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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와우가 한국 게임에 영향을 준 두가지 컨텐츠

괴물왕
댓글: 17 개
조회: 3007
2011-01-22 09:08:23

하나는 무한 레벨에 마침표를 찍어준것과 만렙 이후 팀매치 전장이라는 컨텐츠를 보여줬다는것이다.

 

이 두가지 영향으로 아이온이나 테라같은 게임이 레벨 55나 50에 고정되어 있다는것에 우리는 블리자드에 감사함을 느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안그랬다면 컨텐츠라고 하면서 레벨업만 주구장창 하고 있었을지도 모르니까요

 

팀매치 전장은 기술적인 한계 때문인지 머 그런쪽은 문외한이지만 근본은 대규모 쟁이 불가능하니 소규모 전투로 돌아선게 아닌가 생각도 해보지만 어찌 되었든 이런 팀매치 전장을 테라에서 주목하고 게임내 컨텐츠로 채택했다는겁니다. 아직 본적은 없지만 팀매치 서버 대항전도 있다고 하니 방송쪽으로도 활용할 생각인듯 싶네요

 

팀매치 하는 게임이 요즘은 대부분이더라구요

이래...한국은 최강의 게임이였던 와우 베끼기를 하루도 거르지 않았는데 와우는 계속해서 전장,레이드 요 두개만 밀고 나가는듯

그래서인지 이제 한국에서 10위권도 힘들어 보일정도로 가세가 기울어지는것 같습니다.

와우도 한국게임에서 배울건 배웠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예를 든다면 리니지의 꽃(공성전)

Lv0 괴물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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