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컴퓨터파워추천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 체험 후기 (다나와 & 잘만 제공)

블루캡
조회: 566
2020-06-26 23:09:15


Intro
필자의 기억에 잘만이라는 제조사는 저소음 쿨러를 너무 잘 만들던 제조사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세월이 흘러서 쿨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를 제조 유통하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필자가 잘만을 알게 된게 필자 중학생 시절쯤이었으니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그 동안 여러 노하우가 쌓여서 지금은 어떤 부품을 내놓아도 믿고 구매를 할수 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그런 잘만에서 컴퓨터파워서플라이를 가성비를 중시하면서 기본기가 탄실한 500와트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어떤 가성비파워를 내놓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박스
잘만의 메가맥스 파워의 박스 디자인은 600와트 제품과도 같은 박스 디자인을 채택한 걸보니 아마도 메가맥스 파워 특유의 박스 디자인으로 제작된거 같습니다.
검은색 배경색에 흰색의 글자만 있는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디자인이 이미지는 굉장히 강렬합니다.
뭔가 굉장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줍니다.
심플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이미지를 줌으로써 제품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구성품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제품이기에 케이블 타이와 나사 그리고 메뉴얼, 전원케이블과 파워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외형

깔끔한 블랙 도장으로 마감처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팬 중심부에는 멋진 로고가 있습니다.

3. 케이블

다나와 발췌


케이블 구성은 메인보드 파워 커넥터 (20+4핀) / CPU 4 파워 커넥터 + CPU (4+4) 파워 커넥터 / PCI 익스프레스 (6+2) x 2 / 
SATA x 6 / FDD x 1 / IDE x 3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PU 파워 커넥터와 PCI 익스프레스 파워커넥터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고 사타도 넉넉하고 부가적으로 FDD 와 IDE 도 지원을 해서
어떤 환경에서도 잘 맞출수 있는 케이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올 블랙 & 플랫 케이블로 선 정리가 편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정교하게 후가공 처리된 슬리빙 케이블이 적용되어 조립 시 편리합니다.

3. 팬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의 팬은 HDB 베어링을 적용했습니다.
이 베어링의 특징은 일반 베어링에 비해서 더욱 조용하고 부드럽게 마찰없이 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내구성이 향상되어 수명이 늘고 소음을 줄이면서 열 발생을 최소화 합니다.
팬은 120mm 저소음 팬 입니다.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회전으로 컴퓨터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발열을 빠르게 배출시켜 최적의 쿨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4.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 특징

다나와 발췌
다나와 발췌
다나와 발췌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의 제품의 이름에서 보이듯이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이 80플러스 인증은 효율성을 보장하는 인증입니다.
인증이 있는 제품은 인증비용만큼이나 제품의 효율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기에 신뢰가 가는 부분 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액티브 PFC 회로를 적용해서 최대 역률 98%로 뛰어난 효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ErP Lot6 법규를 만족해서 대기전력 0.5W 미만을 유지해서 에너지 효율도 뛰어납니다.
인텔 신규 가이드 5Vsb 3.0A 적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낮은 온도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100% Load에도 준수한 온도를 보여줍니다.
안전성을 위한 4가지 보호 회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OPP, OVP, UVP, SCP 가 설계 되어 있습니다.
다수의 국내 및 해외인증을 받아서 신뢰성을 줍니다.

5. 내부 부품

내부에는 EMI 노이즈 필터, 스위칭 트랜스 방식 적용, 12V 가용량 90%, 고성능 105C 캐패시터 적용, 알루미늄 히트싱크 장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최적의 회로설계 덕분에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고 뛰어난 안전성과 내구성을 보장함을 볼수 있는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6. 파워테스터기를 이용한 측정

스펙에 준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7. 무상 보증기간
무상 보증기간 이 무려 6년이나 제공이 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잘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은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라는 이름이 걸맞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가성비파워 뿐만이 아니라 기본기가 탄탄하고 다양한 케이블 지원에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저소음이지만 강력한 회전의 팬 등등 좋은 점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500와트대의 컴퓨터파워추천 하기에 너무 좋은 제품 입니다.
이번에 500와트 파워를 구입하실려면 이 파워추천 합니다.

 

구매링크

prod.danawa.com/info/?pcode=10174137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