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탱을 하면서 인생을 되돌아보다]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면 아니됩니다~ㅎㅎ
가볍게 재미로 읽어주세요~ ^^
1.수입이 늘어나면, 더 안정되고 여유롭고 행복해질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수입이 오를수록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사람들과 경쟁하기 때문이다.
- 티어업을하면 훨씬 강력해 질것 같지만, 기대만큼의 큰 변화는 없다. 티어가 높아지면 그에 맞는MM안에서 경쟁하기 때문이다.
2.개인의 노력과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성공에 있어 더 중요한 것은 팀웍이다.
-플레이어의 탱크와 실력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승리에 있어 더 중요한 것은 팀플레이이다.
3.영업팀은 영업을, 회계팀은 회계를, 생산팀은 생산을하면 된다. 리더가 없어도 소속팀의 역할만 다해도 회사는 어지간하면 잘돌아간다.
-헤비는 라인을, 구축은 저격을, 자주는 지원을, 경전은 생존과 정찰을 하면 된다. 전술이 없어도 병과의 역할만 잘하면 팀은 어지간하면 승리한다.
4.똑같은 교육을 받았음에도, 유난히 두각을 드러내는 친구들이 있으면 주눅들게 된다. 그러나 누구 머리가 우월하고, 누가 열등한것이 결코 아니며 제각기 장단점이 있다.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장점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똑같은 티어임에도 유난히 강한 탱크를 보면 플레이를 하다가 주눅든다. 그러나 그탱크가 유난히 강한것이 아니라, 모든탱크가 약점과 강점이 존재한다. 자신감을 갖고 장단점을 파악하면 이길 수 있다.
5.모든 사람은 고귀하다. 그러나 인생을 살다보면 간혹 필요없어 보이는 인간이 있기도 하다.
-모든탱크는 쓸만하다. 그러나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지뢰 탱크가 있기도 하다.
6.요즘 세상에서 돈한푼없이 노력만으로 성공하려는 것은 사실 허황된 꿈이다. 자질이 있고 노력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의 자본은 필요하다.
-월탱에서 골드없이 10티어탱크를 다수 보유하거나 랭커가 되려는 것은 허황된 것이다. 게임을 잘하고 오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골드가 받쳐주어야 골탱도 돌리고 플경도 사용한다.
7.요즘세상에 개천에서 용나기 어렵다.
-요즘 월탱에 노골드로 랭커되기 어렵다.
8.사업을 처음하는 사람은 무턱대고 투자하며 시작하는 것보다, 경험을 먼저 쌓아야 한다. 설령 큰 자본을 투자한다고 해도, 경쟁자들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다.
-월탱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무턱대고 골드를 사는 것보다 실력을 먼저 쌓야야 한다. 설령 시작부터 8티어 골탱을 뽑는다해도, 다른플레이어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다.
9.자본주의는 자율경쟁 사회지만, 약자를 위한 사회적보호는 필수적이다. 자영업자가 아무리 사업아이템이 좋고 성실하게 일해도 대기업과는 경쟁이 안되기때문이다. 국가에서 소상공인들을 보호해 주지 않는다면 경제구조는 파괴된다.
-월탱은 랜덤전투지만, MM의 공정함은 필수적이다.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티어차이가 심하면 게임이 안된다. MM시스템이 불공정하다면 월탱은 플레이어에게 버려진다.
10.원인자궁 원천자 무지 : 남을 탓하는 사람은 궁핍한 사람이고, 하늘을 탓하는 사람은 무지한 사람이다.
환경을탓하면 일시적인 위로는 되겠지만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발전에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한법이다. 환경에 문제가 있더라도 자신을 점검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
- 팀을 탓하는 사람은 궁핍한 사람이고, MM을 탓하는 사람은 무지한 사람이다.
패배에 팀원들과 워게임을 탓하면 일시적인 위로는 되겠지만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발전에 적당한 스트레스는 필요한 법이다. 팀원들이 못했더라도, 자신이 다른탱크를 쐇다면 어땠을지, 적탱크의 장갑두께를 잘못알아봤는지 점검해본다면 더 나은 다음판을 기대할 수 있다.
11.행복의 비결은 간단하다. 주어진 환경과 현재에 감사하는 것이다.
-게임의 재미는 10티어에 있지 않다. 자신이 좋아하는 탱크를 타는 것이다.
12.친구관계도 연애도 취미생활도 포기하고 공부에 올인한 사람들은 빠른성공을 하기에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그의 인생만족도는 높지 않다.
-다른병과전차도 다른국가전차도 포기하고, 외길트리를 선택하 사람은 굉장한 속도로 10티어를 찍기에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전체적인 이해도는 높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