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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맵의 특성과 특징을 알아보자!

판저탱크
댓글: 6 개
조회: 2753
2013-03-15 19:49:01

개방형 지도

시야선 대부분이 탐지 범위와 겹치거나 탐지 범위 위로 지나가고, 근접전이나 엄폐를 위한 구릉형 지면 및 건물이 일부 포함된 개방형 지형입니다.
비행장 - 1000m x 1000m

거대한 산지와 좁은 계곡은 전술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형들입니다. 해안가에서의 포격전이나 항구 마을에서의 근접전, 적 기지로의 우회기동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전술을 고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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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 할루프 - 1000m x 1000m

쓸만한 매복 장소와 측면 공격로가 많습니다. 북쪽의 큰 비행장과 가운데의 바위투성이 고지 때문에 전술적인 난점이 많으므로, 고지를 점령하여 주변 지역과 적 기지로 통하는 길을 감시할 수 있는 위치를 확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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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렌베르크 - 1000m x 1000m

개활지와 도시 구역이 혼합된 지역입니다. 복잡한 골목길 덕에 적의 후방을 치는 데 유리하며, 개활지에 널린 벙커들은 엄폐물이 되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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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부의 항구 - 1000m x 1000m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용하여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매복 작전을 실행하거나, 구불구불한 고지대 통로를 이용하여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적 기지까지 침투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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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렐리아 - 1000m x 1000m

초기 시작 지점 사이에는 넓은 개활지가 있어 자주포와 방어 작전에 유리합니다. 측면 공격 및 숲과 언덕, 농가 등의 자연 방어물을 잘 이용하면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군과 잘 협조하여 평원을 가로질러 속전속결을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하지만 큰 피해를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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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마린 - 800m x 800m

전쟁에 의해 파괴된 공업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철로가 있는 제방이 한가운데를 가로지르고 있기 때문에 병력을 공격이나 반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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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리노프카 - 1000m x 1000m

수많은 주택과 구불구불한 거리로 채워진 지도 가장자리의 언덕은 기습공격에 대단히 유리합니다. 양 기지 사이의 개활지는 대담한 공격을 위한 최적의 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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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로방카 - 800m x 800m

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공격로는 세 군데가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다리는 작은 마을의 폐허로 둘러싸여 있으며, 북쪽과 남쪽 다리 주변에는 엄폐물이 별로 없습니다. 서로 반대쪽에 있는 성과 언덕을 자주포의 사격 위치로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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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호로프카 - 1000m x 1000m

도시 외곽지역과 교외지역이 혼합된 곳으로, 양 지역은 철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방어하기 좋은 요충지를 활용하기 위한 작전을 짜는 것이 중요하지만, 개활지로 들어오는 적을 저지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자주포는 적 돌파 병력을 저지하는 데 유용하나, 엄폐물을 끼고 공격해 오는 적에게는 무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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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셔 - 1000m x 1000m

지형 대부분이 개활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향으로 병력을 보낼 수 있지만, 전력을 너무 분산시키면 적의 공격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길을 따라가면 적의 기지까지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지만 위험 부담이 높습니다. 우회 공격과 기만 전술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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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 리버 - 1000m x 1000m

광대한 계곡 가운데에 바위와 나무들이 널려 있습니다. 계곡을 가로질러 우회할 수 있는 높은 언덕에는 천연의 저격 장소가 있습니다. 양 팀이 쉽게 방어 가능한 언덕을 끼고 있기 때문에 빨리 적 기지를 점령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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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 해안 - 1000m x 1000m

계곡 밑바닥을 통해 적 기지에 우회공격을 가하거나 고원 지대를 통한 전격전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고원 지대에서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전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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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 1000m x 1000m

개활지와 불규칙한 지형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측면의 좁은 길을 이용한 우회공격이 가능하며 수풀로 뒤덮인 경사진 언덕에서 기습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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늪지대 - 1000m x 1000m

지역 전체에 울창한 숲과 마을이 흩어져 있으며 골짜기 동쪽으로는 큰 수로가 흐르고 있습니다. 절벽과 산등성이가 많아 매복작전에는 적합하나, 넓은 개활지 때문에 섣부른 위치 이동은 위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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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스트필드 - 1000m x 1000m

개활지처럼 보이지만 겉모습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마을에 있는 집들은 전차와 자주포를 위한 좋은 엄폐물입니다. 적의 측면 공격에서 안전하게 엄폐하기 위해 능선과 사구를 적절히 활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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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쇄형 지도

이 종류의 지도에서는 시야선과 탐지 범위가 넓은 개방형 영역이 매우 적고 구릉 지형과 건물이 근접 전투와 엄폐 활동에 유리합니다.
힘멜스도르프 - 700m x 700m

