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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성] 11.0.7 야드 가이드(4) - 특성: 추천 빌드와 참고 사항

엡실론
댓글: 4 개
조회: 4960
추천: 12
2024-12-29 16:40:29
* 특성 텍스트가 잘려서 표시되는 일도 있는데, 코드를 더블클릭해서 선택한 후 복사하시면 됩니다.

1. (영웅-국민신화)레이드 추천 특성 빌드

CcGAAAAAAAAAAAAAAAAAAAAAAAAAAAAgxMbMmFzMmZ2mtHwYbmZGPwMDAAAAAwSAzAYmZ0MjZYmZYGz2MDAAAAAAAAAAAANzysMzsMgALYmZAA

발톱의 드루이드 / 쌩단일 특성 빌드입니다.

Q: 쌩단일 보스는 2개밖에 없는데 이렇게 찍는 게 맞는지.
A: '쫄이 나오는 보스'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야드가 쫄을 먹을 수 있는 보스'는 오비낙스밖에 없습니다.
1편에서도 다룬 바 있습니다만, 
(1)광딜 특성을 찍으면 단일딜 손실이 크다 + (2)쿨기 없을 때의 버스트 광딜에 취약하다 라는 두 특징 때문에,
울그락스, 공포, 라샤난 쫄 파이를 먹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고
어정쩡하게 건져먹는다고 해도 단일 딜 손실에 의해 거의 항상 쌩단일로 보스 세게 친 것에 밀립니다.
또한 이미 여러 번 쌓인 레이드 버프에 의해 킬타임이 줄어들수록,
야생추적자 대비 초블 오프너 및 2분 버스트의 비중이 큰 이 빌드의 dps가 상대적으로 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오비낙스는 오비낙스대로 다른 사람들도 작정하고 쫄 패러 오기 때문에,
그냥 신경 끄고 보스만 패도 로그는 잘 나옵니다.

2. (-11단)쐐기 추천 빌드

CcGAAAAAAAAAAAAAAAAAAAAAAAAAAAAAzMbzmZwMzMzitBbzMzMPwMDAAAAAwSAzYAjZ0MjZYmZsMjZzMAAAAAAAAAAAA0MLzyMz2ACsgZmBA

발톱의 드루이드 / 쐐기 특성 빌드입니다.

Q: 해제가 없어요.
A: 필요한 던전 / 주간에서, 드루이드 트리 좌상단의 이동 속도 특성을 빼고 찍으면 됩니다.


Q: 피투성이 손길 못 쓰겠어요.
A: 사자의 힘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피투성이 손길이 기본 추천 특성으로 되어 있는 것은, 피손 발동이 야드 로테이션상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기력 관리와 청명 발동을 고려해, 쿨기 아닐 때의 풍운이나 예전(11.0 이전) 암살처럼
잠깐잠깐 쉬면서 필요한 기술을 하나씩 누르다 보면 피손이 알아서 떠야 합니다.
자세한 것은 심화 운용법 편에서 다루겠습니다만,
어쨌든 나는 신경쓰기 귀찮다 하면 1-2%의 손실을 감수하고 사자의 힘을 찍으면 됩니다.
게임하는데 머리아프고 스트레스 받는 일은 최대한 줄이는 게 좋습니다.

3. (신화)레이드 추천 특성
3.1. 쌩단일(울그락스 / 피결속 / 시크란 / 라샤난 / 카이베자)

CcGAAAAAAAAAAAAAAAAAAAAAAAAAAAAAmBmZZmZMzsNbjx2MmxMzAAAAAAsEgBMGzoZGzwMzwMmtZGAAAAAAAgBAAAQAwsMzWz2MLbYmZAA

쫄이 어느 정도 있는 보스도 그냥 쌩단일로 미는 이유는 1번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합니다.
라샤난 등은 원시 분노 + 잔혹한 베기~최상위 포식자까지 가져가는 빌드도
최상위권에 여전히 어느 정도(절반이 안 됨) 있는데 이때는 이런 형태가 됩니다.

