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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수정)작열버그 관련 실험...알리발화딜에 대해

합리적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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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0236
추천: 18
2011-11-06 02:08:14

1번 스샷은 첫번째 화염구크리가 터지고 작열 디버프 4초~2초사이에 화염구크리를 한번더 넣은 것

 

 

 

2번 스샷은 첫번째 화염구 크리가 터지고난후 2초후에 작열 1틱을 본후 2초~0초사이에 화염구크리를 넣은 것

 

 

3번 스샷은 몰열을 띄우고 화염구시전후 몰열불작을 연타하여 화염구 크리가 적중하는타이밍에 불작크리를 넣은 것 

 

 

4번 스샷은 첫번째 화염구크리후에 두번째 화염구크리가 들어감과 동시에 작열 첫틱이 발생한것 

 

 

1번 스샷 계산 = 화염구크리2회 데미지 57806

 

                      3틱작열데미지합 33145 작열 틱당데미지 평균11047

                  

                      약 57.3프로의 작열데미지  

 

 

 2번 스샷 계산 = 화염구크리2회 데미지 66806

           

                      4틱작열데미지합 38305 작열 틱당데미지 평균 9576

 

                      약 57.3프로의 작열데미지(1번스샷과 동일한 비율입니다.)

 

 

3번 스샷 계산 = 화염구크리+불작크리 데미지 63819

         

                      3틱작열데미지합 30063 작열 틱당데미지 평균 10021

 

                      약 47.1프로의 작열데미지

                 (틱수는 1번스샷과 동일하지만 작열총데미지합과 평균값이 1번스샷에 못미칩니다.)

 

 

4번 스샷 계산 = 화염구크리2회 데미지 65248

         

                      4틱작열데미지합 47255 작열 틱당데미지 평균 11814

         

                      약 72.4프로의 작열데미지

 

4번 스샷의 스킬적용순서

        

          첫번째 화염구 크리-> 작열4초디법생김->2초후 두번째 화염구크리와 동시에 작열 틱발동->

 

          작열 6초 디법생김->3회의 작열도트트데미지 말동

 

 

 

타임테이블은 1번 스샷과 동일합니다 원래대로라면 1번스샷대로 작열데미지(57.3%)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틱수는 2번 스샷처럼 4틱이 들어가있습니다. 왜냐하면 두번째 화염구크리와 동시에

 

작열 첫틱이발동해서 작열 첫틱이씹힌것입니다.그렇기때문에 작열첫틱이 들어가지않았다는 계산으로

 

작열디법이 다시 6초로 늘어나게된것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4번스샷 전투로그 작열 첫틱의 9841이란 숫자는 첫번째 화염구 크리의 작열 4초디법의 50%데미지입니다.

 

원래는 50%의 데미지가 들어갔으니 나머지 50%인 9841만 두번째 화염구크리가적중후 생성된 작열디법에

 

적용이되야하지만 이 데미지가 들어가지않은것으로 계산되어 첫번째 화염구크리 4초간 들어가야할

 

총데미지 18682가 두번째 화염구크리가만든 작열디법에 그대로적용이되는 것입니다. 

 

실험한 법사케릭의 특화는 15.48(약 43&의 주기적화염피해 증가)인데 1번스샷과 2번스샷의경우 특화도로

 

증가된 작열 데미지는 약 43.25%로 증가된 수치를 빼면 작열의 특성설명(화염주문 치명타시 40%의데미지를

 

4초간입힘)대로 특화도 15.48의 57.3%의 데미지(1번스샷 33145,2번스샷 38305)는 노특화가정시 화염구

 

크리데미지의 40%가 정확히 맞습니다.

  

1번,2번 스샷은 흔히 볼수있는 정상적인 중첩이고 왕지돼님이 말씀하신대로 3번스샷은 1번버그, 4번스샷

 

은 2번버그에 해당이되겠습니다.

 

 

 

 

[작열및 작열버그에 대해...]

