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케이스추천 잘만 N5 MF 체험 후기 (다나와 & 잘만 제공)

블루캡
조회: 685
2020-11-12 20:52:00

Intro
오늘 테스트를 할 제품은 '잘만 N5 MF' 입니다.
잘만 이라는 브랜드 네임만 들어도 신뢰가 가는데 이번 PC케이스 제품은 어떤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기본 스펙

다나와 발췌


2. 구성품


구성품이 무척 꼼꼼하게 챙겨져 있습니다.
특히 포장이 세심합니다.
잘 접힌 메뉴얼과 나사모음 그리고 비프스피커, 케이블타이를 볼수 있는데 지퍼백에 담겨 있어서 사용 후 보관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메뉴얼은 정말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그림과 함께 제품 설치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3. 전면


'잘만 N5 MF' 의 전면은 전체가 메쉬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철제 메쉬 디자인으로 안의 팬이 완전히 다 보이게 촘촘하게 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최적의 공기의 흐름과 함께 RGB LED 팬의 튜닝효과가 같이 즐길수 있습니다.
이 메쉬 프론트는 탈착이 간편한 Push & Pull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메쉬 하단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을 꾸욱 누르면 짤깍하는 소리와 함께 탈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이 좀 독특해 보이는 부분은 메쉬 그릴의 좌우가 꺽여 있는 부분과 메쉬 그릴이 케이스 상하좌우 플라스틱 부분에 감싸인거 같은 이미지를 줍니다.
어떤면에서는 스피커가 연상되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4. 상단


'잘만 N5 MF' 의 상단을 보시면 전면 인터페이스 공간의 제외하고 전체가 통풍구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쿨링팬을 추가로 장착해서 쿨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통풍구 전체를 커버하는 긴 자석식 먼지필터가 적용이 되어서 먼지 및 이물질 유입 문제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전면 인터페이스에는 전면 기준 좌측부터 파워, USB3.0/USB2.0(상/하), 상태LED/헤드폰, 팬 컨트롤 버튼/마이크, USB2.0, 리셋 버튼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도 일반적인 케이스들과 틀린게 전원버튼과 리셋버튼이 양 끝에서 같은 크기의 버튼으로 대칭이 이루고 있는 점과(보통은 리셋버튼을 아주 작은 버튼으로 배치하는게 대다수 입니다.) 중앙에 2열로 각종 포트와 버튼 및 상태 LED를 배치한 점이 포인트 입니다.
뭔가 오밀조밀해보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배치 입니다.

5. 측면


전면 기준 왼쪽 측면 패널은 스모크 풀 아크릴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화유리 제품보다 안정성면에서 뛰어나면 스모크이기에 내부에서 빛나는 LED 불빛을 은은하면서도 독특하게 표현할수 있습니다.
'잘만 N5 MF' 의 아크릴 패널은 모서리 부분이 안에서 밖으로 얇아지는 형태로 약간의 각을 줘서 패널이 살짝 튀어나온 듯한 시각적 이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나사는 손나사이며 패널을 관통하는 나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조사측의 세심함을 볼 수 있는 부분은 아크릴패널의 앞뒤 모두 다 기스를 방지하기 위한 필름이 부착 되어 있는 점 입니다.
전면 기준 오른쪽 측면 패널은 일반 패널이고 살짝 볼록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내부 선 정리 공간을 편평한 패널로 되어 있는 제품보다 더 확보가 가능한 디자인 입니다.
오른쪽 측면 패널은 후면부쪽에서 손나가 2개로 고정하는 방식 입니다.

6. 후면


7. 메인보드 장착부와 확장성


메인보드는 ATX / M-ATX / Mini-ITX 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M-ATX 사이즈의 메인보드를 사진에서 보시면 상당히 널널함을 알수 있습니다.
선 정리 홀리 큼직하게 여러개 있어서 메인보드 사이즈에 따른 선정리 걱정은 없습니다.
CPU 쿨러는 최대 158mm / VGA 는 최대 365mm 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PSU는 최대 160mm 장착이 가능합니다.

