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무기에 보석 박아서 공격옵션중에 2가지의 선택사항이 생겻습니다.
무기 평균피해(무기 최소값+최대값), 공속, 극확, 극대피, 스탯 까지 5가지의 공격 옵셥중에
무기에 보석을 박음으로써 2가지 극대피와 무기 평균 피해를 올리수 있게 됐는데
결론은 극대피가 낮으면 극대피를 올리고 무기평균피해가 낮으면 루비를 박으면 된다. 입니다.
무공이 450짜리에 +150 해주면 (450+150)/450 =1.25 돼서 25% 전체딜상승 효과 보는 셈이고(무속성,민맥버그,무시단순비교용)
극대피가 300인데 +100 해주면 (300+100)/300=1.25 돼서 마찬가지로 25% 전체딜상승(극확이100%가정) 효과봅니다
결론. 지금 무기 평균피해 대비 상승폭(150~450(무소성 증뎀 민맥버그))과 현 극대피 대비 +100(극확도 고려) 비교해서
높은거 끼면됌.
추가로 루비는 직관적으로 전체 뎀쥐 상승률을 쉽게 파악할수 있음
무속성 무기에 민맥 차이 150넘는 무기들
[no 무기공격력 % 인] 무공 평균이(즉 무기 표시 뎀쥐+악세 추가피해) 민 500 맥 1000인 무기에서 루비 150의 효율은
500+1000/2 =750 -> (500+150)+(1000+150)/2= 900 으로 900/750=1.2 20%의 전체 디피상승을 볼수 있음
즉 무공평균이 750이면서 디피가 20만인 케렉은 20*1.2=24 즉 디피가 4 만 늘어남
[무기공격력 50%인] 무공 평균이(즉 무기 표시 뎀쥐+악세 추가피해) 민 500 맥 1000인 무기에서 루비 150의 효율은
500+1000/2 =750 -> (500+150*1.5)+(1000+150*1.5)/2= 975으로 975/750=1.3 약 30% 의 전체 디피상승을 볼수 있음
즉 무공평균이 750이면서 디피가 20만인 케렉은 20*1.3=26 즉 디피가 6 만 늘어남(어머하네요 무공50%붙은건)
무기 공격력 민맥차가 150이 안돼거나 하는 무기(주로 속성뎀쥐에 빠른공속 무기)는 맥뎀에 +알파가 발생해서 더 오를수 있음.
반대로 애메의 +100극피는 극확에 따라 따져야됌
극확이 50%가정 극피가 600-> 700 됐을 떄
{(100-50)*100(일반뎀쥐)+ 50*(100+600)}/100=400 -> {(100-50)*100(일반뎀쥐)+ 50*(100+700)}/100=450
400->450 으로 450/400=1.125 즉 12.5%딜상승
전체 디피가 20만인 극확이 50% 극피가 600-> 700 됐을 떄의 딜 상승률은 20*1.125= 22.5만 즉 2.5만의 딜상승
극확이 70%가정 극피가 600-> 700 됐을 떄
{(100-70)*100(일반뎀쥐)+ 70*(100+600)}/100=520 -> {(100-50)*100(일반뎀쥐)+ 50*(100+700)}/100=590
520-> 590 으로 590/520=1.134 즉 13.4%딜상승
전체 디피가 20만인 극확이 60% 극피가 600-> 700 됐을 떄의 딜 상승률은 20*1.134= 22.69만 즉 2.69만의 딜상승
극확이 50%가정 극피가 300-> 400 됐을 떄
{(100-50)*100(일반뎀쥐)+ 50*(100+300)}/100=250 -> {(100-50)*100(일반뎀쥐)+ 50*(100+400)}/100=300
250->300 으로 300/250=1.2 즉 20 %딜상승
전체 디피가 20만인 극확이 50% 극피가 300-> 400 됐을 떄의 딜 상승률은 20*1.2= 24만 즉 4만의 딜상승
극확이 70%가정 극피가 300-> 400 됐을 떄
{(100-70)*100(일반뎀쥐)+ 70*(100+300)}/100=310 -> {(100-50)*100(일반뎀쥐)+ 50*(100+400)}/100=380
310 -> 380 으로 380/310=1.2258 즉 22.58 %딜상승
전체 디피가 20만인 극확이 60% 극피가 300-> 400 됐을 떄의 딜 상승률은 20*1.2258= 24.51 즉 4,51만의 딜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