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악] 몬파치 - 작은 사랑의 노래

아이콘 순백의구름
조회: 1298
추천: 1
2017-04-13 10:32:48


 안녕하세요. 순백의 구름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려는 곡은 몬파치(モンゴル800)의 곡인 <작은 사랑의 노래(小さな恋のうた)>에요.

 이 곡, 오리콘 주간 가리오케 차트에서 14주 연속 '2'위를 차지한 굉장히 유명한 곡이에요!

 우선, 2007년에 방영한 프로포즈 대작전(プロポーズ大作戦)이라는 일본 드라마에서 삽입곡으로 이용된 곡이죠! 많은 커버곡이 존재하기도 해요. 그래서 밑에 두 개정도 올릴 거니 곡이 좋다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아, 본론에 앞서 잠시 몬파치에 대해서 소개해보고 싶네요. 이번에는 진짜 나열뿐이니까 걱정 붙들어 매세요! 몬파치는 오키나와 현에서 결성된 남성 3인조 록 밴드에요! 메인 보컬, 베이스 담당: 우에즈 키요사쿠(上江洌清作), 일렉기타, 보컬 담당: 기마 타카시(間崇), 드럼, 보컬 담당: 타카자토 타카시(高里悟)! 대표 곡으로는 <당신에게(あなたに)>와 지금 소개하고 있는 곡이 있네요!
 
(▲몬파치 사진이에요. 최대한 멋있어 보이는 사진과 악기를 써서 구별하기 쉬워 보이는 걸 가져왔죠!)

 엄청나게 신나는 멜로디가 굉장히 인상적인 곡이에요. 마치, 몸이 멜로디에 맡겨진듯 어깨가 자연스럽게 들썩여지거든요. 거기에 허스키한 목소리가 정말로 끝내줘요! 날카로운 악기들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점이 좋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그 점 보다는 허스키한 목소리가 막 변성기를 거친 남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줘서 더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게 매력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사랑, 스럽게 보다는 애절하다고 표현하는 게 맞겠네요. 무게감을 가진 목소리가 적절한 애절함을 묻어나게 해줘서 정말 좋아요! 고백하는 모습이 보인 달까요? 단내가 바로 풍길 정도로 달콤한 가사 덕분이기도 하지만요!

 이 곡을 검색하면 무수한 커버 곡이 존재해요! 하나하나 다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좋은 게 더 많았던 것 같아요. 제가 들은 것들 중에서요! 원곡이 좋으니 그런 거겠지만요. 아무튼, 두 개 정도를 대표로 꼽고 싶어요. 


 <4월은 너의 거짓말>이라는 대형 인기 애니메이션의 오프닝인 빛난다면(光るなら)을 부르신 분들인 Goose house의 커버 버전이에요!

 역시 Goose house의 여느 커버 곡이나 마찬가지지만 어쿠스틱의 간소화 된 음향을 살리며 들려주는 풍미가 절절하게 느껴지는 버전이에요.

 이 영상에서 Goose house 만의 합창도 엄청 좋지만, 역시 최소화된 멜로디에서 흘러나오는 사람의 목소리의 다채로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들으면 들을 수록 어쿠스틱 기타는 후추가루 정도의 간단하게 곁들어진 향신료라는 생각이 들어요!


 



 역시 인기있는 곡들은 이런 점이 좋다니까요! 자막이 있는 버전을 쉽게 구할 수가 있어요!

 아무튼, 이 커버 곡에 대해 설명하자면, 이 곡은 아마츠키라는 우타이테가 부른 버전이에요. 2016년 5월 21일에 니코동에 투고 된 커버 곡인데요. 밀리언을 달성한 것도 모자라, 무려 밀리언을 훌쩍 넘긴 백칠십만이라는 어마어마한 재생 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이 상태면 더블 밀리언도 가능할 거라고 보여요!

 멜로디가 원곡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겨요. 봄날의 햇살처럼 훨씬 부드러워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고 원곡의 멜로디를 헤쳐 버렸다고 말하기는 힘들어요. 오히려 이 커버 곡만의 매력으로 물들여 버렸어요. 나른나른한 기분이 벚꽃을 뿌리는 산산한 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에요!

 따로 어레인지 하신 분이 있어요. fu-rin인데, 자세하게 조사해보니, 여러 가지 곡들의 편곡을 맡으시고, 가끔씩이지만, 연주하고 불러보았다를 투고하시는 분이더군요. 그밖에 사실은 확신이 없어서 못 쓰겠어서 넘어 갈게요.





 제가 언제 두 개라고 했나요? 두 개 정도라고 했을 뿐이죠! 그건 세 개도 허용범위라는 말이에요!

 뭐, 자잘한 장난은 넘어가고, 이 곡은 2017년 4월 11일에 투고된 엄청 따끈따근한 하츠네 미쿠(初音ミク)의 커버곡이에요. Omoi 라는 분이 커버 및 어레인지를 하셨어요. 
 
 더욱 날카로워진 멜로디가 이 커버곡의 특징이에요. 거기에는 당연히 기계음이 심한 보컬의 영향이 강대한 영향을 끼치기도 하였지만, 어레인지 자체가 곡을 날카롭게 만든 영향도 있죠!

 이 커버 곡을 듣고 있으면, 원곡보다 곡의 템포가 더욱 빨라졌다게 느껴져요. 그렇기에 날카로워지는 거고요. 하지만, 요것도 요것만의 매력이 있네요.

 역시 보컬로이드의 매력은 "기계음!" 이라고도 말할 수도 있지만, 사실 빨라진 음악의 속도가 매력을 어필해주고 있어요. 뭐, 여담이지만, 저는 신디 사이저가 뭔지는 알고 있었어도 정확히는 이해하지 못 했었는데, 이번 곡을 기회로 감이 잡히는 기분을 받았어요.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독특한 어레인지가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네요! 하지만, 너무 급하게 먹으면 체하듯 안 맞는 분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나 보컬로이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들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거에요!


 달콤한 청춘의 마음을 담아낸 노래, 몬파치의 작은 사랑의 노래(小さな恋のうた). 달콤하게 듣고 가주세요!
.

인벤러

Lv78 순백의구름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https://blog.naver.com/zkdlsk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