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CPU/RAM] AMD 라이젠5 PRO 4650G (르누아르) CPU 멀티팩 (정품) 체험 후기 (다나와 & 대원CTS 제공)

블루캡
조회: 504
2022-02-24 18:06:41


Intro

필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경제적인 부분도 있고 본인에게 받는 수준이상의 기능이나 성능 때문에 더 지출을 하는 경우는 좋지 않다고 보는 주의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보았을 때 AMD의 CPU 제품은 예전부터 가성비면에서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분위기가 바뀌어서 성능 좋고 가격도 높인 제품들도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가성비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내장그래픽이 타사 제품 대비 뛰어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점은 강점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테스트를 해볼 제품이 바로 내장그래픽을 품은 라인업 제품인 'AMD 라이젠5 PRO 4650G (르누아르) CPU 멀티팩 (정품)' 입니다.

과연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테스트 중에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외장그래픽을 장착한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점을 먼저 밝힙니다.

 

1. 제품 박스

정사각형의 검은색 박스가 이번 'AMD 라이젠5 PRO 4650G (르누아르) CPU 멀티팩 (정품)' 의 박스 입니다.

특이하게 박스에 별다른 표시가 없습니다.

스티커 부분에 간략한 제품의 정보를 표기한거 외에는 옆면에 내부 CPU 실물을 볼수 있게 해놓은 부분외에 정말 심플함 그 자체를 보여주는 박스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AMD 번들쿨러와 CPU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CPU

CPU에는 제품명과 AMD 라이젠 로고가 표기되어 있고 몇가지 정보가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와 접촉하는 면에는 타사와는 다르게 핀형태로 접촉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4. 장착

AM4 소켓에 간단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5. 기본 스펙

CPU-Z 를 통해서 간략한 CPU 스펙을 확인했습니다.

7nm 공정, 6코어 12쓰레드 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6. 벤치마크

CPU-Z를 통해서 간단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서 싱글쓰레드 491.3 / 멀티쓰레드 4222.1 수치가 나온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7. 한글, 포토샵

한글 프로그램으로 3개의 한글 프로그램 창을 열고 문서 작성 시도시 아주 매끄럽게 작동함을 알수 있습니다.

포토샵도 3개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 상태였는데 버벅거리거나 하는 모습을 볼수 없었습니다.

 

8. 게임

 

최근에 이스9을 하고 너무 재미있어서 이스8도 해보고 있어서 이스8 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요격전 전의 화면과 요격전 중의 프레임을 확인했습니다.

40~50 프레임 사이를 왔다갔다 했는데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끄럽게 게임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9. 유튜브 4K 영상

유튜브 4K 영상을 3개를 동시 띄워서 CPU 이용률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외장그래픽이 받쳐주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CPU가 17% 정도만 이용률이 나오는 것을 보고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있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AMD 라이젠5 PRO 4650G (르누아르) CPU 멀티팩 (정품)' 을 테스트를 해보면서 가성비면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 보이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은 2세대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가격과 성능면에서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특히 고사양을 요하는 게임을 하지는 않고 캐쥬얼한 게임과 사무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내장그래픽이 있는 장점도 한몫 할것으로 보입니다. (내장그래픽만으로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 했지만 워낙 AMD의 내장 그래픽에 대한 성능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좋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종합해보면 사무용 조립 컴퓨터로 괜찮은 선택지로 보이고 내장 그래픽 CPU 로 활용하기에 좋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3세대 제품 중에서 가격적인 메리트가 보이는 제품 입니다.

내장그래픽을 활용하면서 캐쥬얼한 컴퓨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릴것 같은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 해당 컨텐츠는 대원 CTS 에서 제품을 받아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