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가성비파워 ABKO SUITMASTER AXE 500W 파워 (다나와 & ABKO 제공)

블루캡
조회: 816
2020-12-02 23:06:30

Intro
요즘 ABKO의 행보가 심상찮습니다.
원래 좋아하고 신뢰하는 브랜드이기도 했는데 그런 좋은 점들을 가지고 공격적인 제품 출시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무척이나 좋은 소식으로 보이고 그렇게 공격적으로 출시한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보아 역시나 ABKO는 믿을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ABKO 의 제품으로 ' ABKO SUITMASTER AXE 500W ' 제품 입니다.
ABKO에서 내놓은 제품이니 이미 신뢰는 있고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어떤 분들에게 선택 받기 좋은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기본스펙

다나와 발췌


파워 기본스펙을 볼 때 잘 몰라도 눈여겨 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12V 부분 입니다.
이 부분이 일반 소비자가 체감할 때 중요한 VGA 와 CPU에 관여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500W 중에 최대 450W 까지 가능하다면 자세히는 몰라도 50W 빼고 다 쏟아부을수 있다는 이야기니 좋은 겁니다.

2. 80% 이상의 고효율

다나와 발췌


이 효율이라는 부분이 파워에서는 중요한데 최근에 80플러스 인증이라던지 하는 인증전문업체로 부터 인증을 받아서 효율을 증명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그만큼 효율에 신경을 쓰고 있는 분위기인데 왜 효율에 신경을 쓰느냐 하는 부분을 알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아주 아주 간단하게 줄여 보자면 효율이 80%인 파워라는 뜻은 " 콘센트를 통해서 파워로 들어오는 전기가 100 이면 그걸 파워에서 컴퓨터에 쓸수 있는 전기로 바꿔서 각 부품에 전기를 전달하는 전기는 80이라는 뜻 "  입니다.
그렇다면 단순한 산수로 보게되면 100 - 80 = 20 이라는 20이 어딘가로 사라지고 없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열역학 제 1법칙이라는 것에 의하면 열과 일은 에너지의 한 형태로 서로 형태만 바뀔 뿐 에너지의 총량은 일정하다 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전기가 100으로 들어오면 모양만 바뀌어서 전기가 100으로 사용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20이 사라졌습니다.
열역학 제1법칙에 의하면 사라질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20은 열로 전환이 된 것입니다.
에너지는 보존되기에 사라진게 아니고 다른 형태로 변환이 되어서 컴퓨터 전기에 사용이 안될뿐 열로 전환이 된 것 입니다.
생각해 보시면 얼마나 아까운 전기겠습니까.
전기세 내서 100의 전기를 사용하는데 실제로 80만 사용되고 나머지 20은 열을 발생 시켜서 컴퓨터 부품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효율이 중요한 것 입니다.
효율이 높으면 그만큼 낭비되는 전기가 적어지고 열 발생도 줄어들어 컴퓨터 부품에 악영향을 주는 부분도 적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더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면 그래픽카드가 원하는 전기가 300W 일때 80% 효율의 파워는 외부에서 300W 사용하고 240W 충족이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나머지 60W 도 더 끌어와야 합니다. 
그럼 70% 파워는 300W 를 사용하고 210W 사용할수 있으니 90W 더 끌어와야 합니다.
문제는 얼핏 보면 60W와 90W 30W 차이만 나는것 처럼 보이지만 다시 이 전기를 맞추기 위해서 전기를 끌어올때도 효율적용이 됩니다.
대충 생각해도 또 손실되는 전기가 생기게 되는것 입니다.
이렇게 되면 손실되는 전기만큼 돈과 컴퓨터 부품의 수명이 낭비되는 것이니 효율이 좋은 파워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일인지 알게됩니다.
' ABKO SUITMASTER AXE 500W ' 은 84+ 라는 표시로 효율이 84% 보다 조금더 효율이 좋다는 뜻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ABKO 에서 제공하는 측정표를 보게되면 로드율 40% 구간에서 84.37% 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 구간에서는 80.76%를 기록했습니다.
20%~100% 까지 80% 밑으로 효율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싱글 레일 12V

'ABKO SUITMASTER AXE 500W' 은 12V 싱글 레일 설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싱글 레일 12V 가 중요한 이유는 요즘과 같이 고사양의 VGA 를 장착하게 되면 VGA에 제대로 전력이 들어가야지 게임을 원활하게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지포스 RTX 3070 FE 의 TGP (Total Graphics Power) 는 220W 라고 합니다.
그럼 500W 중에서 220W 가 제대로 12V 에 인가가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싱글레일과 멀티레일을 차이가 발생하기는 하는데 솔직히 필자도 정확한 이해가 아직은 안된 상태라서 간략하게 설명된 내용을 읽고 종합해보니
싱글레일12V는 고사양의 VGA 나 CPU 에 전력을 나누지 않고 한길로 450W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ABKO SUITMASTER AXE 500W 기준)
즉 고사양의 VGA 나 CPU 사용시 전력에 제한이 걸리지 않고 최대로 전력을 뽑아서 인가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은 최근의 고사양 VGA 와 CPU 를 장착시 제품이 안정적으로 작동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4. 4중 보호기술

다나와 발췌


'ABKO SUITMASTER AXE 500W' 에는 OVP, UVP, SCP, OPP 4중 보호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5. Erp 2010 Lot6 & RoHS 
대기전력 1W 이하를 구현하여 낭비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은,납,카드뮴,6가크롬,브롬계 나연제 등의 유해 물질을 조금도 사용하지 않는 RoHS 인증에 필하는 고급 원자재를 사용해서 친환경 제품 입니다.

