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체험 후기 (다나와 & 옥터디오 제공)

블루캡
조회: 660
2022-01-26 21:43:55


Test

1. 제품 기본 스펙

제품 스펙에서 눈에 띄이는 부분은 음악 재생 및 통화 시간과 이어폰, 본체 배터리 용량 입니다.

그리고 본체 배터리 충전시간도 눈에 들어 옵니다.

 

2. 제품 박스

제품 박스는 검은색 바탕에 제품의 실사진과 특징들을 번잡하지 않고 깔끔하게 잘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크기에 맞게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박스의 강도도 무척 단단한 재질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스펀지로 한번더 제품을 보호하고 이어팁과 케이블을 작은 박스에 담아놓고 있습니다.

 

3. 구성품

구성품은 이어폰 케이스와 이어폰을 제외하고 설명서와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이어팁이 넉넉하게 제공되어서 든든하고 설명서가 무척 세세하고 꼼꼼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4. 제품의 주요특징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의 주요특징으로는 하프커널형이고 Airoha 칩셋 중 최상위 버전인 1562A 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총 4개의 마이크로 ANC, ENC, 투명모드(주변소리허용)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5.2, 방수등급 IPX6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5.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케이스

둥글 둥글한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을 하고 있고 무광을 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는 왠지 매트한 재질일것 같은데 만져보면 일반적인 플라스틱 감촉입니다.

적당히 잘 열리고 잘 닫힙니다.

참고로 USB-C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본격적으로 이어폰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외형은 콩나물 이어폰처럼 보이기는 하는데 다리 부분이 일반적인 콩나물 이어폰 보다 길지 않고 적당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귀가 작은 사용자들에게도 적합해 보입니다.

센서부분을 동그랗게 디자인을 해서 정확한 터치가 가능하게 해 놓았습니다.

테스트 진행시에 필자가 최근에 귀 치료를 받아서 상태가 좋지 않아 이어폰 장착이 힘들어서 필자가 직접 착용을 해보지 못하고 소리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대신 옆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바로 피드백을 받으면서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착용감은 필자가 선물해 준 브X츠 제품에 비해서 귀에 착 잘 착용이 된다고 했습니다.

브X츠 제품은 자꾸 귀에서 빠지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고 잘 착용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7.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음질

음악은 발라드와 댄스음악을 들어보고 말해달라고 했습니다.

천천히 음악을 들어보더니 확연히 소리가 전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서 좋다고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을 못 했지만 소리가 차이가 너무 많이 느껴진다고 했고 소리가 좋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8. 하이브리드 ANC, 투명모드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은 하이브리드 ANC 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총 4개의 마이크를 활용해서 작동을 하는 듯 합니다.

제품을 3초 정도 터치를 하면 순서대로 ANC OFF, 앰비언트 사운드, ANC ON 이 됩니다.

음성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앰비언트 사운드가 투명모드를 말하는데 투명모드 상태에서 저랑 대화를 해보고 투명모드를 끈 상태에서 말을 해보니 확연히 말소리가 들리는게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특히 투명모드를 키고 대화를 하면 제 목소리가 울리는 듯이 들리는데 끈거 보다 훨씬 잘 들린다고 합니다.

ANC 모드를 ON 한 상태에서는 음악 청음 테스트와 저와 통화 테스트를 시도 했는데 음악 테스트해서 확실히 주변소음이 줄어든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화 테스트시에도 주변소음이 줄어든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9. 배터리

유선 충전은 약 1.5시간, 무선은 약 2.5시간 충전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완충 시 재생시간은 6시간이라고 합니다.

USB-C 타입 단자를 사용합니다.

케이스 없이도 이어폰의 전원을 OFF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폰 배터리 용량 40mAh, 케이스 배터리 용량 400mAh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선충전 기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 인코플렉' 은 필자에게는 생소한 브랜드인데 음질이 좋고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갖추어야할 여러 부분도 잘 갖추고 있으며 최신기술들도 잘 적용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한마디로 굉장히 모범적인 제품입니다.

음질도 좋고 기본적으로 상향된 블루투스의 이어폰들의 각종 기술들도 잘 적용되어 있으며 최신기술도 적절히 적용되면서 ANC 기능도 잘 지원하는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