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필드테스트 (퀘이사존 &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 제공)

블루캡
조회: 437
2023-04-29 19:19:56


Intro
안녕하세요~ 블루캡 입니다~
최근 열심히 다른 일을 하다보니 포스팅이 많이 없었는데요~
오늘 간만에 저의 주 전공인 컴퓨터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 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제닉스의 마우스 제품군을 정말 좋아합니다.
타이탄 미니 무선 제품에 반한 이후로 제닉스 마우스에 대한 신뢰도가 급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버티컬 마우스도 당연히 좋을 것으로 보이며 어떤 제품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간단 스펙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센서는 PAW 3212, 최대 DPI 는 2,400dpi, 스위치는 KAILH(저소음), 배터리는 AAx1 사용, 폴링레이트는 125Hz, 사이즈는 107 x 74 x 71 mm 입니다.
무선 연결 방식은 2.4Ghz 입니다.
보증 기간은 1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펙을 보게 되면 무난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필자가 보기에 용도가 게이밍으로 나온 제품이 아니기에 장시간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스펙으로는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2. 제품 박스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제품 박스는 필작 무척이나 선호하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과하게 부피가 크지 않게 딱 마우스 크기에 맞춰서 박스 크기가 제작되어 있으며 제품의 특징적인 정보만 표기를 해서 깔끔하면서도 어떤 제품인지 알기 쉽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3. 구성품

'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의 구성품은 딱! 필요한 것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설명서, AA 배터리 1개로 군더더기 없는 구성품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4. 외형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이 어떤 마우스인지는 외형을 보면 바로 알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와는 다른 독특한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세워놓은 듯한 모습에 일반 마우스 밑바닥 부분 쪽을 뭉뚝하게 만들어서 엄지손가락을 올려 놓을수 있게 만든 듯한 디자인 입니다.
이런 디자인의 마우스를 인체공락 버티컬 타입 마우스라고 한다고 합니다.
57도의 각도로 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이런 디자인적인 특징은 손목 피로를 대폭 줄여 줍니다.
실제로 필자는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제품 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도 버티컬 마우스 입니다.
처음에 적응이 좀 어려워서 그렇지 적응되고 나면 일반 마우스 보다 훨씬 손목이 편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5. 센서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에는 PAW 3212 센서를 사용합니다.
이 센서의 특징은 " 정교한 저전력 센서 " 라고 합니다.
무선 마우스에서 특히나 이런 버티컬 마우스는 사무용으로 장시간 사용을 염두에 두는 듯한데
그런 경우에 배터리를 자주 교체해야하면 불편할 것 입니다.
그래서 저전력 센서가 채용된 것은 적합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6. 그립감과 무게

필자처럼 이미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던 사용자에게는 착 감기는 좋은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도 필자가 좋게 느낀 점은 " 무게 " 였습니다.
필자가 전에 사용하던 버티컬 마우스는 바닥에 무게가 쏠린데다가 무게가 무거워서 순간적으로 마우스를 살짝 들어올려서 움직일 때 마우스를 놓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불편했는데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은 원체 가벼워서 그런 염려는 없어 보였습니다.
표기된 무게는 95g 밖에 되지 않습니다.

​7. 버튼

 

버튼의 스위치는 KAILH (저소음) 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소리를 들어보면 2버튼은 확실히 저소음임을 알수 있습니다.
버튼은 총 7개로 일반적으로는 6개가 배치되어 있는데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에는 스폐셜 버튼이 있습니다. 엄지가 놓이는 곳 아래에 배치된 큰 버튼인데 전체창 내리기 버튼이라고 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제닉스 STORMX VM1 무선 버티컬 마우스' 은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해 볼려고 하는 사용자부터 이미 사용중인 필자와 같은 사용자에게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버티컬 마우스의 특징인 손목의 편안함을 느낄수 있게 해줄것 이고
이미 사용중인 사용자들에게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마우스의 움직임이 훨씬 원활하게 해줄 것 입니다.
지금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손목이 불편한 분들과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중인데 무게가 무거워서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