CcGAAAAAAAAAAAAAAAAAAAAAAAAAAAAAmZb2MzCzYmZb2YsNzMz8AzMAAAAAAbBYAjZGamxMjZmhZMbzMAAAAAAAADAAAAAwsNzSz2MLbwMDA
이 형태의 빌드는 3.1. 표준 쌩단일 빌드 대비 평균적으로 단일 딜이 약간 덜 나옵니다만,
최상위 포식자 발동 횟수에 따라 수상할 정도로 더 잘 나올 포텐셜이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취향에 따라 쓰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사실 1-4넴은 그냥 맨 위에서 소개한 발드 쌩단일로 밀어도 95 정도는 기대할 수 있습니다.
1넴의 쫄딜 미집계 변경, 2넴의 내부조 진입 순서 변수 때문에 그냥 쌩단일 미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3.2. 오비낙스

CcGAAAAAAAAAAAAAAAAAAAAAAAAAAAAAmZb2MzCzMzML2GsNzMz8AzMAAAAAAbBMjBMzMamxMMzMMjZbMAAAAAAAGAAAAgmZZWmZ2GAwCMzAA

보스가 보스인 만큼 사실상 빌드가 쐐기 빌드와 거의 같습니다.
공략 초기에는 아예 광을 포기하고 보스만 미는 등 이것저것 해봤습니다만
지금은 그렇게 할 이유가 없으니 그냥 이렇게 타고 광 치시면 됩니다.
오프너에서는 풀쿨기를 쓰는 게 맞고, 2/4분에는 쫄이 안 나오기 때문에
첫 2분에서 2분쿨기는 쓰지 말고 호분만 한 번 쓰고 2:30에서 터는 식으로 운용합니다.
그 뒤에는 오는 대로 4:30, 6:30 경에 쓰면 요즘엔 이미 잡힙니다. 물약은 오프너 / 막판 쿨기에 씁시다.
발드 야드는 단일이건 광이건 광폭화 타이밍의 연속 찢어발기기가 딜의 핵심이라
쿨기 없이 물약만 쓰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3.3. 후반부 보스
비단 궁정은 현재 트라이 중에 있고 안수레크는 저에게는 아직 미지의 영역인 만큼,
직접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라한 6/8단의 모습)

지금까지 제가 아는 것만 공유하자면, 
비단 궁정은 일단은 2타겟입니다만 내내 붙어있지도 않고
실질적인 딜은 각 패턴 처리 시의 딜뻥 타이밍에 나오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단일 버스트의 비중이 훨씬 높습니다.
타이머는 일반적으로 딜뻥 타이밍에 쿨기를 맞추는 것을 최우선시하여,
0:00 호분 / 칙령
1돌진 풀쿨기
2돌진 그냥 하던 대로
1사이페 아끼고(여기서 칙령/쿨기 옵니다만 실드는 금방 까여서 아껴 둡니다)
1해제 풀쿨기
2해제 칙령(1사이페에서 아낀 것을 여기에 딜뻥으로)
2사이페 막판 풀쿨기
1돌진 칙령
2돌진 풀쿨기... 라고 합니다만 어쨌든 킬을 하고 나서 설명하는 게 좋겠다 싶습니다.


4. (12+)쐐기 추천 특성

고단은 사실 주차 단수만 도는 저에게는 미지의 영역이라,
널리 사용되는 빌드와 그 내용을 설명하는 식으로 간략하게만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지속 광딜의 대부분이 원시 분노도려내기에서 나오는 만큼 도트 증폭 효과는 매우 강력하고,
단일에서는 상대적으로 도트의 비중이 낮아지지만 어차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선택지는
맹수의 본능 1-2포나 야성의 광기 야광밖에 없는 것을 고려하면 적응의 무리는 단일에서도 유의미하게 도움이 됩니다.
5인 파티에서 야드의 차별점은 야생의 징표 + 환생 + 차단 + 의외로 높은 내구와 준수한 딜로 알고 있습니다.
공용 트리의 곰 관련 특성, 또 발톱의 드루이드 트리의 곰 관련 특성으로
노쿨 생존기인 곰폼의 활용도를 대폭 향상시켜 '덜 아프게 맞고 알아서 어느 정도 복구하기'가 가능해집니다.



아무래도 이쪽은 홍익짐승 님이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입지에 계셔서 제가 나서기에는 조심스러운 점이 많습니다.
해외 랭커 Meteos는 방송을 제법 키는 걸로 알고 있으니 그쪽도 흥미가 있으시다면 찾아보면 좋을 듯

(5) 애드온: 플레이터 / 위크오라 편으로 이어집니다.

Lv23 엡실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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