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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작열중첩은 2번버그때문에 발생하는게 아닙니다.

아이콘 키노시타렌
댓글: 35 개
조회: 7244
추천: 20
2011-11-08 22:45:43

 부제 :  그렇다고 2번 버그가 안중요한건 아닙니다.    4.3 때 화법의 딜을 위해선 2번버그가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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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법칙이 아니라 가설일 뿐이므로 잠시 본문은 내립니다~

 

실험으로 검증된 확실한 결과만 미리 올립니다.

 

 

작열 중첩을 위해선  무조건 1.0초 2.0초가 되야합니다.   1.0초는 글쿨이 있으니 상관없지만  2초의 경우는 1.97~2.03 의 값을 가져야 합니다. 

(알리때 가속 25중첩 받고 불작이 1.03초 안되시는분들은 첫 탈진때는 움심이 있기 때문에 작열 중첩에는 문제가 없지만, 두번째 탈진때는 작열중첩을 쌓으실 수 없습니다.)

 

 

2초가 되도 상관없다는 말은  도중에 화염계마법이 아닌 마법계수호, 환영복제등을 한번 쓰더라도 작열 중첩엔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웅심+알리비수시 불작 시전시간이 0.7초이니  마수나, 환복을 돌리고 바로 뒤에 불작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냥 불작만누르세요)

 

불작은 시전시간이 있습니다.  작열2초를 정확히 맞춰야 되기 때문에 불작중에 이동하시면 0.97~1.03초의 시전시간을 넘어갈 경우 작열중첩이 끊깁니다.

(알리때 가속의 영향을 받지 마셔야하고, 이동을 없애 주셔야 합니다.)

 

 

2번버그가 작열 중첩을 만드는 중이 아니라, 작열 중첩이 쌓이는 동안 2번 버그가 발생하는게 맞습니다.  이것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최선의 발화를 위해선(최상이 아닙니다.)

 

2화폭전 발화

1. 1고리 2중첩  ( 1화폭 끝나기전에 21~23 만들것)

2. 1화폭끝나고 24중첩전까지 작열 중첩 초기화

3. 24중첩부터 알리와의 거리를 최대한 같게 유지하고, 2연속 나오는 고리중 첫번째 고리를 버리면서 2번째고리를 먹을려고 하면서 거리 15~20m사이 거리를 최대한 유지

4. 적정가속 1730 (제가 2화폭때 발화틱20만, 디피 10만 찍을때 가속입니다.)

 

 

3페이즈 발화

 

1. 몰열없특성 

2. 작열중첩 무조건 초기화(이건 만약을 위해서) 마지막고리 먹자마자 알리와 어느정도 거리 벌린상태

3. 불작날리기전에 영웅심+장신구+화산물약

4. 무빙없는 불작딜. 25기력에 속거

5. 40~45사이에 마력주입 45기력때 불작날리다 바로 발화

 

이정도가 가장 안전빵 공략이 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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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열 부터 다시정리해봐요.

입힌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4초에 걸쳐 입힙니다.

(1000만의 대미지를 줬을경우 특화력 계산없이. 4천의 작열틱이  2번으로 나누어져 2초, 4초에 대미지를 줍니다.) 

 

숨겨진 내용

(작열틱이 남았을 때 화염계 극대가 터질경우.  새로운 화염계 극대대미지의 40%와, 이미 남은 작열대미지를 합쳐   2초, 4초, 6초에 나누어 작열을 때립니다.)

 

 

작열 버그는 왕지대님의 글을 참조합니다.

 

첫째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동시크리에 의한 작열 씹힘 버그(이하 1번 버그)입니다.
불태,화작 콤보나 화염구,몰열 불작 콤보가 둘 다 크리가 터졌을 때 나중에 터진 뎀지의 작열만 적용받는 버그입니다.
화염구,몰열 불작에서 둘다 크리가 터진다면 불작의 크리 뎀지만 작열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패치로 인해 동시 크리시 작열 디법이 6초가 되게 바뀌었고 2틱->3틱의 효과로 1.5배의 데미지 상승 효과를 얻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두개의 작열이 다 적용될 때 보단 딜이 떨어지게 되니 딜 감소 요인입니다.

 

 

 

첫번째 버그는 넘어갑시다.

 

 

두번째 버그는 크리가 터짐과 동시에 작열 틱이 들어가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작열 틱이 들어갔다는 사실이 무시되어 작열이 중첩되는 버그(이하 2번 버그)입니다.


예를 들어, 특화력이 없다고 가정하고 10000뎀지의 염구 크리가 떠서 4000의 작열이 틱당 2천씩 들어가는 상황에서,
크리가 뜨고 2초가 지나 작열틱이 들어가는 순간 다시 염구 크리가 발생하면 (2000+4000)/3이 되어야 하지만 실제론 버그로 인해 (4000+4000)/3이 됩니다.


이 버그는 크리가 뜨는 순간에 들어가는 작열 데미지 만큼 딜 상승효과가 있으므로 딜 상승 요인이 됩니다.

 

 

 

낙스마라스의 로데브에서도 작열중첩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작열 메커니즘이 조금 다른데도 작열 중첩이 됬습니다.

과연 두번째 버그때문에 작열중첩이 가능한가? 라는 의문에서 시작합니다.

 

 

1. 왕지돼님의 실험 분석

 

 

불태우기 극대화  14769

불태우기 극대화  15484

작열틱 4602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작열틱 6285

작열틱 6284

작열틱 6285 (전투로그에 없지만 미터기엔 있는내용)

 

특화도 보정값은 1.55입니다.

