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케이스/파워]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사용기 (쿨엔조이 & 대양케이스 제공)

블루캡
조회: 977
2020-12-31 23:35:37




Intro
안녕하세요. 블루캡 입니다.
오늘 테스트를 진행할 제품은 '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 입니다.
쿨러 제품으로 유명한 쿨러마스터에서 나오는 파워제품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특히나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어떤 파워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80 PLUS BRONZE 인증

다나와 발췌


'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 은 제품명에서도 볼수 있듯이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이제는 너무 유명해진 인증인 80플러스 인증을 자세히 알아보기에는 이야기가 너무 길어지니 간략하게 설명을 하면, 파워서플라이의 전력 효율성을 등급별로 나눈 인증 입니다.
나름 신뢰성이 있는 곳에서의 인증이라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전에 참고가 가능한 인증 입니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은 최근 보급형 제품에서 많이 보이는 스탠다드 인증보다 한단계 높은 효율 인증 입니다.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은 50% 로드시 89.04%로 최고 효율 89%를 보여 줍니다.
평균은 87.19% 로 굉장히 좋은 효율을 유지해 줍니다.

2.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설계 특징

다나와 발췌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의 특증으로는 +12V 싱글레일 설계로 최근 사용자들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전력을 소모하는 CPU와 그래픽카드에 많은 양의 전력을 끌어주기 좋은 설계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성 요소에 필요한 다중 전압 레벨로 빠르게 변환하기 위해서 DC-to-DC +LLC 기술의 듀얼 포워드 회로 레이아웃으로 최소의 소음과 80플러스 효율성 및 연결 구성 요소에 대한 위험 감소로 12V 전원을 3V 및 5V로 변환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3. 5가지 보호 회로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은 5가지의 보호 회로로 사용자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UVP, OPP, OTP, SCP, OVP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중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채용하는 UVP, OPP, SCP, OVP 외에 OTP (과열보호) 기능이 더 있어서 내부 과열 현상도 사전에 방지에 줍니다.

4. 기본 스펙

다나와 발췌


5. 제품 박스


일반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제품들은 밀봉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은 밀봉 처리가 되어 있어서 확실히 새제품을 받는 기분을 느낄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보라색 바탕색을 사용해서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일반적인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제품 박스들의 색상은 검은색이거나 요즘은 엷은 갈색을 띄는 경우가 많은데 보라색은 확실히 눈에 들어오고 박스가 이뻐 보입니다.
그리고 박스의 각면에 빼곡하게 제품의 특징이나 스펙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6. 구성품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들어 있어야 할것이 다 들어있습니다.
파워본체, 전원케이블, 나사, 메뉴얼, 실리카겔(?)이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아주 간략한 정보가 들어 있는데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한국어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본체를 보호하고 있는 뽁뽁이가 왕뽁뽁이 입니다.
최근에 택배 받으면서 뽁뽁이 알이 이렇게 큰건 처음 본거 같습니다.
실리카겔도 들어 있어서 습기에 제품이 노출되지 않게 방지하고 있습니다.

7. 외형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파워본체는 블랙도장이 되어 있고, 허니컴 타공망을 볼수 있습니다.
사이드면에는 스티커로 제품의 간략한 정보를 알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팬쪽을 보게 되면 정중앙에 위치하지 않은 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8. 120MM HDB FAN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에는 120MM HDB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HDB (Hydrauli Dynamic Bearing) 방식은 압력 오일 회로 설계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 방식은 회전축과 회전장치 사이의 윤활제의 증발과 누출을 막아줍니다.
이 방식 덕분에 소음은 줄고 일반 슬리브 베어링 방식 보다 수명이 깁니다.

9. 소음


팬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고 소음을 측정했습니다.
34데시벨이 나왔습니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30데시벨대는 심야의 교외, 속삭이는 소리 수준의 소음입니다.
즉 정말 조용합니다.

10. 케이블

다나와 발췌


케이블은 메인 24핀 x1, EPS(CPU) 8핀 x1, EPS(CPU) 4+4 핀 x1, SATA x6, PERIPHERAL(IDE) 4핀 x3, PCI-e 6+2 핀 x4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랫 케이블 채택으로 케이스 내부 공간 활용성을 좋게 하고 있습니다.
헷갈리기 쉬운 CPU 와 PCI-E 케이블에 어떤 케이블인지 표기를 해놓았습니다.

11. 파워테스터기 측정


파워테스터기로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정상 오차 범위내에 머무르는 수치들을 보여 주고 있는 듯 합니다.

12. A/S


A/S 기간도 넉넉하게 5년 입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쿨러마스터의 명성에 걸맞는 탄실한 600와트 파워제품을 보게된 테스트 였습니다.
효율면에서도 상당히 뛰어나고 HDB 팬 적용이 주는 소음 억제 효과는 굉장했습니다. 
지금 600와트 파워서플라이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안정적이고 조용하면서 신뢰를 주는 '쿨러마스터 MWE 600 BRONZE V2 230V' 를 꼭! 고려해보시라고 권장합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대양케이스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