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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마법사 라그H 공략

아이콘 NecoShiki
댓글: 15 개
조회: 5462
추천: 19
2011-10-26 14:46:35

안녕하세요

 

라그나로스 호드에서 게임을 하고있는 Siamez입니다.

 

너프 후 6하드를 클리어 하고 라그H를 트라이 하는 공대가 부쩍 늘었습니다.

 

이 글은 그러한 공대에 속하여 게임을 하시는 법사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뛰고 있는 공대의 택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거라 공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인 흐름은 비슷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참고가 되실듯 합니다.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 주시어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페이즈

 

 

저희 공대에서는 제가 덫을 밟는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전투 시작전에 화산물약과 냉정을 쓰고 지운 다음 전투에 들어갑니다.

 

덫을 안밟으신다면 고민 할거 없이 전투 직후에 쿨기를 쓰시고

 

덫을 밟는다면 두가지의 선택지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첫 덫을 밟고 쿨기를 쓰느냐, 아니면 전투를 시작하자마자 쿨기를 쓰느냐

 

저는 화산 물약의 효과를 받기 위해 전투 시작 직후에 쿨기를 쓰는것을 선호 하는 편입니다.

 

첫 덫이 나오기까지의 시간동안 신마강,마나석 주문력증가,달샘,고뇌 등의 쿨기 지속시간은 대부분 끝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 뒤에 마수를 쓰고 덫을 밟은 다음 다시 딜을 시작합니다.

 

얼마 뒤에 설퍼 강타가 옵니다. 고뇌가 있다면 이 시점에서 남은 마나는 대략 35~40% 사이이고

 

고뇌가 없다면 20~30% 사이 일 겁니다. 첫번째 환기는 설퍼 강타 찍히는 자리를 보고 써줍니다. 

 

그리고 덫 디버프가 사라지면 2번째 덫을 밟게 됩니다.

 

딜이 잘되는 공대라면 3덫, 정상적으로 딜을 하는 공대라면 4덫이 나오고 난 다음에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5덫이 나온다면 딜이 굉장히 밀린다는 겁니다. 딜러들을 독촉하세요

 

 

 

2페이즈(사이 페이즈)

 

 

2페이즈는 그다지 어려울게 없습니다.

 

공장의 오더에 따라 방향을 결정하고 라그가 들어가기 전까지 라그에게 비작을 날려

 

비작 4중첩을 유지한 다음 아껴뒀던 냉정으로 작은쫄을 골고루 한마리씩 쳐주시면 됩니다.

 

라그가 용암에서 뭘 자꾸 쏘는데 마수를 돌려주시면 힐러들의 부담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3페이즈

 

 

씨앗에서 나오는 작은 쫄이 다른 쫄과 붙어 있을때 무진장 아파집니다.

 

한두방 맞으면 그대로 찍. 그래서 광이 중요한 페이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그H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화염의 세계가 등장합니다.

 

일반에서 썼던 휘몰아치는 불길을 맵을 3등분하여 랜덤지역에 3~4회 시전합니다.

 

한 틱정도는 맞아도 살 수 있지만 힐을 많이 먹으므로 무빙 확고가 되어 맞지 않도록 합시다.

 

저희 공대에서는 2페이즈를 넘기고 3페이즈에 라그가 팝업 되는 시점에

 

남아 있던 세번째 덫을 밟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잡고 딜을 다시 시작하는데 여기서 두가지의 방법이 나누어집니다.

 

첫번째, 공대원과 함께 뭉쳐서 이동하여 딜

 

두번째, 법사만 따로 빠져서 딜하다가 광칠때 점멸로 쫄에게 붙어서 신폭 광

 

광딜이 모자라지 않는 공대라면 첫번째가 좋고

 

딜이 밀린다 싶으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두번째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라그                                 법사는 본진에 뭉치지 않고 본진 뒤쪽에서 딜을 합니다.

 

---------------------본진    

 

 

---------------------법사

 

 

그리고 몇초 뒤에 설퍼 강타가 오고 타오르는 씨앗이 나오면서 본진이 이동을 하게 되는데

 

 

           라그                                

 

<<<<<<<<<<<<<<<<본진                  법사 역시 뒤에서 같이 옆으로 이동을 합니다

                    

                                                                             

<<<<<<<<<<<<<<<<법사

 

 

 

 

 

       라그                                

 

본진<<<<<<<<<<<<<<<<씨앗                            그리고 곧 씨앗이 터지고

                    

                                                                             

법사<<<<<<<<<<<<<<<<법사 씨앗

 

 

 

 

       라그                                

 

본진<<<<<<<<<<<<<<<<씨앗                           씨앗이 터지는걸 본 다음

                                      법사                               

                                                                       본진이 있던 자리로 점멸을 타고 신폭을 쓰면서

<<<<<<<<<<<<<<<<법사 씨앗

                                                                       본진으로 합류해 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세번의 쫄광을 치시면 됩니다.

 

한마리 따로 떨어져 오는것은 냉돌이나 얼회를 쳐주고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씨앗이 터질때 마수를 돌려주면 좋습니다.

 

만약에 4덫을 봤다면 첫번째 씨앗을 보고 두번째 씨앗 전에 오는 설퍼강타와 휘불을 보고

 

밟아 주도록 합시다.

 

쿨기의 배분은 첫번째 씨앗이 왔을때 모든 쿨기를 돌리고  두번째 씨앗은 돌리지 않습니다.

 

세번째 씨앗때는 신마강만 돌립니다. 나중에 5페이즈때 쿨이 오게 됩니다.

