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한국 게임 망한 것, 룰이 성공 일등 공신은 바로 정부다..

다크폴이순신
댓글: 7 개
조회: 2782
추천: 4
비공감: 3
2013-08-20 06:12:23

 

  룰이  국내에서 크게 성공할 게임이 아니였다..

 

   그런데 왜 성공했나...  이유는  아주 단순하다..

 

   이명박 정부이후  게임 연령대 제한과  PC방 상용 제한을 걸기 시작했다...

 

   이것이 국내 게임사를 압사 시켰다는 것 새누리당 게임을 청소년 악으로 규정했으니까..

 

   웃낀 것은  룰은 12세 연령대를 받았다는 것...국내 게임사는 거의다 15세이상..18세 묶고 룰은 12세 연령대 허가

 

  졸나 웃낀 정부 였다는 것 국내 게임사는 고사시키는  정책을 펴고 해외 게임은 오히려 도와줌..

 

  룰은 12세 연령대가  성공한 가장 큰 요인..  18세 이하 연령대에서 할 게임이 없는 청소년이 몰린 것

 

  국내 게임은    정부가 다 막아 놓아서... 12세 연령대가 큰 효과를 본 것...

 

  게임순위 상위권을 찍으면 연쇄 반응으로  신규 유저 유입하는 것은 쉽다.12세 연령대가 성공의 가장 큰요인이다.

 

 국내 게임사는   PC방 시간제한, 흡연제한까지  국내 게임사들이 수익 낼 수 있는 방법이 한정되어 버렸다는 것..

 

   그러니  게임 개발  타켓을  18세 이상으로 잡을 수 밖에 없었고.

 

  좀더 화려한 그래픽... 좀더 유료템에 이득되는 게임을 강조하다보니  밸런스보다는  18세이상에게 통하는

 

  시나리오로 개발했다는 것

 

  그예가....  열혈강호 1, 2를 비교하면 될 것...  열혈강호1에서 만화적 캐릭이였다면

 

   열혈강호2는 성인용 캐릭. 열혈강호 15세이상이나  열혈강호2  18세 이상게임...

 

   3살 차이를   수익을 위해서 버린 것...

 

 

  해외 게임사는  12세이상  타켓으로 해도 수익이 창출된다...국내처럼  유료아이템,시간제한 없으니까..

 

  국내 게임사는 불가능.....18세 이상 아니면 수익 창출이 안된다...  게임 개발성이  한정될 수 밖에

 

  ================

 블소 역시 청소년 이용불가... 당근  룰하고 비교하는 자체가 웃낀다는 것..

 5살 차이면  게임 순위 10단계는 바뀐다..

 

 

Lv0 다크폴이순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