8. 저장장치


저장장치는 SSD x 4 / HDD x 2 가 기본 장착 가능 입니다.
SSD 3개는 패널면을, SSD 1개는 파워커버 윗면을 활용 합니다.
HDD 2개는 파워커버 내부에 멀티가이드를 이용해서 2개 장착이 가능한데 멀티가이드에는 SSD 도 장착이 가능해서 SSD를 최대로 장착하면 6개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멀티가이드는 가이드 장착시에만 나사를 이용하고 내부에 설치시에는 나사 없이 탈부착하는데 무척 간편합니다.

 

9. 바닥면


바닥에는 4개의 받침이 일반적인 케이스 받침보다 높이가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배기시 바닥면으로도 원활한 통풍이 가능하고 미끄럼방지 패드도 넓직하게 붙어 있어서 고정력이 있습니다.
바닥면의 통풍구에는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0. 쿨링

다나와 발췌


앞에서 보았던 전면 전체 메쉬 디자인에 3개의 120mm RGB LED 팬 덕분에 차가운 공기 흡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그렇게 흡기 되어서 열을 식힌 공기는 후면의 120mm RGB LED 팬으로 배기가 되는 구조 입니다.

이러한 원활한 공기순환 설계 덕분에 쿨링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기본으로 120mm 팬이 4개나 제공이 되고 전면과 상단의 넓은 통풍구 구조 덕분에 쿨링 효과가 탁월합니다.
더 강력한 쿨링을 원하시면 상단에 120mm 팬 3개가 더 장착이 가능하고 파워커버 윗면 즉 하단에 120mm 팬 2개가 더 장착이 가능해서 총 9개의 120mm 팬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또는 수랭시스템으로 가신다면 전면 120mm / 240mm / 360mm 후면 120mm 장착이 가능하니 수랭 시스템도 수월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장착된 팬은 Hydraulic 베어링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일반적인 슬리브 베어링 방식의 팬보다 소음면에서 시간이 지나도 정숙성을 유지해 줍니다.


11. 튜닝효과

다나와 발췌


전면 3개의 팬과 후면 1개의 팬 모두 레인보우 LED RGB 튜닝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촘촘한 메쉬 디자인 사이로 레인보우 색상의 팬이 돌면서 튜닝효과를 톡톡히 냅니다.
그리고 왼쪽 아크릴 측면 패널을 통해서 후면 팬과 전면 팬의 불빛이 은은하게 패널을 통해서 나옵니다.
스모크 아크릴 패널의 효과를 극대화할려면 내부 부품들이 화려하면 화려할수록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서 아까 전면 인터페이스에서 보았던 LED 버튼으로 팬 컨트롤을 할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서 팬 속도와 LED 밝기가 4단계로 조절이 됩니다.
팬 스피드와 LED 밝기는 크게는 2단계로 조절이 됩니다.
high or low 로 조절이 되거나 off 가 됩니다.
다만 팬 스피드는 LED 를 off 시키고도 low 로 돌릴수 있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잘만 N5 MF' 은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멋진 제품 입니다. 일반적인 동일한 가격대의 미들타워 제품들이 보통은 각진 전면 디자인을 보여주는 세밀하게 모서리를 깍고 입체감을 살짝 넣고 한 덕분에 실물을 보았을 때 
뭔가 다름을 느낄수 있고 멋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이상하게 전달이 잘 안되는 이미지인데 실물을 보면 확실히 다릅니다.
사람의 눈은 디테일함에서 뭔가 다름을 인식하지만 설명을 못하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세밀한 디자인의 포인트들이 모여서 세련되면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비슷한 가격대에서 보기 어려운 LED 컨트롤 버튼의 채용도 상당히 동급 제품에서 앞서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사용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지금 확장성도 좋으면서 튜닝효과도 좋고 팬 컨트롤도 가능하면서 디테일한 색다른 디자인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은 '잘만 N5 MF' 을 꼭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구매링크

1) http://prod.danawa.com/bridge/loadingBridge.html?cate1=861&cate2=879&cate3=990&cate4=0&pcode=10214103&cmpnyc=TT52B5&safe_trade=4&fee_type=N&link_pcode=4939304386&package=0&setpc=0

 

2) http://prod.danawa.com/info/?pcode=10214103&keyword=N5%20MF&cate=112775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