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힘쎄고 오래가는 배터리, 에너자이저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QE10013PQ

아이콘 나유타
조회: 474
2022-12-29 21:25:38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에너자이저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QE10013PQ로 현재 에누리 검색 기준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39,000원의 가격대로 나와 있습니다.


에너자이저 QE10013PQ는 리튬 폴리머 방식의 보조배터리로 배터리 용량은 10,000mAh 이고, 제품 사이즈는 140 x 69 x 17 mm에 무게는 278±10g 정도입니다. 유선과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하며 보조배터리, 사용자 설명서 C TO A 고속충전 케이블로 패키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에 내부엔 에어캡 완충재로 감싸서 보다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박스 포장을 개봉해보니 추가특별 사은품으로 고속충전 지원 USB A TO C 케이블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인가 보네요.

제품박스 전면 상단엔 Energizer 에너자이저 로고와 함께 TV에서 자주 보았었던 힘쎄고 오래가는 배터리 애니메이션 캐릭터 모습도 들어 있네요.
그 아래로는 15W 고속무선충전 지원, PD 3.0, USB-C PD 고속 유무선 보조배터리 라는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후면 중앙에는 영어와 한글로 각각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으며, 그 아래로 스마트폰 QR로고, 에너자이저 홈페이지 주소, KC인증 등 각종 로고, 모델명-수입원-제품문의-품질보증-씨엔에스파워 홈페이지 주소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밑면은 막혀있는 구조이긴 하지만 봉인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네요.
개봉 부위인 위쪽은 투명한 봉인 스이커가 3군데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가 달려 있어 제품박스를 개봉하지 않고서도 보조배터리의 모습을 육안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사용설명서, USB A TO C 케이블, 보조배터리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전면엔 상세스펙, 상품구성, 안전 주의 사항, 워런티-품질 보증에 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으며, 후면엔 사용방법과 충전방법에 관한 설명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USB A TO C 충전케이블의 경우 보조배터리와 마찬가지로 흰색으로 되어 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보조배터리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 전면에 에너자이저 로고도 들어있네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중앙의 원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부분은 살짝 돌출되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후면 상단엔 위쪽 측면에 있는 단자에 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으며,
하단쪽엔 제조년월 표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그 아래로 제품의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우측면 상단에 번개 모양 표시가 보이는데 이 부분이 터치 버튼입니다.

반대쪽 좌측면 상단쪽엔 상태표시등이 달려 있으며
위쪽 측면엔 입출력 단자가 달려 있는데, 좌측으로부터 각각 USB-C 입출력, 마이크로 USB 입력, 스마트 고속충전 USB 출력 포트입니다.
 
가로-세로 사이즈의 경우 왠만한 스마트폰 보다 사이즈가 작은 편이며, 두께는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사진상의 LG-K10 폰의 경우 워낙 슬림한 모델이다보니 차이가 많이 나보이긴 하지만 실제 사용중인 홍미노트와 비교하면 약간 더 두꺼운 정도입니다.

일단 완충부터 하고 나서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 터치버튼을 눌러봤을 적엔 3칸이 떴었는데 충전을 시작해보니 2칸 까지 뜬 상태에서 3번째 칸이 깜빡거리더군요.

유선 충전을 할 경엔 그냥 케이블만 바로 꽂으면 되는데, 무선 충전을 할 경우 충전을 시작하기 전에 터치버튼을 살짝 터치해주면 상태표시등 4칸 중 첫 번째 칸이 빨간색 LED가 잠깐 나왔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를 보조배터리 위에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폰으로  
얼마 전 친구와 고깃집에서 소주에 고기 구워먹으면서 친구 폰을 충전시켜보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폰은 충전 완료가 되는 시각까지 텍스트로 안내해주는 기능도 있었군요.


에너자이저 제품 박스에 들어있던 기본 제공 충전케이블과 보너스로 추가 지급된 충전케이블로 충전해보았는데, 둘 다 고속충전이 잘 되네요.


각종 스마트기기 기본 구성품인 충전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 기기는 일반충전으로 진행됩니다.


퀵차지 고속충전도 잘됩니다.


동시충전도 잘 되는군요. 다만 유선으로 2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려면 USB C TO C 케이블이 따로 필요합니다. 좌측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C TO C 케이블로 연결하였습니다.

그 동안 에너자이저 건전지만 있는지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에너자이저 보조배터리 제품도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에너자이저 보조배터리도 성능이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에너자이저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QE10013PQ는 278±10g 정도의 경량에 스마트폰과 비슷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하면서 10,000mAh 대용량으로 상당히 넉넉한 용량으로 고속무선충전과 동시충전 기능을 지원하여 무선 방식으로 1대, 유선 방식으로 2대, 총 3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다용도로 활용가능한 성능 좋은 보조배터리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이 사용기는 에누리 에누리뷰를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