 

6. 제품 박스

제품박스는 가성비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보여주듯이 재활용박스 같은 색깔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AXE 글자가 크게 적혀 있고 간단하게 특징을 표기 했습니다.

뒷면에는 특징과 스펙표 그리고 효율표 등등 간략하지만 다양한 내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7. 구성품

구성품은 단출하게 전원케이블과 1장짜리 사용자 가이드, 케이블타이,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파워 외형

블랙도장으로 되어 있고 밑면에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9. 하이드로 팬

다나와 발췌
다나와 발췌

 

'ABKO SUITMASTER AXE 500W' 은 120mm 사이즈의 하이드로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팬은 일반적인 파워 제품에 장착되는 슬리브 방식의 팬 과는 달라서 수명이 길고 소음이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소음측정결과를 보시면 먼저 주변환경 소음측정 결과 43데시벨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파워를 작동 시키고 측정 결과 49데시벨이 나왔습니다.
파워를 인케이스 하지 않고 팬 바로 위에서 측정한 결과입니다.
주변환경 소리에 다른 팬 소음 같이 섞여서 정확한 측정은 어려웠지만 49데시벨 보다도 아무래도 조금은 더 낮은 소음을 내는 것이라고 추정을 합니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 기준표에서 40데시벨은 도서관, 주간의 조용한 주택으로 표기하고 50데시벨은 조용한 사무실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40~50데시벨 사이 정도로 보면 상당히 조용한 소리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파워가 가동될 때 팬은 1,000 ~ 1,100RPM의 저속 운행으로 조용하게 돌아가며, 부하가 40% ~ 50%에 도달할 시 온도에 따라 팬속도가 빨라지며 최대 1,960RPM 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필자는 파워테스터기에 연결해서 작동을 시켰기에 저속운행 상태로 추정합니다.)
AXE 500W 제품에 적용된 팬은 PSU 전용 하우징 쿨링 팬으로 배기구 측 기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에어커튼 작용을 억제해서 와류에 의한 열 맴돌이 현상을 방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내부에 바람길을 만들어 효율적인 공기흐름을 통한 강력한 쿨링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10. 내부 부품

AXE 500W 는 최상급 품질의 내부 부품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1) 고성능 자성 코어 - 높은 효율의 전력변환과 에너지 절약을 통해 낭비되는 전력을 줄여 고성능 / 고효율 이라는 장점을 가집니다.
(2) PCB 방식 EMI 필터 설계 - 전력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케이블을 최소화한 설계로 전력효율을 높이고 노이즈 필터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3) 고품질 105도 캐패시터 - 메인 캐패시터 및 출력단의 캐패시터들까지 모두 고품질 고용량 105도 캐패시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반 85도 대비 4배 이상 긴 수명으로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4) 스위치 트랜스포머 - 안정적인 성능의 스위칭 트랜스 구성으로 입력부의 전류를 과부하, 과전류 없이 출력부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12V 채널 출력을 보다 안정적이고 발열은 낮게 이끌어내 고효율의 출력을 낼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5) 우수한 품질과 열 분산 설계 - 글로벌 기업 'INFINEON' 사의 MOSFET 사용으로 더욱 탁월한 방열 효과를 지니며 열 분산에 최적화된 내부 설계로 안정적인 성능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1. 케이블

다나와 발췌
다나와 발췌


20+4핀 케이블을 슬리빙 처리해서 깔끔한 내부 선정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종류는 기본적인 케이블(MAIN,CPU)은 당연히 갖추어져 있고 PCI-E 는 2개, IDE 는 3개, SATA 는 4개가 있습니다.

12. 파워테스터기 측정


각 케이블을 따로 연결하면서 정상 작동 유무와 출력을 측정 했습니다.
큰 오차없이 기준값에 준하는 값을 보여주고 각 케이블에 문제없이 정상 작동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13. A/S

다나와 발췌

 
AXE 500W 는 무상 보증 서비스 3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ABKO 에서 요즘 다양한 파워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 ABKO SUITMASTER AXE 500W ' 라인업은 가성비파워 라인업 입니다.
컨셉에 맞게 저렴한 가격에도 뛰어난 품질을 보여주면서 동급 제품대비 높은 효율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 고성능 프로세서 완벽 호환은 기본 입니다.
앱코파워 는 이제 신뢰를 가진 파워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컴퓨터파워 시장에서 앱코의 이름만으로도 구매메리트를 가집니다.
현재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찾으시고 있으시다면 'ABKO SUITMASTER AXE 500W' 을 추천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구매링크

prod.danawa.com/info/?pcode=11745575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