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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현질이 나쁜이유는 작업장 때문이다

반군게릴라
댓글: 19 개
조회: 3477
2014-01-31 16:11:32

초보 게임개발자들은

 

작업장과 게임사가 경쟁관계라면

 

리니지를 떠올리며 부정하지.

 

그러나 캐쉬게임은 작업장수익과 게임사 수익이반비례한다.

 

 

 

왜냐면 작업장은 결제를 최대한 자제하며 하거든?

 

쉽게 요즘 나오는게임을 예로 들어줄게

 

보통 게임의 모든 부가 100%라고 하자.

 

 

 

그럼유저가 10% 오토가90%의 부를 나눠먹는다.

 

이런식의 부가 책정되면 현질유저는 2가지 선택을해야한다.

 

 

게임머니를 구매한후 케릭을 강화한다.

캐쉬를 구매한후 케릭을 강화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게임머니를 구매한후 케릭을 강화하는게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지.

 

그럼 현질유저는 매냐를 통해 케릭을 강화시켜.

 

현질유저의 돈 90%가 매냐로 들어가게되고. 10%를 캐쉬하는 구도가 되게되있다.

 

 

이런 구도를 최근 게임들은 알아가고있어서 대책을 강구하는중인데 쉽지 않지.

 

그래서 극단적인 방법을 하는회사들도 있어 귀속이 그 시작이지.

 

그러나 귀속게임은 유저의 욕망을 원천봉쇄함으로 흥행에 불리했어.

 

 

그렇다고 욕망을 잡자면 결국 작업장좋은일 시키게되지.

 

 

이미 작업장이 돌아가기 시작하면 게임의 경제권을 작업장이 쥐게된다. 그럼 게임의 주인은 게임회사가 아니고, 작업장이 되게 되 있다.

 

특히 작은회사일수록. 시세를 장악하면 언제든 게임을 망하게 할수도있어.

 

 

아스타를 예로 들어볼게. 아스타 개발자가 인벤방송에 나와 한말이다.

 

오토가 1일 인던으로 80만금을 벌어들인다고 한다. 그래서 인던을 막아버렸지.

근데 유저는 던전에서 10만금 정도를 벌고있대.

 

유저의 수는 수만명인데. 작업장 몇개에서 운영하는 부가 더 많은거지. 그것도 압도적으로^^

 

80만금이면.. 요즘같은 시세로 치면 2500만원정도 된다. 물론 작업장 1개가 아니겠지만^^ 하루 2500만원이라 상상이 안되지? 한달이면 7억5천이다. 던전오토만으로도 1년이면 90억이야. 물론 단순계산이지만^^

 

작업장이 게임경제를 망치고 게임을 망치는 주범인거야 아키에이지 두더지핵 비둘기핵 제대로 못막아서 유저들 많이 이탈하고 신규유저들이 줄어 그때부터 아키에이지가 망조가 들었는데 왜 이런 핵이나왓겟냐? 소수의 기업화된 대형 작업장들이 전문해커를 고용해서 이러한 불법 핵프로그램을 만들기 때문이지 현금거래만 아니면 작업장도 없을것이고 이런 불법핵프로그램도 안나왔겟지

 

중국에서 작업장 운영하는사람 컴퓨터 수천대 들여놓고 한 게임에 수만계정을 오토로 돌려서 작업을 하고있어 근대 문제는 작업장은 일반유저와 달리 소비는 안하고 무조건 공급만 한다는거지

 

현실경제에도 수요와 공급이 무너지면 디플레이션 인플레이션같은 경제공황이 오게된다 게임도 마찬가지야

 나도 얼마전까진 현금거래 찬성론자였는데 작업장의 실상과 작업장이 게임이 끼치는 엄청난 해악을 보고 현금거래 반대론자로 돌아섯어

 

암튼 이러한 작업장들 몰아내기 위해서는 작업장오토 막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던가 이게 불가능하면 현질이 없는 게임을 만들어야되

Lv15 반군게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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