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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물질만능 시대 게임 문제와 해결방안은?

티리엘
댓글: 1 개
조회: 2039
2013-02-16 08:21:54
돈으로 승리도 파는 게임업계의 수익
구조 단점은 무엇이고 그 해결책은?

사행성 캐쉬는 덮어 두고 시작합니다.

폰이라 존대 생략 양해좀 부탁드려요

단점1 공정한 대결이나 승부가 이루
어 질수 없고 과금전사는 무과금 유저
보다 우위에서 싸울수 있는 캐쉬 아이
탬등으로 항상 언덕 위에서 싸울수
있는 혜택을 제공 받는다.

과금전사# 과금 유저

단점2 기타 여러 장르에서 돈으로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게 수익구조를
변경하여 유저들은 도전의식 결핍과
머든지 돈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현상
이 발생하고 있고 게임사들은 이런 것
을 부추기기 위해 게임 난이도를 지나
치게 높게 설정하여 결제를 유도한다.

단점3 아무리 물질만능 시대라고 해
도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게임세계는
돈으로 해결 불가능한 문제들 까지
돈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고 그것을
비유하자면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서
해결하는 방식과 동일하다.

해결방안
게임 업계의 수익구조 변화
악마의 거래로 비유하기는 했지만
반대로 컨트롤이 부족한 유저들에게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있게 힘을 주
는 신의 손길로도 비유할 수 있다.
입장에 따라 상황은 변하기 마련..
게임 캐릭터의 능력을 올려주는 캐쉬
아이탬 판매는 유지하되 PVP컨텐츠
는 평소 입은 장비로 대결하는 누가
최고의 장비 왕인가와 공정한 룰과
공정한 장비로 공정하게 대결하는
누가 최고의 검투사인가를 따로 배치
해서 한쪽은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것이며 다른 한
쪽은 플레이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
게 될 것이다.

돈으로 해결 불가능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돈으로 절대 얻을 수 없는
절대적인 높은 가치의 보상을 제공
한가지 생각해본 컨텐츠를 예를 들면
와우의 전문기술중에 채광기술을 보
면 단순한 숙련도 상승 최대치가 고
정 되어 있고 모든 유저는 똑같은
채광능력의 한계를 가지게 된다 하지
만 만약 현실의 모 프로그램의 생활의
달인에 나오시는 분들 처럼 한 분야에
독보적인 존재가 될 수도 있기에 게임
상 채광기술일지 모르지만 이것도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
기때문에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컨텐
츠를 채광기술에 접목시켜 서버 최고
의 점수랭킹 1위 에게 달인의 호칭이
부여 되고 달인만 캘수 있는 광물도
추가 하여 단순 채광기술하나로도
많은 이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런식으로 모든 컨텐츠에
그 기술에 어울리는 미니게임 형식의
컨텐츠를 추가해주고 한 분야의 랭킹
1위 에게는 유니크 스킬을 제공한다.
끝으로 시즌제를 도입하여 F1 자동차
경주 처럼 포인트제로 가장 포인트를
많이 얻은 유저에게 해당 기술의 달인
칭호와 유니크 스킬을 귀속하고 또
새로운 시즌 시작, 달인칭호 유저는
해당 기술에 참가 못하고 다른 달인
칭호가 없는 기술들에만 참가 가능

유니크 스킬#소드아트온라인
시즌# 최소 한달 ~최대 4개월

플레이어의 가치가 돈보다 높은 가치
로 인정받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토론을 마치겠습니다. 폰으로 쓴글이라 오타가 많을 수도 있으니 양해 부
탁 드립니다.

Lv14 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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