대부분 탁 트여 있으나 요충지인 철길 부근에는 구축전차를 숨겨줄 수 있는 나무들이 자란 언덕이 있습니다. 적의 측면을 공격할 때에는 아군의 측면으로 들어오는 역공에 주의하십시오. 자주포가 활약하기 좋은 지역이나 적 경전차의 습격에는 여전히 취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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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형 지도

시야선이 시야선과 탐지 범위가 넓은 개방형 영역과 근접 전투나 은폐에 유리한 구릉 지형과 건물이 조합된 지역입니다.
수도원 - 1000m x 1000m

우회가능한 통로의 존재 덕분에 적에 대한 기습공격이나 견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운데 위치한 광산은 단순히 장애물이 아니라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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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 지방 - 1000m x 1000m

울퉁불퉁한 지형 덕에 우회공격, 매복공격, 정면공격 등의 다양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바위 사이로 난 수많은 통로를 전력을 한데 모아 적에게 결정타를 가하는 데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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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벽 - 1000m x 1000m

수도원과 마을이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입니다. 북쪽과 남쪽으로 세 갈래의 도로가 있어 양 방향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수도원 안마당은 전차와 자주포의 좋은 사격 위치이지만 반대로 예측 당하기도 쉽습니다. 서쪽의 긴 언덕과 동쪽의 구불구불한 골짜기는 적의 포화로부터 당신을 완벽하게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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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마루 - 1000m x 1000m

호수, 대나무 숲, 바위투성이 산등성이들은 절경일 뿐만 아니라 전술적으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곳에는 여러 가지 공격로가 있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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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스크 - 600m x 600m

한쪽에는 고립된 산골짜기가 있고, 반대편에는 도시 구역이 있어 이를 통해 적에게 가까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큰 호수가 있어 장거리포의 사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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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만 - 1000m x 1000m

이 지역은 정말 특별합니다. 언덕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평원은 공격하기에 매우 유리하며, 그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강은 장애물보다는 이정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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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반 도시 - 800m x 800m

빽빽한 숲과 덤불로 뒤덮인 공원, 그리고 방사형으로 뻗어 있는 도시의 골목 덕분에 은밀한 기동과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내로의 포격 지원은 제한되지만, 대신 아군들은 많은 잔해 뒤에 효과적으로 엄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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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갈나무 숲 - 1000m x 1000m

다양한 지형 덕에 특이하고 복잡한 모습을 보이는 이 지역은 그 덕에 다양한 전술을 펼쳐볼 수 있는 무대가 됩니다. 여러 엄폐물은 기습공격에 쓸모가 있으며, 도시 구획에서는 근접전을 벌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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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 1000m x 1000m

다양한 지형 덕에 특이하고 복잡한 모습을 보이는 이 지역은 그 덕에 다양한 전술을 펼쳐볼 수 있는 무대가 됩니다. 여러 엄폐물은 기습공격에 쓸모가 있으며, 도시 구획에서는 근접전을 벌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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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산 - 800m x 800m

늪과 협곡, 언덕이 전술 결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건물이 적기 때문에 자주포에 유리합니다. 한 방향으로 공격을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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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갯길 - 1000m x 1000m

눈과 바위로 뒤덮인 이 지도에는 다양한 장애물과 엄폐물이 가득합니다. 바위산을 둘러싸고 강과 나란히 놓여 있는 구불구불한 통로를 이용하면 적의 배후를 노리는 기습공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매복공격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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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 마을 - 600m x 600m

광장과 골목길이 미로를 이루고 있어 자주포와 구축전차가 통과하기는 어렵지만, 중형(中)전차와 경전차는 신속한 전선 돌파와 우회공격이 가능합니다. 성이 있는 언덕 옆으로 지나는 길과 철로를 잘 사용한다면 교착 상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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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인베르크 - 800m x 800m

중앙의 높은 언덕이 좋은 정찰 장소입니다. 언덕 북동쪽의 마을과 서쪽의 섬은 다양한 전술적 선택을 가능하게 하지만, 중앙 언덕에서의 사격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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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구 - 800m x 800m

바위와 나무로 뒤덮인 지역입니다. 바위, 삐져나온 돌, 건물 등을 엄폐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군데군데 방어 거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장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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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프리트 방어선 - 800m x 800m

양 팀 모두 자신들의 기지와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전술적 선택이 아주 다양합니다. 기지를 방어할 것인가, 아니면 적 기지를 점령할 것인가 –양 팀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합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승리와 패배를 점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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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드 파크 - 600m x 600m

양 팀의 기지는 절벽과 바위투성이 산등성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엄폐물이 다양하기 때문에 중요 방향으로 공격을 집중하기 쉽습니다. 가운데로 돌파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일 수 있으나 측면을 소홀히 하지는 마십시오!


 

 

 

본 게시물의 출처는 http://wiki.worldoftanks.kr/Maps 입니다.

 

또한 다른 의도는 없으며, 정보 제공으로 올린것을 밝힙니다.

Lv64 판저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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