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Dev] 13.16 카르마 & 트리스타나 짧은 설명문

Mnnnnnn
댓글: 1 개
조회: 1259
2023-08-21 15:51:28

1. 카르마(버프)


솔로 라이너(주로 미드)로서의 영향력을 복원시키기 위함.

- 다만 탱 카르마의 등장은 억제하고 싶었기에 AP빌드를 탈 수 있는 계수를 제공하였음.

- 서폿 카르마를 묻어버릴 생각은 없음.


- 카르마는 구조상 룰루보다는 오리아나에 가깝다, 즉 유틸형 서포터보다는 AP메이지에 가깝게 고안되었음.

- 그런 관점에서 현재 카르마는 그리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됨. 라인전이 끝나면 사실상 R - E만을 쓰기 때문. 


만트라의 스킬 강화 매커니즘은 카르마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기 때문에, 이것이 하나의 방식으로만 고착된다는 것은 그리 재미있어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R - Q 등의 선택지도 고려할 수 있게끔, AP빌드의 가치를 높여두는 방향으로 패치하였다네요. 다만 아주 시범적인 패치로 보입니다.



2. 트리스타나(너프)


- 트리스타나는 현 미드 생태계의 압도적인 1티어로, 라인전 단계에서 대적할 수 있는 챔피언이 없음. 이를 저격한 너프임.

- 아지르 등의 AP 메이지를 상대로 초반에 지나치게 강한 것이 문제가 되었으며, 이들 상대로 초반 압박 능력이 많이 떨어질 것.

- 미드 트리스타나 자체는 여전히 앞으로도 나올 수 있겠지만, 이전만큼은 이들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 못할 것.


- 바텀 트리스타나에 미칠 영향은 최소화하고 싶었으므로, 방어력 쪽의 내구성을 올려두었고, AD계열 미드 상대로 이것을 잘 사용한다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생각됨.


덧붙여서 트리스타나의 존재로 억제되고 있던 수많은 미드픽들이 나올 수 있게끔 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13.16은 솔로랭크 환경을 많이 의식한 패치나, 상기한 두 챔피언만은 대회를 우선적으로 생각했다고 하네요.


Lv31 Mnnnnn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