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필그림 선택권, 어떤 니케를 골라야 할까?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3개 |
필그림 선택 가능한 2026 신년 선택 확정 모집 출시
선택 가능한 8종의 필그림, 내게 필요한 니케는?
활용법과 우선순위를 중심으로 최고의 니케를 골라보자



▲ 선택할 수 있는 필그림은 8종! 최고의 선택은?


1순위: 여전히 1티어 '홍련: 흑영'
승리의 여신: 니케에 '2026 신년 선택 확정 모집'이 출시되었다. 해당 상품으로 10회 모집과 함께 원하는 필그림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모든 필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하란', '홍련: 흑영', '모더니아', '스노우화이트', '노아', '홍련', '이사벨', '라푼젤' 총 8기의 니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추천하는 선택은 역시 '홍련: 흑영(흑련)'이다. 흑련은 2024년 신년에 출시된 니케다. 3버스트 화력형 로켓 런처(RL), 풍압 코드 니케다. 출시된 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풍압 코드에선 아직 흑련을 뛰어넘는 딜러가 없고,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의 범용성을 고려해도 1티어 니케라고 평가할 만하다. 게다가 최근 출시된 필그림 '리버렐리오'와의 시너지도 매우 좋아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하나 주의할 점은 흑련의 강화 정도에 따른 페널티다. 흑련과 리버렐리오를 함께 사용할 경우, 흑련의 공격력이 너무 높아 일부 버프를 온전히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부분만 신경 쓴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다.



▲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최강의 딜러인 흑련


2순위: 솔로 레이드 전용 '이사벨' - '스노우화이트'
흑련을 이미 보유한 유저라면, 다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픽은 솔로 레이드 전용 니케인 '이사벨'과 '스노우화이트'다. 흑련만큼의 범용성을 가진 니케는 아니지만, 솔로 레이드 고득점을 노린다면 반드시 필요한 니케들이기도 하다.

이사벨은 전격 우월 코드 레이드에서 사용된다. 다만 이사벨을 활용하기 위해선 하나의 조건이 있다. 아르카나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사벨은 아르카나와 함께 기용할 때 비로소 포텐셜을 발휘하는 만큼, 아르카나가 없다면 우선순위가 한 단계 밀린다.

스노우화이트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솔로 레이드, 특히 관통이 유효한 보스 상대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다만 조합과 세팅에 많은 코스트가 필요하고, 운영 난도도 꽤 높은 편이다.



▲ 아르카나가 있다면 이사벨은 충분히 가져올 만한 픽이다



▲ 세팅과 운영 난도는 높지만 고점만큼은 확실한 스노우화이트


3순위: PvP와 특정 상황에서 발군 '홍련' - '노아' - '모더니아'
세 번째로 추천하는 니케는 홍련, 노아, 그리고 모더니아다. 이 니케들은 특정 콘텐츠와 상황에서 주로 활용된다.

과거 최강의 니케로 평가받던 홍련은 지금은 그만큼의 위상은 아니다. 현재는 주로 PvP에서 사용된다. PvP 랭킹에 도전한다면 여전히 중요한 니케다. 최근에는 '트리나'의 추가로 PvE 콘텐츠에서도 활용 가능성이 열렸지만, 기대치에는 다소 미치지 못했다. 그럼에도 언제든 활용될 수 있는 픽인 것은 분명하다.

노아는 PvP 전용 니케다. 아군 전체에 무적을 부여할 수 있어 PvP에서는 사실상 필수적인 니케다. 다만 사용처가 PvP에 국한되는 만큼, PvP에 관심이 없다면 우선순위는 크게 떨어진다.

모더니아는 범용성이 좋은 픽이다. 버스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준수한 성능을 내기에 다양한 조합에서 토템처럼 활용된다. 스토리 진행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니케지만, 현 환경에서는 대체할 수 있는 니케가 여럿 있는 만큼 반드시 챙겨야 할 픽으로 보긴 어렵다.



▲ 트리나 추가 이후 밸류가 한층 높아진 홍련



▲ 메타에서는 다소 밀렸지만 토템으로는 여전히 쓸 만한 모더니아


4순위: '하란' - '라푼젤'
라푼젤은 여전히 좋은 니케다. 조건 없는 광역 힐을 보유하고 있어 유지력이 필요한 파티에서 토템으로 채용할 수 있다. 힐을 받아야 버프 성능이 살아나는 크라운 같은 니케와도 궁합이 좋다. 여기에 버스트 충전량이 높고 부활 스킬도 보유해 PvP에서도 자주 사용된다.

하란은 우선순위가 가장 낮은 니케다. 버스트 충전 속도가 빠르고 광역 스킬도 보유해 스토리 진행에는 도움이 되지만, 현 환경에서는 더 우수한 니케들이 많다. 애정보다는 성능을 중시한다면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여전히 안정적인 힐러, 라푼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