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체험 후기 (퀘이사존 & 스카이디지탈 제공)

블루캡
조회: 776
2020-11-01 21:23:21


Intro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많은 일을 처리해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온라인 강의, 화상회의, 화상채팅 등이 더더욱 활성화가 많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이 없던게 아니고 천천히 활성화가 되어 가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갑작스럽게 가속화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주변기기가 무엇일까요?
바로 웹캠 입니다.
주로 온라인 방송을 하는 사용자들에게만 인기가 있던 웹캠이 이제는 일반 학생들부터 회사원들 그리고 친구들과 비대면 온라인 모임을 가지는 일반인들까지 웹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다루게 될 제품이 바로 이 웹캠 입니다.
제품명은 '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 으로 나름 이름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A4TECH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제품은 한국에서 무척이나 유명한 스카이디지탈에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대만의 A4TECH 입니다.
필자의 기억속에 A4TECH 마우스를 사용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래전이긴 한데 한때는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에서 자주 눈에 띄이는 제조사 였습니다.
최근에는 보기가 힘들었는 웹캠으로 다시 만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2. 제품 기본 스펙


기본 사양을 보게 되면 FHD 1080P 지원에 30FPS, 단일 지향성 디지털 마이크, Full Glass Lens, 오토 포커스, 오토 포커스, MJPEG YUY2 , USB 2.0, 75도 시야각을 가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 제품 박스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의 제품박스는 웹캠 크기만한 아담 사이즈에 주황색과 흰색 및 회색을 적절히 섞었습니다.
제품의 실제 사진과 각종 특징들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정품 스티커를 박스에 부착해 놓은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옆면 중에 한군데에는 제품의 장착 방법을 그림과 글로 표기하고 있어서 굳이 첫설치시 메뉴얼을 찾아보지 않도록 하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본체는 플라스틱으로 보호되고 있는데 제품의 모양을 그대로 본떠서 만들어서 흔들림 없이 잘 보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4. 구성품

구성품은 제품 본체가 끝입니다.


5. 연결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은 USB 2.0 인터페이스 입니다.
USB 케이블만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바로 인식을 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 후에 제어판에서 연결된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HOOK BASE DESIGN 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클립형 거치대 설계인데 노트북, 모니터에 손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스크린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고무 재질이 아닌 실리콘 재질로 만든 고급스런 베이스를 적용하였습니다.

7. 외형

옆으로 누운 타원형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정 중앙에 렌즈가 있고 옆으로 넓게 퍼져 있는 형태이기 안정감 있게 고정이 됩니다.
그리고 360도 수평 회전 및 40도 수직 회전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다양한 화면 연출이 가능하여 영상 통화, 실시간 방송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전면 알루미늄 커버를 채택해 미려한 디자인을 볼수 있고 프리미엄 방진 유리 렌즈 설계를 통해 렌즈 스크래치를 방지합니다.

케이블의 길이가 넉넉해서 책상 밑에 컴퓨터 본체를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불편함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필자처험 모니터 옆에 허브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케이블에 붙어 있는 부직포 케이블 타이를 활용해서 케이블 길이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8. 녹화 성능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은 1080P FULL-HD (FHD) 30FPS (프레임) 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얼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오토 포커스를 지원해서 왜곡 없이 자동으로 얼굴에 집중되도록 해줘서 수동으로 포커스를 잡아야하는 불편함을 없앴습니다.
저조도 성능이 종전의 웹캠들 보다 뛰어나서 어두운 곳에서도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합니다.
시야각도 와이드 75도를 가지고 있어서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노이즈 감소 기술이 적용된 단일 지향성 디지털 마이크를 내장해서 자연스럽고 섬세한 녹음이 가능합니다.

9. 전용 소프트웨어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을 하는데 녹화부터 다양한 효과과 캡쳐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브라이트니스, 콘트라스트, 샤프니스 등등 전반적인 화면조정이 가능합니다.

안티 플리커 기능도 있습니다.


10. 실제 녹화 결과물

윈도우10의 내장 소프웨어인 카메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영상 녹화를 진행했습니다.

녹화 이후 팟플레이어로 파일 정보를 확인해 보니 AVC1(24bit), 1920x1080, FPS:30 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1080P 에 30프레임으로 영상을 보니 굉장히 선명하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색감이 진하면서도 선명함을 보여주고 오토포커스로 자연스럽게 얼굴 초점을 잘 맞추어 주었습니다.

 

11. 부가기능

삼각대 설치도 가능합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삼각대 설치 홀을 제공해서 굳이 모니터에 거치를 안 해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코로나19 시대에는 사람과의 만남을 많이 줄여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이고 일을 하고 공부를 할려면 사람과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위험을 줄이면서 연결을 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그리고 화상으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연결의 좀더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좋은 성능의 웹캠은 필수 입니다.
오늘 본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은 FHD 해상도에 30FPS 를 지원하면서 설치가 간편하고 웹캠을 굳이 이리저리 설정 안해도 자동으로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좀더 좋은 결과물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서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고급사용자들을 위한 설정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장착시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실리콘 재질 거치 부분도 세심한 부분 입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만 설치가 가능한게 아니라 외부 삼각대 설치도 가능하도록 삼각대 홀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과 좋은 성능 그리고 세심한 사용자 배려 부분들까지 있는데 가격이 상당히 착합니다.

실제 결과물을 보면서 확실히 예전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화질에 감탄했습니다.

30프레임의 부드러움과 넓은 시야각 그리고 고해상도의 선명함이 합쳐져서 웹캠이 아니라 카메라로 촬영한 듯한 영상을 볼수 있었습니다.

지금 사람들과의 연결을 위해서 웹캠 구입을 고려하고 있으시다면 꼭 '스카이디지탈 A4TECH PK-940HA' 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