 

 

 

4페이즈(사이페이즈)

 

 

전체적인 흐름은 2페이즈와 같지만 큰 쫄이 두마리가 나오게 되고

 

그 큰쫄이 타오르는 불길이라는 디버프를 겁니다.

 

걸리면 칼같이 얼방으로 풀어주시고 얼방이 쿨이라면

 

외곽으로 점멸을 타서 바깥쪽으로 깔아 주도록 합시다.         

 

4페이즈에서 쫄처리가 얼마나 잘되느냐에 따라서 1유성을 보냐 못보느냐가 결정이 됩니다.

 

우선 작은쫄은 2페이즈와 같게 처리를 하면 되지만 1마리의 쫄은 아마 밀리 한명이 피를 조절하게 될텐데

 

그 쫄은 죽이지 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큰 쫄 딜을 시작합니다. 라그가 팝업되기 전에 큰쫄 2마리가 킬이 되는것이 최상이며

 

적어도 한마리는 죽고 나머지 한마리는 탱커가 처리 할 수 있을 만큼 피를 까주는게 좋습니다.

 

 

5페이즈

 

 

계속해서 휘불이 옵니다. 그리고 1유성으로 6페이즈를 넘어가기 위한 극딜 구간입니다.   

 

라그가 팝업되고 블러드가 올라가게 됩니다.

 

휘불이 오기 전까지 모든 쿨기를 돌려 극딜을 시작합니다.

 

유성이 떨어지고 라그 피가 10%후반~22%정도면 성공한 것이고

 

23%이상이면 운에 따라서 1유성을 보거나 못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이상은 2유성을 무조건 보게됩니다.

 

마나가 바닥 날때까지 쿨기를 돌리고 휘불이 오는것을 피해준 다음 환기를 돌립시다.

 

그리고 다시 닥비작을 날려줍니다. 

 

성공적으로 딜이 됬다면 두번째 유성이 나오기 전에 라그피가 10%밑으로 떨어지고

 

세마리의 얼간이가 나와 요놈 잡았다! 하면서 라그를 꺼내면서 6페이즈로 돌입하게 됩니다. 

 

라그가 들어 갈때 남아 있는 유성의 대상이 됬다면 최대한 바깥쪽으로 드리블 해줍시다.

 

라그가 들어가고 다시 나오는 시간 텀에 마나석을 리필합니다.

 

 

 

6페이즈

 

 

길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페이즈

 

6페이즈는 극한의 딜보다는 섬세한 무빙과 시야를 요구하는 페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방수를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에 관한 설명은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

 

 

1)서리 광폭

 

공대원은 시간이 지날 수록 중첩되어 피해가 커지는 과열이라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이 디버프는 세마리의 얼간이중 한명인 세나리우스가 깔아주는 서리 광폭에 들어가면 지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서리 광폭에 막 들어가면 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네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서리광폭에 뭉쳐있으면 라그형께서 이런 버르장 머리 없는 놈들 하면서

 

그 자리에 시밤쾅 마그마 온천이라는 것을 생성하여 서리광폭을 터트립니다. 따라서 공대원들은 세명을 한조로 뭉쳐

 

서리 광폭의 각 끝에 서게 되는데

 

                   탱1,2 밀리

 

 

 

원거리1,2 힐1                원거리3,4 힐2

 

 

이런식으로 공장의 오더에 따라 위치를 정하여 뭉쳐 주시면 됩니다.

 

 

 

2)유성의 처리

 

5페이즈에 나와있던 유성은 계속 남아 공대원에게 빨대를 꽂으면서 계속 굴러다니게 됩니다.

 

딜러 한명을 담당자로 정하여 유성을 계속 쳐주게 됩니다.

 

본인이 유성 빨대에 꽃혔다면 다음 대상이 잡히기 전까지 잠시 본진에서 이탈 하고

 

다시 들어올때 서리광폭의 위치에 주의하여 다시 자리를 잡습니다

 

유성의 처리 타이밍은 첫 뿌리묵기가 나오는 때이며 탱커가 라그를 도발하여 묶었을때

 

모든 공대원은 서리광폭에서 이탈하고 대상자는 드리블을 하여 서리광폭에 유성을 집어 넣습니다.

 

그리고 유성을 딜하여 처리합니다.

 

이때 유성이 얼어도 서리광폭은 그대로 남아 있으므로 과열 디버프가 아프다 싶으면 유성쪽으로 들어가서

 

디버프를 지우도록 합니다.

 

 

 

3)안정화, 그리고 킬

 

유성을 처리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탱커의 뿌묵, 소방수의 불길 지우기, 서리광폭 무빙입니다.

 

소방수를 하지 않는다면 이 시점에서 법사는 그냥 닥딜입니다.

 

쿨기는 뿌묵에 걸리면 쓰거나 돌아오는 순서대로 쓰거나 자유입니다.

 

 

이렇게 딜을 하다보면 장렬하게 눕는 라그의 모습과 잡소리를 궁시렁 거리는 세마리의 얼간이를 보고

 

번축,장갑,허리,도죽마드 티어좀 주세요

 

하고 기도를 하시면서 템을 확인하시면 불의 땅 레이드는 종료가 됩니다.

 

 

 

 

 

 

 

 

제 글은 여기 까지입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오타지적 겸허히 받겠습니다.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법게에 계시는 모든 법사분들도 꼭 라그 킬하시고 4.2 레이드 마무리 지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물러갑니다.(__)

 

 

 

 

                             

 

 

             

 

 

 

 

 

 

 

Lv86 NecoSh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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