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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그래픽이 제일 쉬웠어요^^

문블
댓글: 11 개
조회: 5498
2016-03-15 09:31:34

 

 그래픽 때문에 게임 개발 비용이 증가하는건 확실히 문제죠.

 

 이 그래픽 열풍은 과거에도 꾸준했지만 이제는 모바일이라고 피하는 것도 아니죠.

 

 

 

 더해서  아래 어떤 분들이 적은것도 일정부분 사실일껍니다.

 

 중국 게임도 이제는 그래픽에 과다한 개발예산을 넣을때가 됐거든요^^

 

 내가 저런 말이 나올줄 알았지^^

 

 

 

 

 결국 이러다보면 과거에 돈을 쓸어담았다하는 중국에서조차 기업 이윤이 줄어들거에요.

 

 매출은 중국 인구수 때문에 여전하긴 한데... 개발비때문에 나가는 돈이 크게 늘어나는 상황이 될테니깐요.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과연 무엇을 할까요? 그래픽 아니면 대체 뭐를 하기 쉽죠?

 

 

 

 감동적인 시나리오?  뛰어난 게임 벨런스? 엄청난 분량의 컨텐츠? 웅장한 대규모 PVP? 모에한 캐릭터?

 

 그래픽이 제일 쉬웠어요^^

 

 

 오히려 제일 쉬운게 그래픽이긴 하죠.

 

 머리 나쁜 개발자라고 해도 그래픽 향상은 누구나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바로 그런 이유때문에 다들 그래픽 향상에만 집중하는겁니다.

 

 

 

 정 싫으면 다른 부분으로 게임 경쟁력을 확보하면 됩니다.

 

 하지만 개발비용은 낮출수 있을지 몰라도 어려울거에요.

 

 

 

 감동적인 시나리오는 대체 누가 쓰죠?

 

 대체 누가?

 

 이게 문제랍니다. 

 

 

Lv72 문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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