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접딜러는 뭐가있을까
쓰랄
케리건
알라라크
그레이메인
도살자
일리단
정도가 있다. 각각을 살펴보자.
쓰랄 -
라인전 유지력, 지속딜능력, 한타파괴능력이 매우 좋음.
Q짤과 7렙부터 후속타로인한 순간뻥딜과 패시브로인한 유지력이 장점인 쓰랄.
궁극기로 한타파괴도 가능하며, 특성을 찍을때마다 딜+생존능력이 훨씬 강해진다.
단점으로는 마나소모량이 높은편이라 마나관리를 잘해줘야하고, 질풍에 이속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뚜벅이이기 때문에 길막당하기 시작하면 살아나가기 힘들다.
영웅 자체난이도 (생존력, 한타력)은 중하
근딜로서의 난이도는 중상. 치고빠지는 타이밍을 잘 알아야함.
케리건 -
라인정리능력, 잡몹처리능력, 순간적인 CC+탱 능력이 좋음.
Q막타 개선으로인한 피회복, 케리건이 달려드는것만으로 헛무빙을 강제할 수 있고,
Q-WE 한방콤보로 적 한명을 빈사상태로 만들수도 있다. 딜콤보를 넣음과 동시에 순간탱킹능력을 얻을 수 있음.
단점으로는 뚜벅이이기때문에 들어가는순간 뒤가 없어지고, 말그대로 QWER 다쓰고난 후
지속딜능력이 심하게 떨어진다.
난이도는 상. WE콤보가 어려운편에 속하고, QWER 갈구면 영웅하나가 슥 사라지는게 아니다.
알라라크 -
나름 준수한 라인유지력, 예측하기 힘든 변수창조능력, 유틸성이 매우좋음.
E짤로 라인에서 버티고, 순간적인 WQ콤보로 적 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다.
마나소모량이 낮기때문에 부담없이 E짤을 난사할 수 있고, 패시브로 영웅에게 뻥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원딜러들한테는 알라라크 E짤 한방이 굉장히 아프다. 선딜후딜도 없는 갑작스러운 WQ콤보로 강제이동+침묵콤보로
적 한명을 짜를수도 있고, 여차할때는 도망갈때 팀을지켜줄때 염동력을 쓰거나 상대방 강력한 한방기를
반격으로 카운터칠 수도 있다.
단점으로는 탱킹능력자체가 낮은편이기때문에 순식간에 녹아버리고, 평타에는 패시브뻥딜이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근딜러치고는 평타가 약한편에 속한다. W는 숙련되지않으면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에 속함.
난이도는 상. 이동제한CC기가 염동력밖에없고 어려운데다, 스킬딜위주의 근딜러라 WQ콤보를 맞춰야 딜이 나옴.
그레이메인 -
원딜과 근딜을 한 영웅안에 넣음.
지속딜능력 순간딜능력이 매우 좋음.
딜로 상대방을 압살하는 영웅. 늑대일때 평Q 딜은 탱커도 녹아내린다. 위험할때는 원딜로 변신하여 원거리에서 딜을함.
W으로 인한 공속뻥을 평타치는동안에는 무제한으로 유지가 되어 평타딜이 매우 강함.
단점으로는 술병은 너프이후 라인정리 외에는 마나소모가 높은편이라 안쓰는게 나은편이다.
W의 유무가 딜링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W유지에 신경을 써줘야하고, CC기가 전무하기때문에
오로지 컨트롤로 딜을 해야한다.
난이도는 중상. 원딜러의 포지션과, 근딜러의 치고빠지는 타이밍을 잘 알아야함.
CC기가 전무하기때문에 궁으로 한방에 죽이는게 아닌이상 딸피욕심은 버리자.
도살자 -
타겟 한명을 확실하게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영웅.
순간적인 폭딜+CC이 매우 강한 영웅. 딜러한테 E평Q평 콤보면 반피~그이상이 나갈정도로 딜능력이 강하다.
어느 궁극기를 배우던 딜능력이 더욱더 쎄지고 W로 인한 피흡은 적딜러의 딜링보다 높다.
단점으로는 옛날 자살자라는말 그대로 들어가면 뒤가없고, W피흡은 계속 평타를 쳐야 피흡이 되기때문에
W가 찍힌 타겟이 도망간다면 그대로 녹아내려 죽어버리고 만다. 대부분의 콤보가 E 돌진으로 시작하기때문에
상대방 지원가가 재빠르게 정화를 써준다면 무력해지고 만다.
난이도는 상. 스킬 자체의 난이도는 매우 쉬운편이지만,
들어갈 타이밍이 엇나가면 그대로 죽어버리기때문에 팀원의 호응도 필요하고, 여러모로 어려움.
일리단 -
마나소모가 없는 영웅이며, 어그로능력, 순간탱킹능력, 기동력이 매우 좋음.
QW으로 인한 기동력, 패시브로인한 피흡+쿨초, E의 순간탱킹능력과 궁의 순간무적+피뻥을 가진 영웅이다.
단점으로는 근딜이기때문에 상대방과 맞딜하는 구조가 되며, E의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E를 굉장히 잘써야하고, E가 없는 일리단은 순식간에 녹아버리기때문에 QW을 이용한 기동력을 살려서
논타겟스킬을 피하고 어그로를 풀어주며 평타로 쿨타임초기화를 하면서 탱킹+딜링을 동시에 해야하는 어려운 영웅이다.
카운터가 소냐, 아서스등으로 명확하며 난이도가 매우 높은편이기때문에 히린이는 안하는것을 추천함.
난이도는 상. 적혀있는대로 기동력을 이용한 어그로탱킹, 분산딜능력이라 한놈만 물어죽이겠다는 생각은 접는게 좋음.
적에 일리단이 있으면 1타겟순위가 되기때문에 스킬활용을 못하면 QWER 난사하고 쿨타임동안에 맞아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