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체험 후기 (쿨엔조이 & 로지텍 제공)

블루캡
조회: 773
2021-12-21 21:47:01


Intro
게임을 하면서 특히나 FPS 계열이나 3인칭 슈팅 게임을 할때는 마우스의 성능이 무척 중요합니다.
빠른 반응속도와 정확한 움직임이 강조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무선마우스 보다 유선마우스가 여전히 선호되기는 하는데 몇년 사이에 무선 마우스의 연결 성능이 무척 좋아지면서 위와 같은 계열의 게임을 할때도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필자는 위와 같은 게임을 무척 즐겨하는 편인데 선의 거치적 거림이 싫어서 무선 마우스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제품도 나름 5~6만원대 제품으로 무척 마음에 들어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 를 사용해 보고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이 제품과 같아야 게임을 편안하고 제대로 즐길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박스

'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 의 제품 박스 디자인을 보게되면 검은색 바탕색에 흰색과 연한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 SHROUD ' 라는 글자와 로고가 표시 되어 있는데 로고는 콜라보 제품이기 때문에 로지텍 로고를 사용하지 않은 듯 합니다.
옆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기술사양이 프린팅 되어 있고, 뒷면에는 특징들을 큰 영어로 표시하고 있는데 독특하게 살짝 볼록하게 튀어나온 글자를 입혀 놓은 듯한 형태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제품 박스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 밑으로는 마우스의 실사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다른 옆면을 보면 제품 실사와 콜라보 로고와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임을 표기하는 글자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밑면에는 내용물, 요구사항, 2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에 대한 글귀가 있고 제품 시리얼 넘버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2. 구성품

'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 구성품은 마우스, C타입 케이블, 젠더, 가이드, 로지텍 로고 스티커(?), 보증서 같은 종이들과 무선 동글이 들어있습니다.
눈에 띄이는 구성품은 젠더 입니다.
한쪽은 일반적인 USB 포트로 되어 있고 다른 쪽은 타입C 포트로 되어 있어서 케이블 연장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이드 종이 같은 경우에 부연설명보다는 그림으로 간단명료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3. 마우스 외형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는 제품명에서 부터 SHROUD 라는 글자가 들어갑니다.
SHROUD 라는 프로게이머와의 공동 작업으로 디자인을 했다고 합니다.
제품 상세정보를 보게되면 " 전 카운터 스트라이크 프로게이머 Shroud와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그의 손에 맞게 마우스를 제작하고, 그의 움직임에 맞춰 조정하였습니다. " 
라고 적혀 있습니다.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을 위에서 내려다 보게 되면 마름모 모양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양쪽 사이드가 볼록하게 튀어 나온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로지텍의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고, 휠과 휠 뒤쪽에 DPI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버튼 부분에 작은 글씨로 콜라보 표시도 있습니다.
옆면은 투명한 패널로 되어 있고 내부에 사용된 기술을 엿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눈으로 보기에는 반투명 패널같기도 합니다.)
제조사측 설명에는 Shroud의 손가락 그립 포지션을 살렸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완만한 굴곡으로 디자인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4. 그립감

마우스의 외부 재질이 무엇인지는 몰라도 부드러운데 매트한 촉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촉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필자가 사용해본 비슷한 크기에 다른 마우스에 비해서 버튼과의 거리가 적당했습니다.

5. 버튼

필자가 느낀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의 버튼감은 ' 로지텍이구나 '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필자가 기억하는 로지텍의 버튼감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필자의 감각에 전달되는 느낌이라서 글로 표현이 어려운데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실것 같습니다.
어쨌든 일반적인 마우스의 버튼감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은 사이드 버튼 2개를 포함해서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 DPI 변경

DPI 변경 버튼을 통한 실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순서로 지정된 DPI로 변경이 됩니다.
필자가 받은 제품은 기본셋팅으로 400 / 800 / 1600 / 3200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1000 으로 설정되어 있었고 전용소프트웨어에서 1000 / 500 / 250 / 125 로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7. 무게
필자가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를 받고 놀랬던 부분이 바로 무게 입니다.
제조사측 표기에 보면 75g 초경량 무게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마우스를 박스에서 꺼내서 들었을 때 너무 가벼워서 놀랬습니다.
혹시 배터리를 넣어야하나 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을 정도 입니다.
너무 가벼운데도 게임플레이시 움직임은 정확합니다.
이렇게 가볍게 만들면서 배터리도 넣고 움직임도 정확하게 만든것이 신기하기는 합니다.

