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에 가끔 찾아오는 게으른 골드빨대 종군기자입니다.
이번에는 과거 유럽쟁탈전때 동부에서 오래 보였던 KUKRI 클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글은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기억에 의존하여 쓰여졌으므로 사실과 다른 내용이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KUKRI
(1) KUKRI ?
- 요즘 클랜전을 시작한 늅늅이 분들이라면 생소하시겠지만 과거부터 해오셨던 분들이라면 '아, 그 클랜도 있었지' 라고 할만큼 큰 클랜들 사이에서 꽤 출중한 실력을 뽐냈다는 것을 기억하실겁니다.
KUKRI 의 클랜 창설은 2013년 5월 즈음이며 북미서버로부터 이어온 AZIT 클랜의 클랜원을 흡수한 클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ZIT클랜은 WTKL open season 때 16강에서 ROKA TEAM ONE을 만나 1:3 의 스코어로 탈락한 경험이 있는 클랜입니다. 저 또한 이 때 방송을 보면서 처음 존재를 알았습니다. 또한 15주년기념 토너먼트에서 DRAKI 팀인 '옵티머스 여행사' 팀에게 아쉽게 2:3의 스코어로 패배하긴 하였지만 저력있는 한방을 먹었다고 DRAKI 쪽은 입장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네이버월탱카페 어벤져스님의 '15주년 토너먼트 KUKRI 클랜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게시물)
(WTKL OPEN SEASON 16강 1경기 - GOMTV) (번외로 ROKA 시절 ARETE팀 NANO선수의 모습이 보이네요.)
(슥슥이 님의 2013년 09월 27일 클랜전기사) - KUKRI클랜의 최전성기라 볼 수 있었던 때의 영토, 하지만 이후 AD와 ROKA등의 공격으로 인해 영토가 급격히 축소됩니다.
현재는 클랜전에 참여할만큼의 저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고 인원도 많이 줄어있는 상태이긴하지만 그래도 저번 편의 AEGIS와 함께 독자적인 외교노선 치고는 오랫동안 클랜전지도에 보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KUKRI의 대부분 인원은 AZIT 에서 클랜명만 바꾸다싶이 하여 옮겨온 인원이 주축이 되어 클랜 설립이 되었고 이후 남은 기록은 13년 10월 27일 도네츠분지 상륙을 바탕으로 한 키예프 탈환 이후 2차캠페인 때 잠시 모습을 보였다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게 되면서 11월 말 부터 급격히 쇠락의 길을 걷기 시작하게 됩니다.
(상: 2013년 11월 25일 모병글, 하: 2014년 2월 21일 모병글)
(2) 현재 전력 (Ref. WOTCS.com)
- 현재 탱크보유현황은 헤비 구축 미듐 자주 막론하고 나쁘지 않으나 인원이 65명으로 클랜전을 행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또한 모병글에서 보였듯이 친목중심의 목표를 가지고 클랜을 유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AEGIS 처럼 클랜에서 클랜으로 대규모 이동이 이뤄진 것 같지는 않고 지속적인 클랜 접속인원 감소(얼망겜 한국섭 망해간답니다. CPR 이 필요합니다.)와 현실크리 등으로 인하여 쇠락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3) Last spotted site
(아침의이슬님의 2014년 2월 14일 기사)- 남아있는 기록 중 마지막 KUKRI 의 영토는 2월 13일~14일에 걸친 크리미아-헤르손 상륙이었습니다.
쓰면서 새삼느끼지만 많은 클랜들이 사라지고 생기고를 반복하고 있지만
기분탓이라고 믿고 싶은게 사라지고 흡수된 클랜들이 훨씬 많다는것.. 그만큼 얼탱겜도 작년만해도 장난으로
얼망얼망 거리던게 점점 다가오는(아니 벌써 들이닥친것일지도 모르는) 현실이 되어가는게 내심 아쉽네요.
얼망겜을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