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7.4 패치 ‘안개 속 이상향’을 지난 3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메인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세상의 이치에 맞서 이상향을 찾아 나서는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안개여로’, 레이드 던전 ‘아르카디아 선수권: 헤비급’, 신규 토벌전 ‘글라시아 라볼라스 토벌전’ 등 다수의 전투 콘텐츠가 추가됐다.
PvP 콘텐츠도 확장됐다. 신규 전장 ‘워코 치테(연습전)’가 도입돼 기존과는 다른 규칙 아래 보다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감정 표현과 탈것, 꼬마 친구, 패션 소품, 하우징 아이템 등이 추가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강화됐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변형 던전 ‘상인 이야기’, 초승달 섬 콘텐츠, 우주 개척 신규 행성 ‘오이지스’ 등 전투와 생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장비 투영 시스템의 조건을 완화해 외형 커스터마이징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전략 게시판’과 ‘빠른 메뉴’ 등 신규 기능을 도입해 임무 공략과 HUD 조작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앞서 진행된 ‘레터라이브’ 48회를 통해 2026년 상반기 중 V7.5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서버와 글로벌 서버의 패치 동기화를 예고한 바 있다. 이번 V7.4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향후 패치 동기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이용자는 기간 제한 없이 70레벨까지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일정 기간 동안 접속만으로 성장에 필요한 장비와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0일 정액제 이용권 할인 혜택과 함께 고레벨 점핑 아이템, 장비 세트, 탈것 및 감정 표현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복귀 전용 이용권 패키지를 통해 게임 이용권과 함께 편의 아이템과 장비 세트를 제공하며, 특정 레벨 달성 및 주요 퀘스트 완료 시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최신 콘텐츠 플레이 여부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결과는 기록 카드 형태로 저장되며, 이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가맹 PC방에서는 주말 한정으로 포인트를 2배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도 실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