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야만용사의 숨겨진 보물, 불걸음 장화의 반격!

아이콘 허스크
댓글: 47 개
조회: 25936
추천: 51
2012-12-05 10:35:58

 

 

제목은 거창한 듯 하나 위의 그림판으로 끄적인 짤방을 보면 알 수 있듯 뻘글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리 기분 나쁘실 분들을 위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미안합니다 (--)(__)(--).

 

 

 

1. 서론

 

야만용사의 신발로 흔히들 쓰는 것은 불멸왕의 성큼걸음, 빙벽의 등반자 등이죠. 그 이외의 나탈랴 세트 효과(극확 7%)를 노린 나탈 장화 혹은 주니 장화 등을 쓰기도 합니다. 모두 좋은 아이템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은근히 소외받는 장화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불걸음 장화 입니다. 이 글은 불걸음 장화도 위에서 언급한 장화만큼이나 쓸만하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서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을 잘 읽어보시면 불걸음 장화가 왜 '숨겨진 보물'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야만용사 게시판에서 초보분들의 세팅을 돕곤 했는데 세팅에 불걸음 장화를 넣을때마다 위대하신 야만 형제님들은 "또 불걸음 장화를 끼웠네... ㅉㅉ" 라며 혀를 차곤 하셨습니다. 이 글은 절대 그 분들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2. 본론

 

2-1. 불걸음 장화란?

 

 

 

또 저질 그림판 작업 짤방이 올라간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위를 보시면 제가 Highpass! 라고 적어두었습니다. 고속도로에 있는 그 하이패스, 맞습니다.

 

불걸음 장화는 종종 '자동문 장화' 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옵션 중 '지나간 땅을 불태움' 이란 옵션이 부숴야 하는 문, 방벽 등의 주변에 가기만해도 자동으로 부숴주기 때문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잔상이 남아있는데, 문만 부시는 것이 아니라 소량의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질주를 사용하신다면 '바람처럼 달려라' 룬의 효과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여 잡몹을 처리하는데 일조하기도 합니다.

 

문을 자동으로 부숴주는 이 편리함을 경험해 보신 분이라면, 쓰지 않았을 때 그 불편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뭔가 똥을 싸긴 싸는데 시원하지가 않습니다. 불걸음 장화를 썼을 때는 언제나 쾌변이었는데 말이죠. 변비 비켜!

 

앵벌, 렙업을 할 때 문을 자동으로 부숴주는 건 획반옵 이상의 꿀옵임이 확실합니다. 이속 24를 맞추는 것이 단순히 질주 틱이라던가 공격력 혹은 수비력 측면(빠른 발을 이용한 회피등)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빨리 움직여서 빨리 잡자' 라는 효율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면, 불걸음 장화가 주는 그 빠름, 빠름, 빠름의 미학은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오실 겁니다.

 

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이 '지나간 땅을 불태움' 옵션이 좋다는 건 알겠는데, 이걸 위해 딜이나 모저를 포기할 수는 없지 않느냐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힘은 250에 가깝고, 활력 80, 모저75, 이속 12에 화염저항 두둑히 붙고 근피감 까지 있습니다.

(이중 화염저항, 이동속도, 근피감 옵션이 고정 옵션입니다.)

 

하찮게만 생각했던 불걸음 장화가 다르게 보이시지 않나요? 또 한가지 사실로는, 힘이 200이 넘게 붙는 장화는 빙벽을 제외하고는 불걸음 장화가 유일합니다. 즉 딜 측면에서도 뒤지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위의 불걸음 장화는 매우 좋은 편에 속하는 것이고 가격은 1억~2억 사이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물량과 거래량이 많지 않아 정확한 시세를 측정하기는 어렵습니다)

 

 

 

 

2-2. 중급 불걸음 장화와 같은 급의 빙벽, 불멸왕 장화 비교

 

 

제가 3000만원을 주고 구입한 불걸음 장화입니다. 위에 있는 불걸음 장화와 옵션은 동일하되 수치만 낮습니다.

 

그렇다면 3000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빙벽, 불멸왕 장화의 스펙은 어떤지 살펴볼까요?

 

 

 

 

힘은 보석을 박았다고 했을 때 50가량 더 높고, 활력과 생명력%가 함께 있으니 더 많이 올라가겠네요. 다들 눈치 채셨겠지만 '이속' 이 없습니다.

 

불걸음 장화가 숨겨진 보물이라는 주장은 효율성의 측면에서 본 것이기 때문에 이속 12는 좀... 물론 돈이 많다면 이속 빙벽을 살수도, 인나바지를 살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게 마음대로 돈을 펑펑 쓸 수 있는 사람은 몇 없다고 생각합니다.

 

 

 

 

 

힘 차이가 너무 많이나죠? 불멸 2셋의 최고 조합은 갑옷과 벨트인 점을 감안해볼 때 불멸 5셋이 아니라면 불멸 신발을 신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단순 스펙상으로 비교해도 이런데, 2-1 의 '지나간 땅을 불태움' 옵션을 생각한다면?

 

 

참고: 아이템은 3000만원으로 고를 수 있는 것 중 가장 괜찮은 옵션을 고른 것입니다.

 

 

 

 

 

2-3. 하급 불걸음 장화와 같은 급의 빙벽, 불멸왕 장화 비교

 

 

 

 

불걸음 장화는 공급에 비해 수요가 적은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하급으로 갈수록 효율이 급상승합니다.

 

긴 말 필요 없이 같은 급의 빙벽을 보시겠습니다.

 

 

힘 스탯, 활력 스탯이 좀 더 낫다 한들 '이속' 이 없습니다! 아... 우짜란 말이냐.

 

그럼 위의 스탯에 이속을 한번 붙여볼까요?

 

 

 

12%도 아니고 10% 인데 1억 5천만원 되시겠습니다. 물론 위에서도 말했지만 돈만 많다면, 숨겨진 보물 말고 진짜 보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불멸왕 장화의 경우 힘이 110만 되도 1000만이 넘습니다. 300만 정도로 살 수 있는 건 겨우 힘 100짜리 입니다.

 

 

 

 

3. 결론

 

불걸음 장화는 효율성 측면에서 좋다. 왜?

 -불멸왕 장화보다 월등히 높은 스탯!

 -빙벽보단 조금 딸리지만 이동속도 옵션의 존재!

 -'지나간 땅을 불태움' 옵션은 획반 이상의 꿀옵션!

 

고로 제가 생각하기에 불걸음 장화는 사람들이 잘 찾지 않지만, 굉장히 좋은 효율을 내는 '숨겨진 보물' 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클, 욕 환영합니다.

베니부자

Lv77 허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