 

작열디법이 걸려있는 대상에게 화염주문으로 크리적중시 원래는 한틱을 소비한후 화염주문크리가

 

발생하는것이기때문에 4초이하로 작열디버프가 리셋이 되야하나 화염주문 크리적중직후 발동된 작열틱을 

 

발동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고 첫번째 화염주문크리에 의한 작열데미지에 두번째 화염주문크리에 의한

 

작열데미지가 더해져 5초~6초의 3틱 작열디버프가 다시생성된다.

 

그리고 정상적인 경우 작열틱이 들어간후에 화염주문이 크리로 적중하게되면 다음작열틱이 올때까지

 

보낸 시간만큼을 보상하기위해 6초-(2초-작열틱이들어가고 지난시간만큼)으로 적용이된다.

 

그래서 5초로 표시되는 작열의 디법이 존재하게되는것. 

 

예1)  작열디법이 1초 남았을경우 화염주문크리적중시 6초가되지않고 1초를 뺀 5초의 작열디법으로 리셋이된다 

            

예2)  작열디법이 1.5초 남았을경우 화염주문크리적중시 6초가되지않고 0.5초를 뺀 5.5초의 작열디법으로 리셋이된다.

 

이 계산이 검증이 굉장이 어려운이유가 온라인게임이다보니 응답시간도 초단위의 실험에서는 상당한

 

시간차 오류를 발생시킬수 있고 작열디법자체가 크리적중시 바로 발동되는것이 아니고 크리 적중후

 

약 0.x초에서 1초사이의 텀(전투메시지 타임테이블로 확인했음)을 두고 발동이 되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같은계산에 의해서 알리같은 특수한상황에서도 최소한 3번째 불작이후부터는

 작열 1틱이 무조건 소비가 됨)

 

 

 

 

[알리스라조르 작열중첩 발화딜에 대해....]

 

 

 

 

 *이론적으로 알리소진때 발화 최대데미지가 발생할수있는 딜사이클

 

1. 버그적용시 (불작크리 20000이라고 가정, 알리완전연소시30000)*

 

       완전연소전에 1불작크리 적중후 4초짜리 작열 디법을 생성 이때 틱뎀은 4000

 

   ->완전연소후 작열디법이 2초가되는 순간 2불작크리 적중후 4000의 작열틱뎀발동과 동시에 버그발생

 

     (작열디법 2초타이밍에 2불작크리가 적중후 동시에 작열틱뎀발동한순간 만큼

     작열디법시간 0.xx단위 감소, 하지만 작열틱이 발동하지 않은 것으로 계산되어 중첩)

     

       때문에 20000(1불작크리의 8000+2불작크리의 12000)/3틱의 6초가 약간안되는 작열디법 생성

       

   ->작열디법 4초가되는 순간 3불작크리 적중후 6666의 작열틱뎀발동과 동시에 버그발생

 

      역시 위와 같은 방식으로 6초가 약간안되는 32000(20000+3불작크리의 12000)/3틱의 작열디법 생성 

  

   ->이후 최대한 다음 작열디법시간을 감소시키지않으면서 위의 사이클을 반복

      

 

2.버그 미적용시 (아래의 스샷은 버그가 발동하지 않았을때 작열중첩이 쌓이는 과정)

 

 

->31초 1번 화염구적중후 4초 2틱짜리 작열디법생성

 

->34초 작열 틱(9688) 발동후 2번화염구 적중

 

->36초 6초가 조금안되는 3틱짜리 작열디법생성후 작열 틱(9720 )발동후 3번화염구 적중

 

->38초 역시 6초가 조금안되는 3틱짜리 작열디법생성후 작열 틱(12966)발동과 동시에 4번화염구적중

 

->39초 이전의 경우와 동일하게 작열틱(15036)발동

 

화염구크리데미지 총합 124426

 

작열데미지 총합 77482

 

77482/124426 = 0.62271550962.......

 

작열데미지 비율 약 62.27%(작열데미지 40%+특화도에 의한 증가량 22.27%

 

실험케릭 특화도는 19.89 약 55%(정확히는 55.692%)의 주기적 화염피해 증가

 

40 x 0.55692 = 22.2768

 

정확히 일치합니다.

