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7.1채널 RGB 게이밍헤드셋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536
2023-02-12 22:00:36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7.1채널 RGB 게이밍헤드셋으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36,900원의 가격대로 나와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W301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4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였으며 헤드셋의 주파수 대역폭은 20Hz~20KHz이며, 음압감도는 90±4dB, 임피던스 = 저항값은 32Ω15% 입니다. 이어패드 재질은 인조 가죽 에어쿠션 소재로 되어 있고, 헤드밴드는 자유롭게 신축하여 유연하게 휘어지는 플렉시블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하였고, 케이블 길이는 약 220cm인 USB 인터페이스를 지닌 PC 가상 7.1채널 헤드셋 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전용 박스 포장으로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엔 제품의 디자인 그림이 들어있고, 상단에는 제품명이 나와 있으며 하단쪽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의 후면엔 제품의 상세한 스펙에 영어와 한글로 이중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은 막혀있는 구조이긴 하나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위쪽에도 투명한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한쪽 측면은 투명하게 처리되어 제품의 외관이 살짝 보이네요.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헤드셋 본체와 제품 보증서&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제품 보증서 및 설명서에는 한쪽 면은 영어로 반대쪽 면은 한글로 워런티, 서비스 기준 주의사항, 무상 서비스 기준, 유상 서비스 기준, 헤드셋 볼륨/마이크 조절, 문제해결, 시스템 지원 사양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위즈맥스 301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 버전이 있는데, 필자가 수령한 제품은 화이트 제품으로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으로 배색 디자인으로 제작된 특징이 있네요.
헤드밴드 윗 부분에 금속 재질로 된 하우징이 달려 있습니다. 

좌측 이어 하우징 아래쪽에 MIC 온오프 스위치와 볼륨 조절 다이얼이 달려 있습니다.
이어 하우징 바깥쪽 측면 중앙엔 실버 색상에 가운데 위즈맥스 로고가 들어가 있는데, 이 로고 부분과 실버 색상 원 둘레 쪽에서 LED가 들어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하였을 적에 신축성이 있는 헤드밴드는 유연하게 머리 윗부분을 잘 감싸줍니다.

좌우의 이어하우징 안쪽에 각각 L과 R이라는 좌-우 구분 표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인조가죽 재질의 소프트 타입 이어패드는 살짝 두툼한 편으로 푹신푹신 말랑말랑하여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고감도 MIC는 유연하게 휘어지는 플렉시블 타입으로 되어 있어 편리하게 위치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두상에 따라 유연하게 신축하여 적용되는 헤드밴드

살짝 두툼한 편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는 이어패드

유연하게 휘어지는 플렉시블 타입의 MIC


엉키지 않고 내구성이 강한 PVC 케이블로 되어 있는데, 케이블 길이는 2.2m 정도로 넉넉한 편이며 제조년월과 모델명 등이 기재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네요. 연결 방식은 보다 전송신호를 높여주는 금도금 USB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두상과 비슷한 디자인의 헤드셋 거치대에 헤드셋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실제 착용해보니 이어패드의 두께는 살짝 두툼한 편이었고, 이어패드의 밀폐력 = 차음성은 상당히 우수한 편이었으며 장시간 착용하여도 머리에 주는 부담감은 적은 편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고객 지원 제품자료실로 들어가보면 손쉽게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면 한글을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한 직후 리부팅을 필요로 합니다.

재부팅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하단 쪽에 EQ - 이펙트(음향 효과) - 마이크 - Virtual 7.1 - LED 라는 5개의 메뉴가 있는데, 

첫 번째 EQ 탭에선 이퀄라이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최대 4개의 프로필을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음향효과 탭에선
(2) 영화관 모드의 경우 극장에서의 거대한 홀에 사람들이 웅성웅성거리는 느낌과 작은 소리도 멀리 울려 퍼지는 듯한 효과가 구현되고, (3) 욕실 모드의 경우, 욕실이라는 비교적 한정되고 좁은 공간 안에서 음파가 벽에 반사되어 반향이 울리는 효과를 구현되며, (4) 거실 모드는 욕실에 비해 훨씬 큰 공간 안에서 역시 음파가 확산 + 벽에 부딪혀 반사되면서 거실이라는 공간 안에 발산되는 효과가 구현되며, (5) 복도 모드의 경우 음파가 벽에 부딪혀서 돌아오는 반향은 적은 대신 음파가 길게 확산되면서 메아리치는 효과가 구현됩니다. (1) None를 클릭하면 기본 설정으로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마이크 탭에서는 마이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가상 7.1 채널 탭에서는 가상 7.1 채널 활성화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CCW와 CW라는 기능이 있는데, CW의 경우 클릭하여 활성화하게 되면 7.1 채널의 사운드가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좌-우의 입체적인 음향이 멀어졌다 가까워졌다 하는 현상이 회전에 의해 반복하게 됩니다. CCW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는 효과입니다.

다섯 번째 LED 탭에서는 LED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레인보우 - 멀티브레쓰 - 브레쓰 - 싱글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싱글 모드의 경우 원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고, OFF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LED 온오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모드 변경 까지 가능한 점이 인상적이네요.

<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 LED 모드 >
초창기에 나왔던 가상 7.1채널 헤드셋이 LED는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 대부분이었고, 그 이후 LED를 지원하는 모델이 나왔으나 ON/OFF는 지원하지 않았었는데, 다시 그 이후 등장한 모델에선 LED 온오프를 지원하게 되었고, 지금에 이르러선 LED 온오프 뿐만 아니라 LED 모드 까지 변경 가능한 모델이 나오게 되었나 보네요. 노이즈캔슬링 기능 + LED 온오프및 모드 변경 가능한 제품이 가상 7.1채널 헤드셋의 최종진화형 같은 느낌이 드네요.

마이크로닉스 WIZMAX W301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해보고, 여러 가지 게임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중저음이 잘 표현되어 있고, 피아노-실로폰 등 각종 관현악기, 드럼 등의 타악기와 같은 악기 연주 소리도 생생하게 잘 전달이 되더군요. 고음 부분 역시 선명하게 잘 들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녹음 프로그램으로 목소리를 녹음해서 확인해본 결과 MIC의 감도도 선명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W301은 버추얼 7.1채널 서라운드를 탑재한 게임용헤드셋으로 40mm 대구경 유닛 드라이버 적용으로 풍성하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고,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ENC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하는 고감도 플렉시블 마이크를 적용하여 게임 중 음성채팅하기 무난하며, 좌우의 이어하우징 바깥쪽 부분에 LED가 구현되는데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LED ON/OFF 는 물론이고 LED 모드 변경 까지 가능하여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LED를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가성비 좋은 가상7.1채널헤드셋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