(14769+15484)x0.4x1.55=(6265+6284+6285)

이익본 데미지 4602

 

2. 제가 해본 실험

 

불태우기 극대화 15040

불태우기 극대화 14880

작열틱 4369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작열틱 5794

작열틱 5794

작열틱 5793

 

 

특화도 보정값은 1.45입니다.

(15040+14880)x0.4x1.45=(5794+5794+5793)

 

이득본 데미지 4369

 

 

여기까진 왕지돼님의 실험이 맞습니다.

 

 

 

 

극대화가 5연속으로 터진다면???

 

 


중복은 계산안했습니다. 

 

불태우기 극대화  18413

불태우기 극대화  18382

불태우기 극대화  18403

작열틱 6798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불태우기 극대화  18333

불태우기 극대화  18265

작열틱 13584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작열틱 16959

작열틱 16959

작열틱 16960

 

특화도 보정값은 1.38입니다.

(18413+18382+18403+18333+18265)x0.4x1.38=(16959+16959+16960)

 

 

이득본 데미지 6798+13584

 

 

버그로 추가된 뎀지인 중간 작열틱이 2번만 발동했습니다 2번은?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는 작열틱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작열틱에 영향을 주는건  무조건 화염계 극대화 입니다.

 

 

 

 

기본적으로 작열 중첩이 가능한 방법은 작열틱이 들어가기전에 화염계 크리가 계속터진다.입니다.

작열이 들어감과 동시에 화염계 크리가 터지면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가 들어가 딜량상승이다.

 

 

 

저낙불태

 

 

불태를 1초시전으로 맞춘다음 불태+저낙+불태입니다.

불태우기 극대화  14553

저속낙하

불태우기 극대화  17681

작열틱 0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없습니다.

작열틱 5955

작열틱 5955(타렉)

작열틱 5955 

작열틱 5955(타렉)

작열틱 5955 

 

특화도 보정값은 1.38입니다.

(14553+17681)x0.4x1.38=(5955+5955+5955)

 

 

이득본 데미지0

 

두가지 결론이 있습니다.

1. 작열중첩은 2번버그와는 관련이 없다.

2. 작열중첩은 작열틱이 들어가기전에  극대화만 터트려도 중첩이 유지된다. 

 

 

2번버그는 버그로 추가데미지를 주기위한 버그일 뿐이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열중첩은 무조건 초기화 시키고 새로 쌓으셔야 합니다.  

 

 

 

자 그럼 다른 실험을 보실까요?

불태(극대) 불태(일반) 불태(극대) 불태(일반) 불태(극대) 불태(극대) 입니다.

 

불태우기 극대화  14531

불태우기 일반 8501

불태우기 극대화  17475

불태우기 일반 8421

작열틱 5913

불태우기 극대화  17473

불태우기 극대화  17536

작열틱 7170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

작열틱 10410

작열틱 10410

작열틱 10409

 

특화도 보정값은 1.38입니다.

(14531+17475+17473+17536)x0.4x1.38=(5913+10410+10410+10409)

 

 

 

이득본 데미지 7170

 

이 실험에서도 결론이 2개 나옵니다.

 

1. 작열 중첩을 쌓기위해선 연속적인 크리티컬이 들어가야 합니다.

중간에 크리가 안터질경우 작열틱이 발동해 평균데미지가 낮아집니다.   

 

2. 작열중첩은 평균데미지의 영향을 받으므로 작열 중첩 리셑은 필요합니다.

 

 

 

 

 

 

 

 

결론 총 정리

 

작열중첩은 작열틱이 발동하기 전에 화염계 극대화가 터져줌으로써 작열이 계속 쌓이는 것입니다.

2번버그는 작열뎀지에 영향을 주지않는 버그성 보너스 데미지 입니다. 시전시간 1.0 초 근처로 맞출경우 2번버그가 발동되어 딜이 상승합니다.

 

 

 

2번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는 작열틱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작열틱에 영향을 주는건  무조건 화염계 극대화 입니다.

기본적으로 작열 중첩이 가능한 방법은 작열틱이 들어가기전에 화염계 크리가 계속터진다.입니다.

2번버그는 작열이 들어감과 동시에 화염계 크리가 터지면 버그로 추가된 데미지가 들어가 딜량상승이다.

 

작열중첩은 2번버그와는 관련이 없다.

 

작열중첩은 작열틱이 들어가기전에  극대화만 터트려도 중첩이 유지된다. 

 

작열 중첩을 쌓기위해선 연속적인 크리티컬이 들어가야 합니다.

중간에 크리가 안터질경우 작열틱이 발동해 평균데미지가 낮아집니다.   

 

작열중첩은 평균데미지의 영향을 받으므로 작열 중첩 리셑은 필요합니다.

 

 

 

왕지돼님이 말씀하셨던 작열의 변수로 들어가보죠.

 

1. 거리 변화 

가속 1700대 기준 알리와 15~20m가 적당합니다. 

 

공중에선 정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알리 따라가면서 딜하는건 힘들지만  거의 비슷한 속도로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작열 중첩이 가능합니다.

지상에선 거리벌리시고 시즈딜하세요.

 

제 다른 개시글 2화폭전 발화틱20만, 디피10만으로 확인가능합니다.

 

 

2. 가속 변화

불작날리다가 웅심날리고 다시 불작쓰는거 위험합니다.    웅심쓰고 자리잡고 불작딜하세요.   마력주입은 기력40이후로 받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2번 버그가 어떻게 해야 발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부분들은 다른법사님들과 같이 연구해봅시다!

오류 있으시면 테클받습니다.

Lv82 키노시타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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