8. 고급 LIGHTSPEED 기술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는 고급 LIGHTSPEED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알아보니 로지텍의 LIGHTSPEED 기술은 초저지연 기술임을 알수 있었습니다.
다른 무선 기술에 비해서 로지텍에서 적극적으로 미는 것을 보면 상당히 효과가 좋은 기술인듯 합니다.
(검색중에 보니 헤드셋에도 적용된 모델이 보였습니다.)
필자가 게임플레이 테스트에서 느낀 안정적이고 빠른 감각이 아마도 이 무선 기술 덕분도 있어 보였습니다.

9. 마우스 바닥면

바닥면을 보게 되면 연한 파란색의 테프론 피트가 엄청 넓게 붙어 있습니다.
센서를 둘러 싸고 있는 부분에도 적용이 된걸로 보이는데
피트를 넓게 붙인 만큼 마우스 움직임에 상당히 도움이 될걸로 보입니다.

10. 센서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 장착된 센서는 차세대 HERO 25K 센서 라고 합니다.
이 센서는 서브마이크론급의 정밀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콜라보한 Shroud의 요구에 완벽히 부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센서가 지능적으로 항상 전원을 유지하여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1. 무선 연결

동글을 필자의 데스크탑 전면 USB 포트에 장착하고 바로 마우스를 사용했습니다.
마우스 뒷면에 동글 수납함도 있어서 이동시에는 동글을 보관하기도 용이합니다.
충전은 USB C타입 케이블로 합니다.

12. 게임에서의 성능
최근에 필자가 열심히 하고 있는 ' 에일리언 파이어팀 엘리트 ' 로 게임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다른 제조사의 무선 마우스도 상당히 좋은 제품이었는데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는 
정말 깔끔하고 단점을 찾아보기 힘든 움직임을 보여 주었습니다.
가벼운 무게지만 움직임은 빠르면서 정확하고 반응도 더 빨라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조준사격시 더 빠르지만 정확하게 움직일수 있어서 게임에서 미션을 완수하기에 편해졌습니다.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느낌점은 디테일하게 마우스의 모든 부분이 상급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어떤 마우스들은 작은 단점들도 보이는데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그런점 없이 사소한 부분들도 거의 다 상급으로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3. 배터리

너무 가벼워서 배터리가 있는지 없는지 착각을 했었는데 배터리의 수명이 최대 145시간이라고 합니다.
충전 중에는 사진과 같이 녹색불이 깜빡 거립니다.

14. 소프트웨어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으면 됩니다.
설치 화면부터 뭔가 멋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면 장착된 마우스의 제품명과 실사 그리고 배터리 충전량이 표기가 됩니다.
세부설정으로 들어가면 DPI 변경 화면을 보게 되는데 100 ~ 25600 까지 지원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단적으로 DPI 변경에 대해서 한글로 간단명료하게 설명을 하고 드래그 앤 드롭 형태로 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DPI 변경 메뉴 밑에 할당 메뉴를 보게 되면 ' 명령 / 키 / 동작 / 매크로 / 시스템 ' 메뉴로 나뉘어지고 버튼에 적용한 각종 기능을 마우스 실사를 보면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직관적으로 적용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했던 기능 중에 하나는 케이블을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실행되어 있으면 (케이블과 소프트웨어의 순서는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띄워주는 부분이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은 필자가 최근에 사용해본 마우스 중에서 가장 고가로 기억이 됩니다.
그런데 고가인 만큼 그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박스부터 고급스럽고 구성품에 USB 젠더가 포함된 점도 좋습니다.
디자인부터 배터리, 무선기술, 센서, 테프론 피트, 전용소프트웨어 등 사소한 부분까지 상급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게임에서의 움직임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선의 편안함과 게임플레이의 원활함을 다 챙기고 싶으시다면 '로지텍 G303 SHROUD 에디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이 좋은 선택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본 사용기는 로지텍, Coolenjoy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