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는 공허의 진정한 적이다.
this one is dangerous
she is a threat and must be ended.
그녀는 위협적인 존재여서 끝내야 한다.
beware this one.
그녀를 조심해라.
she seek the death of all things ... all possibilities.
그녀는 모든것... 모든 가능성의 죽음을 바라는 자다.
she is a violation
그녀는 있어선 안될 존재야
she serves the true enemy
그녀는 진정한 적을 섬긴다 <-> (당시에는 간수의 존재를 몰랐기때문에 she serves the true enemy 이 부분을-> "저 여자야 말로 진정한 적이다" ... 로 번역 한듯 싶다.
설명: 공허는 왜 이리 간수와 실바나스를 싫어하는가?
공간방랑자: 공허는 본질적으로 네가 아는 생명, 그리고 이성에 적대적이다. 하지만 어둠이 없었다면 넌 살아 있지 않았겠지.
제라: 어둠은 이 우주의 모든 존재를 파괴하거나 노예로 삼을 뿐. 모든 것을 집어삼키려 할 뿐이다.
공간방랑자: “빛은 오직 하나의 길만을 따르며, 나머지를 모두 거짓이라 한다. 어둠은 여러 갈래의 길을 따르며 모두 진실이라 여기지.”
1)공허(void) 란 뭔가?
void : 아무것도 없이 비어있음. 존재하지 않음.
공허란 가능성(possibilities) 이다. 공허란 물리우주의 모든 생명과 이성을 먹어치우려는 굶주린 존재다.
----------------------------------------------------------------------------------------------------
##이하는 개인 추측/예상 ##
2) 공허는 왜 간수와 실바나스를 싫어하는가?
언데드는 (공허에 먹힐) 가능성이 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간수가 물리우주의 모든 생명을 언데드로 바꾸려 한다면,
당연히 공허는 간수를 진정한 적(true enemy) 으로 여길 것이다.
3) 그럼 언데드가 좋은거잖아? 왜 생명을 지켜야 하는건가?
(1) 언데드에겐 언데드 나름의 가치가 있다.
"(아제로스에서 있어선 안될 존재로 여겨졌던) 포세이큰을 긍정할 의미를 찾는다" 이게 아마 어둠땅 확팩의 큰 의미일 것이다.
또한
(2) 생명에겐 생명 나름의 가치가 있다.
-> 영혼이 삶과 죽음을 순환하며, 그 결과 세계령 (티탄 영혼)이 생기기 때문에, 우리는 공허에 타락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순환을 계속해야 할것이다.
->7월에 발매될 어둠땅 소설이나, 몽환숲 이야기를 좀더 파봐야 알듯하다. 지금까지 자료로는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