는 경우 크게 상관은 없지만(아트로 딜가는 노양심 새퀴들은 없겠지?) 탱커로 가는 경우에는 큰 문제가 생긴다. 18레벨 분노 풀 차지의 회복량은 고작 1200정도 (이거 순 병ㅅ........) 한타 페이지에서 패시브 풀 차지를 유지하며 뒤지는건 말도 안된다. 그리고 비슷한 패시브를 가진 자크를 예로 들어보자 젤리 4마리가 각각 12%의 체력을 회복 시켜준다. (다 살면 48% ㄷㄷ)

결국 아트를 살리려면 패시브를 간단하게 바꿔주면 된다. 버서커 느낌이 나는 공격속도 버프는 유지하면서 체력 회복량을 %로 바꾸면 그만이다.

대충 (분노 풀차지 시 1/6/11/16 레벨당 최대체력 40/50/60/70% 회복) 이 정도 수준으로 바꾸면 살만하겠지. 하지만 너무 op 아니야? 라고 생각 된다면 스킬로 잃은 체력으로 분노를 50%~75%로 조정해주면 알아서 밸런스를 잡을 것이다. (이건 라이엇이 알아서 하겠지?)

솔직하게 패시브만 간단하게 만져줬는데 사기같다. 하지만 해보면 또 고인이라고 욕할 거 잖아! 그래서 다음으로 넘어가자.


- Q스킬

Q부터는 사실 별거 없음. Q의 단점은 판정이잖아? 근데 그건 아트하려면 안고 가야하는 문제임. Q가 궁도 아니고 상태이상 면역이면 ㄹㅇ 사기임. 그래서 판정 다음(?)인지 먼저인지 모르겠지만 이 병신같이 괴랄한 체력소모를 만져줄 생각이야.
현재체력의 10%를 소모하고 스킬을 사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미친ㅋㅋㅋㅋ 이래서 판정드립이 나오는건데 아주 간단하게 만져주면 이 문제는 종결 되지
애초에 판정은 병신이니 리스크는 높잖아? 그럼 리턴을 상향해주면 끝남.  Q스킬로 적 챔피언을 공중에 띄우면 Q스킬로 소모된 체력의 20%를 돌려 받습니다.(최대 100%까지 회복) 이 정도면 불만 없지? 이 이상 건들면 밸붕아니냐?ㅋㅋㅋㅋ 여기서 Q 스킬은 쫑냄.

- W스킬

W는 불만이 나옴? 이런 씹사기 스킬을? 이건 변경점 없음. 개인적으로 아트록스의 컨셉에 잘 맞는 아주 좋은 스킬 구성이라고 생각함.

- E스킬

이거 뭐 탑 아트 나오면 이걸로 딜교환 신나게하고 꿀 종나 빨더만 건들게 없음. 살짝 버프 해주면 이것도 적중시 회복 시켜줄까? 꺼졍 ㅋㅋ 이 스킬은 너프이자 버프야! 
체력 소모량을 %가 아닌 고정으로 할 생각이거든 기본 체력소모를 35로 잡고 스킬당 소모 체력 5씩 증가할 생각임. 마스터하면 체력을 55 소모함. 초반에는 엿 같지만 중후반 가면 체력 55는 아무것도 아니잖아? 현재체력 5%가 좋으면 그냥 그렇게 하셈ㅋㅋㅋ 풀 HP면 님 최대체력의 5%임 Q 버프를 E스킬로 살짝 초반이 약해지게 만들어 봤음.

- R스킬

아트의 궁극기 다 좋은데 뭔가 애매하지 않음? 공속 증가, 즉발 데미지, 사거리 증가.... 아무리 봐도 나서스 궁극기 하위호환 아님? ㅋㅋ
이것도 살짝 만져 볼게. 적중시 최대 체력 증가 단! 나머지는 너프 시킨다~ (150/250/350 마법 데미지, 챔피언 적중시 최대체력 증가 25/50/100 최대 125/250/500, 공격속도 증가 30/40/50%, 사거리 증가 150으로 조정 ) 당연히 궁 지속시간 끝나면 체력도 원상복귀!
궁 버프는 괜찮지 않아? 별로면 하지말고 어차피 안했잖앜ㅋㅋㅋㅋ 뭘 더 기대해. 리멬 시킬게 아니면 이런 시도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 요약

패시브 - (체력 회복 값이 고정에서 최대체력 %로 변함 분노 풀차지 시 1/6/11/16 레벨당 최대체력 40/50/60/70% 회복)
Q - (Q스킬로 적 챔피언을 공중에 띄우면 Q스킬로 소모된 체력의 20%를 돌려 받습니다.(최대 100%까지 회복))
W - (변경점 없음)
E - (체력 소모 값이 고정으로 변함 35/40/45/50/55)
R - (150/250/350 마법 데미지, 챔피언 적중시 최대체력 증가 25/50/100 최대 125/250/500, 공격속도 증가 30/40/50%, 사거리 증가 150으로 조정 )

솔직하게 이렇게 바뀌면 딜로가나 탱으로 가나 나쁠게 없고 (탱으로 가면 더 좋지...) 탑, 정글 둘 다 윈윈이라고 생각 된다. 크게 OP도 아니고 챔프의 특성이 크게 바뀐것도 아니니까.

3. 후기

개인적으로 저런 스킬의 변경이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되는게 사실 아트는 하이 리스크 로우 리턴인 상태의 챔피언이 잖아? 결국 하이 리턴으로 만들어 주면 되는거고 그렇게 변경 했으니. 누이 좋고 매부 좋지. 
그리고 이렇게 바뀌면 그냥 탱커로 꺼져 아트록스 씨봉ㅋㅋㅋㅋㅋ 여기서 그럼 끝 마쳐봄. 다음에는 어떤 챔프를 만질까 고민중인데. 추천 안하면 그냥 대충하겠음.

Lv36 Norun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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