 

 

 

중요한것은 알리 완전 연소타이밍에는 불작크리가 1초마다시전되고 크리율이 100%로인하여 위의 스샷과 같은방식으로

 

버그가 발동되지않더라도 작열1틱을 소비하면서 나머지 2틱을 다음 작열에 무한중첩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제한된 3틱안에 들어온 모든 화염주문의 크리데미지의 40%를 도트데미지로 소비하도록 만들어졌기때문입니다.

 

한번 버그중첩이 없다는 전제하에 위의 방식을 이용해서 알리딜사이클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불작크리 40000이라고 가정, 알리완전연소시60000)

 

->1번 불작적중후 4초 2틱짜리 작열디법생성(틱당 12000)

 

->작열 틱(12000) 발동후 2번화염구 적중

 

->6초가 조금안되는 3틱짜리 작열디법(틱당데미지는 36000/3)생성후 4초에 작열 틱(12000)발동후 

 

    3번화염구 적중

 

->역시 6초가 조금안되는 3틱짜리 작열디법(틱당데미지는 48000/3)생성후 4초에 작열 틱(16000)발동후

 

   4번 화염구 적중

 

->마찬가지로 틱당데미지 56000/3의 작열디법생성후 4초에 작열틱 (18666)발동후

 

   5번 화염구적중

 

->작열 61334/3 ,20444발동 -> 작열 64890/3, 21630발동 ->작열 67260/3, 22420발동

 

->작열 68840/3, 22946발동 -> 반복

 

시간이 지날수록 작열틱의 발동으로인해 작열중첩이 점차감소하게되는걸 볼수있습니다.

 

 

***알리에서 닥불작시 발화 데미지가 감소 요인***

 

1. 알리에서는 100%크리의 불작을 1초마다 시전가능한데 화염주문 크리 적중후 작열디법이

 

   생기는 텀을 감안한다면 몰열불작을 사용하지 않는다고해도 동시 2회 크리판정이 나올수있어

 

   작열중첩 데미지감소 (아마 이 경우가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1초마다 불작크리시전이 가능하다고해도 계속 6초에 가깝게 작열디법이 초기화되는것이아니라

 

   매회 불작크리시전시마다 4초에 가깝게 점점 초기화되기 때문에 결국엔 작열틱이 발동하게된다

 

   이순간 작열버그가 발동하지않는다면 작열중첩 데미지 감소 (역으로 발동한다면 데미지 대폭증가)

 

3. 장신구나 혹은 물약, 살점태우기등 다른 스킬 사용시 글쿨로 인해 불작시전이 늦어져

 

   작열이 1틱 혹은 2틱까지 발동될경우

 

결론

 

알리에서 실제로 최대한 딜을 뽑을수있는 방법은 완전연소타이밍직전에 작열디법을 없어지기전에

 

1번화산물약 2번장신구 3번살폭을 순서대로 사용하고

 

(기원을 찍으셨다면 마차도 이 타이밍 한번에 해주시고)

 

알리닥불작을 시작하되 최대한 6초에 가까운 작열디버프를 유지하여 작열틱을 최대한 늦게 보는것과 

 

불작 동시 2회크리판정을 피하는것 그리고 작열틱이 들어감과 동시에 불작이 적중하여 운좋게

 

버그로인한 33%의 작열디법을 추가로 쌓는것

 

마지막으로 알리 완전 연소가 끝나는타이밍 + 작열틱뎀이 발동하기 직전에 발화사용으로

 

요약할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닥불작시 몰열불작크리가 거의 불작동시 2회크리판정을 받을 때가 많아 몰열오라 취소 매크로를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작열디버프를 확인하면서 캐스팅할수 있으신 고수 분이라면 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불작을 넣을 수있기때문에 버그중첩을 쌓기에도 유리하고 살폭을 리필 할 경우 몰열불작을 이용해 살폭리

 

필후 불작시전으로 걸리는 작열디법시간 손실을 최소화해서 닥불작시보다 더 높은 디피를 낼수도있습니다.

 

 

p.s 제가 허수아비랑 씨름하면서 글을 여러번 갈아엎고 수정하면서 쓴내용이라...

 

      혹시나 앞뒤가 안맞거나 이부분 이상하다 싶으시면 고치겠습니다;

Lv26 합리적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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